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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앱으로 필요서류 신청부터 제출까지 한번에" 2021-10-25 10:08:26
밝혔다. 행안부 전자증명서 서비스는 디지털 정부 혁신의 일환으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각종 증명서를 전자문서 형태로 발급받아 제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교보생명은 이 서비스를 연계해 보험·금융업무 처리 시 필요한 증명서 신청부터 발급, 제출까지 교보생명 앱에서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경 엣지] 은행 품는 편의점…"금융 소비자 모십니다" 2021-10-20 01:12:55
은행들은 오프라인 지점들을 줄이며 디지털 전환에 나섰습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전국 은행 점포 304곳과 1769개의 ATM기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올 들어서만 은행 점포 79곳이 문을 닫았고, 하반기에도 주요 은행에서만 100곳 이상 점포를 통폐합한다고 하지요. 그러나 여전히 오프라인 은행 창구를 필요로 하는...
美 은행 M&A 13년 만에 '최대' 2021-09-29 17:03:27
대면 거래가 사실상 불가능해 고객의 신용도를 파악해 대출을 실행하는 데 수개월이 걸렸다. 하지만 지난해 말부터 대출이 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정상적으로 이뤄지면서 적극적인 영업을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그럼에도 저금리가 지속돼 수익성이 떨어져 은행 간 합병으로 규모의 경제를 갖추려는 시도가 늘었다는...
응대부터 상담까지…신한은행, 인공지능 은행원 첫 배치 2021-09-28 15:08:27
디지털라운지'(사진)로 바꿨다고 28일 발표했다. 국내 금융사 중 처음으로 금융 소비자 응대와 업무 처리를 'AI 뱅커'가 담당하는 점포를 마련했다. 대면 서비스의 감성을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녹이려는 노력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본지 2021년 6월23일자 A2면 참조 신한은행의 디지털라운지는 고객...
은행권의 점포 실험…은행끼리 같이쓰고, 편의점에 만들고 2021-09-19 08:03:01
'디지털 무인점포(가칭)'를 개설할 예정이다. 채널 공백 지역의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이크로점포(무인채널)를 운영하겠다는 것으로, 디지털 금융기기 설치를 통해 인력 없이 전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화상상담창구에서는 여·수신 상품 전문 상담을 하고, 스마트키오스크에서 단순 업무를 보고,...
"저가매수 기회"…올해 20% 넘게 하락한 美 '강력 추천' 종목 2021-09-18 12:14:18
전망보다 5% 높았다. 코우션트는 고객사 확보를 위해 다양한 기업과 손을 잡고 있다. 이달초 디지털광고플랫폼인 피그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1억명 넘는 카드 소지자에게 프로모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서비스 확장성이 있지만 적자를 벗어나지 못해 투자자들로부터 외면을 받았다. 올해 2분기 EPS는...
정부 제동에도…은행 점포 90곳 문 닫았다 2021-09-14 17:22:37
수는 있겠지만 디지털 금융 확산 속도를 고려할 때 점포 축소 전략 자체를 뒤집을 수는 없다”고 했다. 금융당국과 은행권은 점포 축소로 금융소비자의 불편이 커지지 않도록 여러 대응책을 마련하겠다는 방침이다. 점포 폐쇄에 따른 소비자 불편이 큰 곳은 출장소 형태로라도 남겨두거나 버스 형태의 이동점포를 요일제로...
LGU+, 취약계층 알뜰폰 가입자 1000명에 통신비 1년간 지원 2021-09-05 16:31:04
비롯한 기관들과 취약계층 고객도 통신서비스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을 위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향후 확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우체국 만원의행복 보험 가입자는 누구나 전국 1500여 곳의 우체국 창구에서 상품을 신청하 수 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디지털/제휴사업그룹장은 "이번...
하나은행 창구서 '산업은행 고객' 업무 본다 2021-08-31 17:34:06
하나은행은 공동 전산 개발이 끝나는 2022년부터 전국 영업점 창구와 ATM을 산업은행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기로 했다. 지난해 말 기준 하나은행의 전국 영업점은 652곳, ATM은 3745개에 달한다. 영업점과 ATM이 각각 69곳, 121개에 불과한 산업은행 개인 고객의 대면 채널 접근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데이터 대면영업' 놓고…은행-빅테크 또 기싸움 2021-08-29 17:38:05
허용되면 모바일 앱을 쓸 줄 모르는 고령층 고객도 창구 직원이 대신 금융사별로 흩어진 상품 가입 내역을 일목요연하게 조회하고 해당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이를 통해 더 나은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고객 상담 및 금융상품 추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은행 측은 “디지털 취약계층이 자신이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