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사-밴사` 정면 충돌‥고객 피해 우려 2013-04-16 15:19:08
간의 갈등을 풀기 쉽지 않아 보여 애꿎은 고객들의 피해가 우려됩니다. 이준호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서울 광화문 KB국민카드 본사 앞에 대낮부터 수백명이 모여 시위를 벌입니다. 생존권을 보장하라는 문구의 플래카드가 곳곳에 널려있습니다. 이들은 신용카드 결제 승인을 대행하는 밴사의 대리점 종사자들로...
<계열사 부당 지원 척결…지배주주 감시 강화>(종합) 2013-04-16 14:52:22
업무를 선정해 장애인 고용을 유도하고 장애인고용의무비율도 준수하도록 할 방침이다. 감독과 검사 또한 '소비자 중심'으로 바꾼다. 고객의 시각에서 소비자보호와 관련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는 뜻이다. 이를 위해 내부위원 5명과 외부위원 5명으로 구성하는 금융소비자보호심의회를실질적인...
<가계부채 연착륙·中企지원으로 서민생활 안정 도모> 2013-04-16 10:43:24
업무를 선정해 장애인 고용을 유도하고 장애인고용의무비율도 준수하도록 할 방침이다. 감독과 검사 또한 '소비자 중심'으로 바꾼다. 고객의 시각에서 소비자보호와 관련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는 뜻이다. 이를 위해 내부위원 5명과 외부위원 5명으로 구성하는 금융소비자보호심의회를실질적인...
동양생명, 모바일 전자청약시스템 오픈 2013-04-16 10:43:03
등 종이 서류 대신 전자서명만으로고객들은 보험 청약을 마칠 수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은 손가락이나 스마트펜의 압력에 의해 서명의 굵기까지 조절되는 필압 기술을 채택, 서명자 본인 확인이 더 정밀해졌다고 동양생명측은 밝혔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설계사 공인인증, 고객 본인인증, 회사 공인전자문서...
한화생명, 칭찬릴레이 통해 아시아 사막화지역 지원 2013-04-16 10:03:47
16일 밝혔다. 해피그린보드는 매일 팀원들이 업무 만족도와 팀 분위기를 평가해 인트라넷 등에 올리는 '해피보드'와 회사 업무 수행시 도움을 주거나 친절하게 고객을 대한 직원에게 하트를 보내 칭찬하는 '그린보드'로 구성된다. 하트는 하루에 1인당 3개씩보낼 수 있다. 한화생명은 연간...
스마트폰 충전ㆍ살균 동시에…`씨씨존` 2013-04-16 09:58:39
중요한 업무를 보지 못하거나 스마트폰이 자동 종료되는 경험은 누구나 갖고 있을 것이다. 그래서 카페나 미용실 등에서는 "스마트폰 충전 할 수 있나요?"라는 고객의 문의를 자주 받게 된다고 한다. 또한 스마트폰의 청결 문제도 늘 도마 위에 오른다. 10분에 한번 꼴로 만지는 스마트폰이 화장실 변기커버나 대중교통...
유진투자證, 日 자산운용사 초청 세미나 개최 2013-04-16 09:49:45
임직원들이 고객들에게 일본 시장에 대해 보다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일본 증시 전망을 통해 향후 글로벌 경기 흐름과 엔화 변화에 따른 한국시장의 영향을 이해하고 판단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8월과 10월에도 일본 증권사 애널리스트를 초청해 일본...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그대가 회사의 꽃, 삼양에 프러포즈하세요" 2013-04-15 17:10:32
해결해 주는 일이다. 음식위생부터 세무업무와 개업 판촉물 제작까지 알선해 주고 있다. 매일 새벽 4시에 일어난다는 장씨는 “국내 첫 b2b 고객지원 서비스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회계전문가가 된 축구선수 이씨의 어릴 적 꿈은 축구선수였다. “공부보다는 운동을 더 좋아했어요. 물론 부모님의...
이원태 수협은행장 "자본확충·사업구조 개편 역점" 2013-04-15 15:39:58
이어 임직원들에게는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고객가치의 창출 ▲화합과 소통으로 따뜻한 조직문화 확립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추진 인프라 구축 등을 당부했다. 이 대표는 경북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국무총리실, 옛재정경제부, 기획재정부 등을 거쳐 2010년부터 예금보험공사 부사장으...
오라클 엑사데이터 성공사례…우리銀, 3시간 걸리던 고객등급 산정 15분만에 'OK' 2013-04-15 15:29:08
평균 3시간 걸리던 고객등급산정 관련 업무를 15분 내로, 하루 마케팅 대상자 추출 관련 업무를 3시간30분에서 30분 이내로 단축했다”고 강조했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수발주 시스템을 개선한 사례로 꼽힌다. 훼미리마트 관계자는 “무재고시스템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각 점포에서 하루에 한번씩 받은 주문을 취합해 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