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불붙은 유통株 '왕좌의 게임'…'다윗' GS리테일, 정상에 서다 2020-05-17 17:21:58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지난 2년 동안 GS리테일은 슈퍼와 편의점의 상품 통합 매입 그리고 순수가맹 사업으로의 전환을 통해 비용 절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며 “올해부터 편의점산업의 성장기에 생겨난 점포들이 대거 재계약 시점을 맞으면서 업계 1위인 GS리테일을 중심으로 산업 재편이 이뤄질 것”이라고...
10년 새 GDP 두 배 키운 캄보디아…성장동력 잃지 말아야 2020-05-11 09:00:28
과정에서 리비아인들이 상품만 가지고 달아나거나 카르타고인들이 황금만 챙겨서 달아나는 일은 거의 없었다고 한다. 이런 거래가 지속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 질문은 테샛(TESAT·경제이해력검증시험)에 출제된 문제였고, 정답은 거래 당사자의 순수한 인간성이나 지중해의 문화가 아니라 바로 교역의 이익(gains...
롯데, 소비 침체 직격탄 맞은 협력사에 판매·자금 지원 2020-05-05 15:24:46
위한 금융 지원 대책도 확대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7월 중소 협력사들에 저금리 금융 지원을 하기 위해 500억원 규모의 상생펀드를 출연했다. 그간 롯데면세점과 직접 거래하는 1차 협력업체에 한정된 지원대상을 코로나19 사태 이후 2차 협력업체들까지 넓혔다. 롯데월드몰과 롯데몰, 롯데피트인 등을 운영하는...
술·담배·로또·립스틱… 코로나 '불황형 소비' 활활 2020-04-30 08:06:01
하강할수록 잘 팔리는 불황형 상품으로, 경기가 어려울수록 판매가 늘어난다는 특징이 있다. 지난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은 2.0%(잠정치)로 금융위기 시절이던 2009년(0.8%)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었다. 다만 기재부는 지난해 판매처가 늘었고, 인터넷 판매가 본격화 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아웃도어 업계 지난해도 불황…디스커버리·NGO·휠라만 성장 2020-04-27 17:41:52
젊은 층을 겨냥한 상품 개발에 성공한 브랜드들이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MLB’ ‘MLB키즈’ 등을 운영하는 F&F는 지난해 매출(개별 재무제표 기준)이 전년(6460억원)보다 37% 증가한 885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912억원에서 1590억원으로 74.3% 뛰었다. 디스커버리...
[현장이슈] 대면에 익숙한 중장년층, 온라인 이용 편할까…“인터넷 이용, 업무처리 시간 더 걸려” 2020-04-21 23:54:00
그렇겠지만, 신상품과 할인상품을 전단지를 보듯 한눈에 볼 수 있게 해놓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SSG닷컴의 경우 홈페이지 상단에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 새벽배송 등 카테고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나눠져 있다. 예를 들어 트레이더스를 클릭하면 타임세일 상품, 신상품 등 항목을 구분해 추천 상품을 보여준다. 이...
삼성카드, 자동차 리스·렌트 온라인몰 열어 2020-04-17 09:33:13
특가몰'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몰은 삼성카드의 다이렉트오토 홈페이지와 삼성카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몰에서는 중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과 K7, 그랜저 등 중형 세단, 벤츠·BMW 등 수입차까지 다양한 차종을 판매한다고 삼성카드는 밝혔다. 또 3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
적자 줄인 쿠팡, 로켓프레시 강화로 올해 입지 더 넓힌다 2020-04-16 15:28:01
오전 10시까지 주문하면 오후에 집 앞으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기존 로켓프레시는 신선식품을 자정 전까지 주문하면 오전 7시 전까지 받을 수 있었다. 쿠팡은 수도권과 일부 광역시 중심으로 시범 운영한 뒤 향후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유통강자인 이마트의 시장 점유율에도 부정적인...
[이슈+] 쿠팡, 로켓배송 후 첫 적자 감소…'아마존 전략' 통했나 2020-04-14 15:17:28
대형마트 수준으로 바잉파워가 성장했음을 입증했다. 14일 금융감독원 공시에 따르면 쿠팡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은 7조1530억원으로 전년(4조3545억원) 대비 64%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매장 122개를 둔 롯데마트 매출(롯데쇼핑 할인점 부문 매출 6조3306억원)을 1조원 가까이 웃돈 수준이다. 쿠팡은 매출 성장 배경에...
패션 온라인몰 1위 무신사, 지난해 매출 2000억 돌파 2020-04-13 15:46:18
경영철학으로 정한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들의 자금 지원은 물론 상품 기획, 마케팅, 판매 등을 돕고 있다. 대표적 예가 ‘동반성장 프로젝트’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에 생산 자금을 무이자로 지원하는 이 제도를 2015년부터 시행해왔다. 매년 규모를 확대해 현재까지 총 240억원 이상을 지원했다. 또 KB국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