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사설] 불공정 일삼는 인터넷 포털 규제 당연하다 2013-07-04 17:20:44
이미 오래전부터 있어왔다. 이밖에 일방적 광고비 인상, 포털 계열사 간 부당 내부거래, 벤처 기업들의 각종 아이디어 무단 베끼기 등에 대한 원성은 어제오늘의 일도 아니다. 그런 점에서 정부와 정치권이 포털 규제에 나선 것은 늦은 감이 있지만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본다.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이 최근 “플랫폼...
[특징주]빙그레, 하루 만에 반등…제품가 인상 기대 2013-07-03 09:22:58
이날 빙그레에 대해 2분기 실적이 광고비 등으로 부진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8만2000원에서 16만7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이 증권사 김혜미 연구원은 "빙그레의 2분기 실적은 광고비 집행 및 기상여건 악화 등으로 인해 다소 부진할 것"이라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4%...
‘낙천의 브래 인 마케팅’, 중소기업 매출증대에 도움 2013-07-03 08:05:42
‘감나무 밑에서 감 떨어져라 기다리는 꼴’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광고비를 줄이고 고정 회원을 확보하고 매출을 올리며 사업 분야마다 성과를 낼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하다. 이에 낙천의 ‘브래 인 마케팅(bra in marketing)’이 주목을 받고 있다. ‘브래 인 마케팅’은 ‘branding in marketing’의 준말이다. 뇌...
"빙그레, 2분기 일시적 영향에 부진…목표가↓"-이트레이드 2013-07-03 07:50:29
김혜미 연구원은 "빙그레의 2분기 실적은 광고비 집행 및 기상여건 악화 등으로 인해 다소 부진할 것"이라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4% 늘어난 2519억 원, 영업이익은 4.7% 줄어든 283억 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김 연구원은 "내수 경기 침체와 기상 여건 악화로 냉동부문(빙과류)의 판매가 부진했고 광고비...
시크릿 수입 서열, 전효성이 1위? 속옷광고 덕에 순위 상승 2013-06-04 23:36:38
시크릿 수입 서열을 접한 네티즌들은 “대체 속옷 광고비가 얼마나 하길래?”, “시크릿 수입 서열, 한선화가 1등일 줄 알았는데…”, “시크릿 수입 서열 들으니 왜 다들 광고를 찍으려는지 알 것도 같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mnet ‘비트즈코드2’ 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NHN 나흘째 하락 … , 8월 '거래정지 리스크' 약일까 독일까 2013-06-04 11:24:28
불공정거래행위 조사 등의 변수도 있다. nhn은 최근 배너 광고비를 인상하겠다고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정위는 광고비 인상 관련 조사에 착수해 제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속보]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한경 스타워즈] 대회 전체...
박정식 비핸즈 사장 "10만쌍 예비부부 DB화…청첩장사업 확대" 2013-06-03 16:57:18
고객을 지속 관리할 수 있고, 제휴 기업에서 광고비도 받을 수 있다. 박 사장은 “비핸즈 고객들에게 출산과 육아 등 시기별로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핸즈는 앞으로 중국 일본 미국 영국 호주 등 해외 시장에서 청첩장 사업을 더 활발히 벌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박 사장...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즉각 공급함으로써 가맹점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선진국과 달리 광고비는 본사가 전액 부담한다. 2011년 국내 취업자 중 자영업자 비중은 28.8%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17.5%)을 훨씬 웃돈다. 자영업자의 창업 대비 폐업률은 81.5%에 달한다는 통계도 있다.이에 비해 파리바게뜨 가맹점의 폐업률은 2.9%(20...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및 광고비 분담을 특징으로 하는 선진국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가장 근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드 수수료도 본사가 지원 본사의 매출 원천이 바로 로열티이다. 상당수 프랜차이즈 본사가 인테리어 비용과 식자재 등을 판매하면서 추가 수익을 올리지만 크린토피아는 로열티 수익만 매출의 1.5% 수준에서 거둬들이고...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놀부NBG, 한국인 입맛 평정…새 외식모델 선봬 2013-05-27 15:30:09
브랜드다. 본사 광고비의 일부분을 할애해 가맹점의 환경 개선과 가맹점 메뉴 개발을 위한 인프라 지원에 투자할 정도다. 이는 ‘전국의 가맹점이 곧 광고 채널’이라는 기본적인 생각에서 출발한다. 매장환경 개선사업은 상생전략의 일환으로 기획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판촉활동비는 전액 본사 부담 ‘1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