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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저하 전기차용 전지, 축전용으로 재활용 확산 2018-09-03 11:37:30
때문이다. 전지를 재활용해 코발트 등의 희소자원을 뽑아내는 기술은 유력 비철금속 업체들이 확보하고 있지만 자동차메이커가 직접 이용하기에는 아직 비용이 많이 든다. 전기차 선구자격인 닛산의 리프는 발매 8년만에 세계적으로 34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자동차는 15년 정도면 폐차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860곳 '둥지'… 메커트로닉스 메카된 시화MTV 2018-08-13 17:51:11
공장을 짓고 있다. 소재업체인 대주전자재료는 고분자재료, 태양전지재료 등을 만드는 업체다. 이 회사는 2차전지 소재인 리튬이온전지의 신규 음극재를 개발해 국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음극재 용량을 기존 제품보다 4배 이상 높일 수 있는 고효율·고용량 제품이다.nhk@hankyung.com[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한국전기연구원, 차세대 리튬전지 핵심기술 개발 이끈다 2018-08-09 08:16:55
이상민 전지연구센터장(사진)이 차세대 리튬금속 이차전지 핵심원천 기술 국가연구개발사업 단장으로 선임됐다고 9일 발표했다. 해당 연구 과제는 ‘전기자동차용 차세대 리튬금속 이차전지 핵심원천 기술 개발’이다. 한국전기연구원이 주관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원, 전자부품연구원이 협동...
[김학주의 마켓투자키워드 ] - 김학주 교수 2018-08-03 13:17:53
있고, 또 투자에 어떤 시사점이 있을까요? ▶ 뜨는 2차전지, 차세대 배터리 개발 ▶ 도요타, 2022년 전고체 전기차 양산 목표 ▶ 리튬전지, 음극에 금속리튬 사용 ▶ 리튬전지, 주행거리 확대 vs 원가 부담 ▶ 2차전지 조립 보다 소재업체 매력 ▶ 중 현지업체 경쟁력 약화 전망 4.2016년초부터 지금까지 필라델피아...
日자동차·전지업체, 전기차 배터리용 코발트 공동확보 추진 2018-07-24 10:51:00
日자동차·전지업체, 전기차 배터리용 코발트 공동확보 추진 (도쿄=연합뉴스) 김정선 특파원 = 일본의 대형 자동차업체와 전지업체 등으로 구성된 기업연합이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금속인 코발트를 안정적으로 확보, 공동 조달하고자 새로운 조직을 설립한다고 요미우리신문이 24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르면...
스타유망주식 [김학주의 honor club] `플라즈마`활용 금속분말 제조 기업, 이노파우더 2018-07-20 13:53:35
저가의 화합물을 원료로 이용하여 고가의 금속 분말 및 합금 분말을 합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조된 분말들은 3D-Printing에 사용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재료가 되는 것입니다. 김학주 교수 : 이 가운데 지금 이노파우더의 사업 파이프라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진척상황도 함께 말씀 부탁드립니다. 이봉주 대표 :...
실리콘 코팅…리튬금속 전지 수명ㆍ안정성 높였다 2018-07-15 12:00:21
전극에 나뭇가지 모양으로 결정이 생겨 전지 성능이 낮아지는 문제가 있다. 연구팀은 리튬금속 표면에 실리콘을 코팅해 결정 성장을 제어했다. 이를 통해 전지 성능을 개선하고, 수명을 더 늘렸다. 특히 배터리가 구동 반응을 실시간으로 관찰해 리튬금속 전극이 어떤 원리로 성능 개선을 했는지 시각적으로 입증했다. 일반...
왜 최정우?…포스코 신사업 추진 적임자 2018-06-23 17:22:20
2차 전지의 핵심 소재인 음극재를 생산한다. 포스코켐텍은 남북한 경협을 통한 광물 확보도 추진 중이다. 음극재의 원료인 흑연을 북한에서 들여오겠다는 전략이다. 북한의 흑연 매장량은 200만t가량으로 추정된다. 흑연 최대 산지인 중국의 환경규제로 가격 변동과 수급에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대체 효과가 기대된다....
에너지밀도 30% 높고 안정성 우수한 리튬황전지 개발 2018-05-24 10:39:41
모양의 황화리튬을 양극으로 사용한 리튬황이온전지를 제작, 에너지밀도는 리튬이온전지보다 30% 높고 수명도 600사이클 이상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것을 확인됐다고 밝혔다. 기존 리튬이온전지는 낮은 에너지밀도로 전기자동차에 사용할 경우 1회 충전 당 가능 주행거리가 짧은 단점이 있다. 이 때문에 이론적으로 높은...
전기차 전지 수명단축 메커니즘 규명…부경대·UNIST 공동연구 2018-05-09 11:02:19
전기차 전지 수명단축 메커니즘 규명…부경대·UNIST 공동연구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부산 부경대는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공동연구를 진행해 전기차 등에 사용되는 리튬이온 전지의 수명을 단축하는 열화 현상의 메커니즘을 규명했다고 9일 밝혔다. 연구팀에 따르면 충·방전 때 니켈 조성이 80%인 양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