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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인재·기술 나누고 자금 지원…대기업-협력사 '동반 불패' 2013-04-16 15:55:00
지급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납품업체에 실질적인 혜택을 주기 위해 성과공유제를 도입했다”며 “동반성장의 의미가 잘 담겨 있고 반응도 좋다”고 소개했다. 대형마트들은 협력사와 자체상표(pb)를 공동 기획해 소비자들에게 값싸고 질 좋은 제품을 내놓고 있다. 롯데마트는 기존의 pb를 개선해 제조사의 브랜드를...
[2013 나라장터 엑스포] 벤처 新기술 구매·판로 개척…최대 공공조달展 막 올랐다 2013-04-16 15:41:30
위한 제설차량, 구급차, 태양광발전기 건축자재 등도 나온다. 대규모 구매상담회도 열린다.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70여개 수요기관의 설계 및 구매담당자와 조달기업 간 1 대 1 매칭이 이뤄진다. 수요기관에는 관심품목 업체, 품질정보 등 각종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정보가, 조달기업에는 특화 구매정보를 각각 제공한다....
[2013 나라장터 엑스포] 민형종 조달청장 "美연방조달청 관계자 등 초청, 中企 해외시장 진출 적극 지원" 2013-04-16 15:33:05
개최해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이 행사에는 1900여개 업체가 참가했고 5400여개 품목이 출품됐다. 그동안 일반 국민을 비롯해 공공기관 관계자 등 35만명이 관람해 나라장터 엑스포는 명실공히 국내 최대 공공조달 박람회로 자리잡았다. ‘2013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LG, 신제품 아이디어 '비빔밥 회의'…中企와 성과 나누고 자금 지원 2013-04-16 15:32:14
업체 직원에게 제품 설계 기술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협력사 연구·개발 지원 lg는 연구·개발(r&d) 후원을 통해 협력업체들의 성장동력 발굴을 돕고 있다. lg전자는 협력회사의 신사업 발굴 및 추진을 돕기 위해 ‘그린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011년부터 2015년까지 태양광, 발광다이오드(led) 등에 80억원을...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SK, "협력사 발전은 회사 생존의 핵심"…특허 무료로 주고 기술 컨설팅 2013-04-16 15:32:00
업체의 발전은 회사 생존을 위한 핵심 요소의 하나”라며 “회사의 영속적인 발전과 sk가 추구하는 행복경영의 실천을 위해서도 중소 협력업체와의 파트너십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에도 ‘위기극복형 상생협력’을 강화하기로 하고 신뢰 기반의 상생 인프라 구축, 시너지 창출을 통한...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삼성, 글로벌 강소기업 14곳 육성 중…기술력 中企에 1000억 투자 2013-04-16 15:31:55
가진 중견기업으로 발전했다. 그렇지만 경영시스템은 중소기업 수준을 벗어나지 못했다. 전사적자원관리(erp)를 도입했지만 구매 영업 경리 개발 등 부서별로 각각 달라 시너지가 나지 못했다. 2011년 신흥정밀은 삼성전자가 선정한 ‘글로벌 강소기업’에 뽑혔다. 협력사를 세계 수준의 강소기업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현대중공업, 3차 협력사에도 기술·자금 지원 2013-04-16 15:31:50
공생발전 3대 추진전략’을 발표했다.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동부, '공정 거래' 위해 계약 가이드라인 만들어▶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gs, "강한 협력사 있어야 발전"…기술·교육 등 전방위 지원▶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두산, 708억규모 펀드 추가 조성…'창조적...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롯데, 공모전 열어 中企에 입점 기회 2013-04-16 15:31:46
mpb는 유통업체가 자사 브랜드를 달아 판매하는 자체 상표(pb)를 한 단계 발전시킨 것이다. mpb는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가 손잡고 기획, 개발한 상품이라는 점에서는 pb와 같다. 하지만 유통업체 브랜드만을 내세우는 pb와 달리 제조사의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는 것이 mpb의 특징이다. 상품 개발에 참여하고 생산을 전담한...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포스코, 국내 첫 성과공유제…中企에 실질적 도움 2013-04-16 15:31:42
거래업체 중 kc코트렐과 bhi가 중견기업으로 올라선 대표적인 성공 사례다. kc코트렐은 지난해 3000억원, bhi는 4800억원의 매출을 각각 올렸다. 3년 연속 1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 중견기업 요건을 갖췄다. 포스코는 거래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이 곧 포스코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는 철학 아래 동반성장 경영에...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GS, "강한 협력사 있어야 발전"…기술·교육 등 전방위 지원 2013-04-16 15:31:37
gs는 강한 경쟁력을 갖춘 중소 협력업체가 늘어야 회사가 함께 발전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협력업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 신뢰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협력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돕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gs는 계열사별로 △협력사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