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VC 투자, 패션 플랫폼 이어 '중금리 대출' 혁신 나섰다" [긱스] 2022-08-30 16:11:42
기준 누적 대출액이 1조5095억원에 이른다. 온투업 회사 가운데 누적 대출액 1조5000억원을 가장 먼저 돌파했다. 대출 잔액도 3416억원(개인신용대출 1242억원, 부동산담보대출 2164억원, 기타 10억원)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김 대표는 "최근 대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했다. "금리 상승기에는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신한금융투자 "전체 리테일 채권 판매액 10조 돌파" 2022-08-29 13:16:02
금리형 상품인 단기사채도 연초부터 꾸준히 늘어 누적 9조원을 판매,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했다. 이같이 큰폭으로 증가한 것 관련 회사 측은 변동성이 커진 투자 환경 속에서 만기까지 보유 시에 확정 이자를 수취할 수 있는 AA 등급의 우량 회사채가 금리 상승으로 인해 이자 매력도가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이에 ...
"없었는데 있습니다" SK이노 친환경 브랜드 광고 유튜브 900만뷰 2022-08-28 10:57:32
누적 조회 수 900만뷰를 넘어섰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있었는데 없었습니다' 표현을 활용한 광고로, 뉴스와 기자회견, 일기예보 등 에피소드를 통해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사업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았다. 영상 마지막에는 "새로운 가치를 '그린'(Green)다"라는 중의적 표현을 활용해 친환경...
현대차그룹 신기술 캠페인 영상, 부산광고제 '올해의 그랑프리' 2022-08-28 10:12:47
과정을 보여준다.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공개된 영상은 유튜브 누적 조회 수 약 3천750만회를 기록했고, 약 12만 건의 긍정적인 반응(댓글·공유·좋아요)을 얻었다. 디어 마이 히어로 영상은 '2022 레드닷 어워드 :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도 광고, 인터페이스 & 사용자 경험, 필름&애니메이션 등 총...
[게시판] 우리금융 아이유 출연 광고 조회수 2천만 돌파 2022-08-28 09:00:03
조회수 2천만 돌파 ▲ 우리금융그룹은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함께한 그룹 홍보 캠페인 영상들의 누적 조회 수가 2천만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금융은 지난 4월 아이유를 광고모델로 선정하고 'I(아이)+YOU(유)=우리'라는 콘셉트로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180만명 유튜브 팔고 창업…세계 향해 미친 도전 합니다" 2022-08-25 16:52:41
매월 통장에 꽂히는 광고 수익만 1억원이 넘었다. 누적 조회 수는 2억9310만 회에 달했다. 조회 수와 구독자 수는 매일같이 늘어났다. 성장을 계속했다. 한창 잘나가고 있는 것 같은 바로 그때. 신사임당 채널을 만들고 키운 주언규 PD(37)는 ‘툭’ 하고 손에 힘을 뺐다. 최근 그는 채널에 대한 모든 권리를 20억원에...
"데이터가 돈이다"…자산관리·간편결제 등 앱 통합,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 2022-08-25 15:23:32
조회 등 기본 서비스는 물론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구매, 상품권 QR결제 등의 기능도 넣었다. 하나금융그룹은 원큐페이를 그룹 대표 결제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도 서비스삼성카드는 지난 4월 삼성생명·화재·증권 등 삼성 금융계열사와 통합 앱 ‘모니모’를 선보였다. 삼성카드의 모든...
"아이템만 좋으면 뜰 거라 착각"…스타 창업자 10인의 실패담 2022-08-24 17:26:05
조회 플랫폼 스펙터를 운영하는 윤경욱 대표도 실패 경험이 있다. 그는 2015년 공동구매 플랫폼 타운어스를 출시했다. 대학 등을 중심으로 맞춤형 단체복을 팔았다. 하지만 2020년 초 시작된 코로나19 확산의 직격탄을 맞았다. 단체활동이 줄어들면서 수요가 크게 감소했기 때문이다. 사업 확장을 기대하고 채용을 늘린...
‘방과후 설렘’ 시즌2, 내년 초 방송 확정…남자 클라씨 탄생 예고 2022-08-23 13:40:07
했다. 또한 유튜브, 틱톡(TikTok) 등 영상 누적 조회 수 10억 뷰를 돌파하는 등 많은 인기를 모았다. 더불어 클라씨는 정식 데뷔도 하기 전 일본의 대형 음반사 유니버셜 뮤직과 계약을 체결해 화제를 모았다. 유니버셜 뮤직은 소녀시대, 카라 등 국내 걸그룹의 일본 진출을 도운 세계 최대의 음악 회사의 일본...
[Start-up Invest] 구독자 65만 명 보유한 ‘널위한문화예술’, 10억 규모 투자 유치 2022-08-22 14:09:14
명,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기록하며 시각예술 미디어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21년에는 유튜브 코리아가 선정한 ‘YouTube와 함께 성장한 50인의 크리에이터’에 선정되기도 했다. 널위한문화예술은 그간 MZ세대 유저를 위한 미술 관련 다양한 지식정보 콘텐츠를 개발해왔다. 콘텐츠 제작역량과 매체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