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예 마켓+ㅣ 조작해 돈 벌 땐 좋았지…황금알인 줄 알았는데 CJ ENM 폭탄 된 '프듀' 2019-11-17 08:40:01
방송사는 시청자들에게 아이돌 후보가 될 연습생들을 소개하면서 광고 수익을 얻고, 연예 기획사와 음반사는 이들의 앨범 판매와 해외 투어로 매출을 올린다. '프로듀스' 시리즈는 이 모든 공정을 CJ ENM을 통해 구현해 내면서 "앞으로 이보다 더 완벽한 포맷은 나올 수 없다"는 평가까지 받았다. CJ...
연계소문|"문자투표에 쓴 내 돈 내놔" '조작' 불명예 CJ ENM, 어디까지 책임질까? 2019-11-16 08:35:02
및 광고에서도 섭외 우선순위에 들었다. '프로듀스'는 시청자들의 꾸준한 온라인 투표, 최종 생방송 경연에서의 유료 투표 등이 없이는 생존할 수 없는 '국민 프로듀서' 시스템을 적용했다. 내 아이돌을 내 손으로 직접 데뷔시킨다는 점이 프로그램이 지닌 강점이자 핵심이었다. 그렇기에 조작 논란은...
'한류 마케팅'으로 중소기업 수출 늘린다 2019-11-06 10:02:15
진행자),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광고성 콘텐츠 제작도 적극 지원한다는 대책도 함께 내놨다. 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한국인 인플루언서나 1인 크리에이터의 풀을 구축해 이들이 개인 채널에서 한류 상품을 소개하도록 연결해주고, 콘텐츠 제작비도 2천만원 지원한다. 또 연예기획사와 협업해 신인 한류스타를 제품 기획...
'ㅋㅋ' 치면 햄스터가 빵긋…10대 소녀 취향저격한 모바일키보드 [최수진의 IT'S UP] 2019-11-04 15:11:20
버전으로도 출시하고, 연예인 사진 등을 활용한 서비스도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iOS 서비스는 저희의 숙원 사업이예요. 캐릭터도 좋지만 '연예인 키보드'를 만들어달라는 이용자들 요청도 많습니다. 연예 기획사들과도 협의하고 있죠. 이를 통해 내년까지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게 목표입니다."...
[김정우의 미디어 세상]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만든 1인 미디어 시대 ④ 2019-10-21 16:42:00
이용하여 많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다수의 광고를 연결한다. 몇몇 작은 mcn들은 live 수익 또한 배분을 하고 있다. 연예기획사는 연예인의 수익을 만드는 것부터 도와주지만, mcn 회사들은 광고를 제공하거나, 크리에이터의 몸값을 불려 수익 증대를 도와주는 것이기에 mcn과 크리에이터 사이의 수익배분에 관한 의견...
배우앤배움 EnM, 정서현X조모세X홍승휘와 전속계약…본격 매니지먼트 사업 시작 2019-10-17 09:09:50
드라마 캐스팅, 광고 에이전시 등 다방면에서 역동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배우 교육계열 사업 분야에서 40개 이상의 중, 대형 기획사 소속 배우의 위탁교육을 맡고 있으며, 현역 배우 및 연극 영화과 전공자들의 연기 트레이닝과 드라마, 광고 캐스팅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배우앤배움...
광고회사 이노션, '스마트 선글라스' 개발한 까닭은 2019-10-15 17:35:55
선글라스가 있다면?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의 광고기획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스마트 선글라스 ‘글라투스’ 양산 모델 개발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글라투스는 자외선 지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음성으로 알려준다. 눈 깜빡임 패턴을 분석해 졸음 운전 예방을 위한 음성 경고 메시지도 보낸다. 선글라스 양쪽...
"공장 만화는 가라"…디즈니·마블 홈그라운드 뒤흔든 네이버웹툰 2019-10-14 17:20:53
콘테스트를 한다고 광고했더니 ‘사기꾼’이라는 댓글만 잔뜩 달렸다”며 “만화 창작자들의 생태계를 조성하는 게 가장 힘들었다”고 했다. 대형 기획사 중심의 미국 만화 생태계도 웹툰이 자생하기 어려운 걸림돌이었다. 미국은 만화뿐 아니라 애니메이션, 영화 등 콘텐츠 제작 시스템이 철저하게 세분화·분업화돼 있다....
[김정우의 미디어 세상] 스마트폰의 대중화가 만든 1인 미디어 시대 ③ 2019-10-11 11:27:00
광고 등 유료로 판매하며 그 종류도 다양하다. 국내에서 실사용자가 가장 많은 앱은 아무래도 유튜브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를 예로 들자면 유튜브는 영상 시작, 중간 끝 등에 광고를 삽입하며, 유튜브 레드의 경우 음악과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광고 없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청취, 시청이 가능한 유료 서비스다. ...
年 수익 20억원 '훌쩍'…'커버곡 여신'의 성공 방정식 2019-10-10 17:24:48
기획사뿐 아니라 인기곡을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하는 ‘커버 유튜버’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커버는 다른 사람의 노래를 재해석해 다시 부르는 작업이다. ‘제이플라뮤직’ 채널의 제이플라(본명 김정화·32)가 대표적인 사례다. 그는 10일 기준 136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