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푸드 보노보노,'국내산 수산물 살리기 대축제' 진행 2013-10-24 07:58:43
품질을 강화했다. 신세계푸드 외식담당 한동염 상무는 “일본 원전사고 이후 원산지를 궁금해 하는 고객의 문의가 증가하고 불안감에 예약을 취소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산 수산물의 소비진작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나홀로족 소비여력 3∼4인 가구보다 크다" 2013-10-17 10:58:43
부담이 없어 소비여력이 상대적으로 크다고 분석했다. 대한상의는 1인가구들의 소비행동을 분석한 결과 이들의 소비키워드를 `S.O.L.O`로 정의했다. 자기(Self)와 온라인(Online), 저가(Low Price), 편리성(One-stop)을 추구한다는 것. 먼저 1인가구의 증가는 `나를 위한 소비`를 증가시킬 것으로 전망됐다. 1인가구는...
"1인가구 소비여력이 3∼4인가구보다 크다" 2013-10-17 06:00:54
건강(32.0%), 취미(26.0%) 순으로 나타났다. 지출을 줄일 항목으로는 외식(39.2%), 통신비(33.6%), 의류·패션(16.4%), 식품(16.0%)을 들었다. 1인가구 증가는 온라인(Online)의 영향력을 한층 더 높여줄 것으로 전망됐다. 품목별 구입처를 조사한 결과 인터넷을 통한 구매는 패션·의류(63.6%), 가전(53.2%),...
[창간49 글로벌 산업대전] 신흥국을 혁신의 지렛대로…아시아 유통판도 바꾸는 롯데 2013-10-11 07:00:55
외국 외식기업으로는 처음으로 미얀마에 진출하는 성과를 올렸다. 신 회장은 올 5월에는 주한 동남아 9개국 대사들과 만나 롯데의 해외 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그는 지난 8월 열린 ‘2013 롯데마케팅 포럼’에서 “신흥국을 단순한 소비시장이나 생산기지로 보지 말고 세계 경제에 변화를 일으킬 수...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현대카드, 새 상품 '챕터2'…3개월 만에 회원 50만명 돌파 2013-10-10 07:00:01
m포인트가 적립된다. ‘현대카드m2 에디션2’는 외식, 쇼핑 할인 등이 추가된다. ‘현대카드m3 에디션2’는 월 200만원 이상 사용 시 포인트 적립률이 2배로 커진다. ‘현대카드x’와 ‘현대카드x2’는 월 이용실적에 따라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챕터2는 출시 3개월 만에 50만 고객을 돌파했다. 현대카드는 이와 함께...
옥션, 햅쌀 출하 기념 제철농산물 최대 50% 특가판매 2013-10-07 15:33:13
7각(21봉)+머그컵’은 1만5900원에 선보이고, 외식메뉴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크라제버거 비프스테이크 170gx3팩’도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한정특가상품으로 햇단감, 밤고구마 등 신선식품 및 갓김치, 파래자반볶음 등 반찬류와 즉석카레 등 각종 가공식품을 최대 67% 에 판매한다. 옥션의...
1인 가구, 식품 시장 바꾼다 2013-09-23 17:13:37
팔릴 것”(남장현 경북대 식품외식학과 교수)이란 분석이다. ○상품 고급화·다양화 식품업체인 대상은 최근 그랜드힐튼호텔과 신라호텔의 요리사 출신인 김규진 씨를 채용, ‘마늘찜닭’ ‘안동식찜닭’ ‘매운양푼찜’ 등 3종의 간편식을 선보였다. 편의점 미니스톱은 요리연구가인 에드워드 권과 함께 ‘코코넛...
유통街 '가을 빅뱅' 닻올라…정기세일·방송개편·신메뉴 "꽉 잡아" 2013-09-20 09:04:00
고객'을 붙잡기 위해 방송 개편을 대거 시도했다. 외식업계는 신(新)메뉴로 진검승부를 벌일 예정이다. ◆ 백화점들 다음달까지 연일 '세일·세일·세일'…정기세일 전 행사 '북적'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추석 연휴 이후 곧바로 20일부터 29일까지 사은행사를 벌이고 '가을 장사'에 본격...
<추석 명절 당일 매출이 급증하는 업종은> 2013-09-19 09:00:08
2012년 3.3%로 추석당일보다 각각 1.7%포인트, 0.7%포인트 떨어졌다. BC카드는 "추석 다음 날은 명절을 지내느라 지친 주부들을 위해 외식을 하는 경우가 많고, 고향에서 가져온 음식을 소비해야 하므로 음식료품 구매 비중은 감소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redfla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Biz스토리(18)]'살아있는 간장史' 샘표, 위기극복 프로젝트 '연두' 탄생 스토리 "요리할땐 연두해요~" 2013-09-09 09:34:58
위기라는 말도 나온다. 간편식이 늘고 외식 문화가 풍성해지면서 가정에서 소비되는 간장의 양이 확 줄어들고 있어서다. 소비자들의 식문화가 바뀌고 있는 것이다.그야말로 갑판 위에 불이 붙었다. '제2 간장' '제 2먹거리' 개발이 절실했다. 그렇게 피나는 연구에 매달려온 현존 최고의 간장 전문가들은 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