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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GI, 한진칼 아시아나 인수 반대…"경영진 지위보전 의심" 2020-11-13 11:53:09
것은 임직원의 고용과 항공안전 문제 등 고객들의 피해와 주주 및 채권단의 손실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며 "충분한 검토와 투명한 협의 과정을 거쳐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진칼은 기발행된 신주인수권의 행사와 비핵심 자산 매각 등을 통해 1조원 이상의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며 "현재 외부 자금 지원이...
"신용 좋으니 고액보험 OK"…빅데이터·AI로 가입자 점수매긴다 2020-11-04 15:27:50
계획이다. 이러한 평가 체계가 도입되면 고객이 각종 증빙을 제출해야 하고 대면 상담을 거쳐야 하는 부담이 줄어들고 신용도를 정확하게 평가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보험 가입이 더 까다로워질 수 있다. 보험 가입 희망자가 M-CBIS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으면 고액을 납입해 목돈을 보장하는 보험에 가입할...
미래에셋생명, 빅데이터 통합 보험스코어 모형 개발 2020-11-04 13:15:56
등 고객별 맞춤 응대가 가능하다. 나아가 신상품 개발 시 보험요율 산정에 M-CBIS를 도입하면 정교한 위험률 산출은 물론 소그룹 맞춤형 상품 개발 등 다양한 마케팅이 가능하고 보험사고 예측에도 M-CBIS가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정의선 미래에셋생명 계약관리본부장은 "M-CBIS는 보험 비즈니스에 고객의 빅데이터를...
날아가버린 마윈의 AI·블록체인 패권 꿈 2020-11-04 12:42:46
금융소비자의 권익과 자본시장의 장기적 건전성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며 "기업은 법률 준수와 사회적 책임 등 각 방면에서 모범을 보여야 한다"고 보도했다. 일각에선 앤트그룹이 속해 있는 알리바바그룹의 창업자이자, 현 앤트그룹 지배주주인 마윈이 최근 한 금융포럼에서 금융당국이 위험 관리를 내세워 지나치게...
BNK금융 부산은행 경남은행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캠페인 2020-11-02 14:44:26
고객에게 우편으로 통지문을 발송하고 10만원 이상 계좌 보유 고객에게는 전화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고객들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지켜드리기 위해 상시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를 진행하고 있고, 이달을 집중 정리기간으로 정해 캠페인을 실시한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권익...
불완전판매시 징벌적 과징금…거래액 클수록 제재강도↑ 2020-10-27 12:00:00
업자의 소비자보호를 위한 내부통제기준 마련도 의무화했다. 일부 상품에 대해서만 적용됐던 `6대 판매규제`와 청약철회권, 위법계약해지권도 원칙적으로는 모든 금융상품에 적용된다. 청약철회권 적용대상은 투자성 상품의 경우 비금전신탁계약, 고난도 펀드, 고난도 금전신탁계약, 고난도 투자일임계약 등이 포함됐다....
삼성생명, 16년 연속 '부동의 1위' 2020-10-14 15:11:01
지키는 인생금융파트너’라는 비전을 토대로 고객을 위한 적극적인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삼성생명의 ‘소비자 권익 보호’ 중심에는 전국 8개 고객센터와 소비자보호팀 및 컴플라이언스팀 소속 임직원 200여명이 있다. 이들은 영업현장의 불완전 판매 예방 및 점검 활동과 민원 응대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
삼성화재, 업계 최초 연중무휴 서비스 2020-10-14 15:07:47
‘마이헬스노트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고객정보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보안업무 전담 조직을 통해 다각적인 정보보호 체계를 유지하고 수집, 이용, 폐기 등 개인정보 처리·관리 전반을 강화해 고객 정보를 지키고 있다. 삼성화재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 중이다. 보험 분쟁 가운...
삼성생명, 고객에 귀 기울이며 사회와 소통 2020-10-05 15:14:08
고객관리 전반에서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데 공을 들이고 있다. 삼성생명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 소비자패널제도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살예방교육, 금융인성교육 등을 통해 사회공헌활동도 벌이고 있다. 지난 7월 발표된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삼성생명은...
신한금투, 대대적 조직 개편…신뢰 회복 '올인' 2020-10-05 15:10:31
사태가 연달아 터진 것을 계기로 고객 중심으로 모든 것을 바꾸고 있다. 지난 5월에는 19개 라임펀드 판매사 가운데 두 번째, 대형사로는 첫 번째로 자발적인 보상안을 결정했다. 이영창 대표가 회사의 조직, 제도, 기업문화 등을 종합적으로 바라보며 쇄신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 대표는 주식중개, 운용, 투자은행(IB)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