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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 비에날씬과 업무제휴…다이어트 유산균시장 공략 2024-02-14 08:54:27
TV와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 유튜브를 잇는 '원플랫폼' 판매 채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 콘텐츠 지적재산(IP)을 연계한 차별화한 브랜딩 캠페인을 지원한다. 업무 제휴 후 첫 프로모션으로 오는 18일 오전 8시 50분 방영하는 '건강 슈퍼 히어로'를 통해 비에날씬의 대표 제품인...
에이블리 "작년 패션 플랫폼 앱 사용자 수 1위…20대가 최다" 2024-02-14 08:38:48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집계한 지난해 전문몰 앱 설치·사용자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발표한 2023년 모바일 앱 총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에이블리의 월평균 사용자 수는 전년에 비해 7.6% 증가한 694만명을...
[최지혜의 트렌드 인사이트] 취향을 찾는 확실한 방법 '디토소비' 2024-02-12 17:40:37
유통 채널이다. 요즘 백화점이나 마트보다 온라인·모바일 쇼핑, 그중에서도 특정한 카테고리의 상품만 취급하는 전문몰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 같은 전문영역 쇼핑몰을 수직적으로 특화했다는 의미에서 ‘버티컬 커머스(vertical commerce)’라고 한다. 해당 영역에 대한 자사만의 고유한 취향과 안목으로 제품을...
'이제는 잘파세대다'…오프라인 매장 무섭게 늘리는 무신사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12 13:13:48
e커머스 강자들이 오프라인 공략에 나서고 있다. 무신사, 컬리 등이 대표적이다. 엔데믹과 맞물려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옴니 채널(온·오프라인과 모바일을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구매하는 것)’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국내 1위 패션 e커머스업체인...
"작년 이어 올해도 디지털화된 옥외광고 성장 주목" 2024-02-09 07:00:09
광고비는 2.9% 줄었으나 모바일 광고비는 5.5% 성장한 것으로 파악됐다. 인쇄광고는 9.7% 역성장한 것으로 추정됐다. 광고비가 줄어드는 가운데 인쇄매체 등록은 늘면서 경쟁이 상승했다. 옥외광고는 디지털 고도화에 힘입어 7.2%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코바코는 "인천공항, 김포국제공항 등의 옥외광고 입찰을 보면...
[건국대학교 2023년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기업] 레저 스포츠웨어 전문 커머스 플랫폼 ‘레저디’를 운영하는 ‘가자고’ 2024-02-06 09:41:10
커머스 플랫폼 ‘레저디’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고소연 대표(28)가 2023년 6월에 설립했다. 웹사이트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백엔드 개발자였던 고 대표는 회사에 다니면서 취미로 레저 활동을 많이 즐겼다. 그때 고 대표는 레저 시장이 굉장히 오프라인에 중심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다....
네이버 "올해는 생성 AI 서비스 수확의 해" 2024-02-02 18:22:26
수익성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이 회사는 연내 커머스 사업 협력사에 공급할 ‘상품·광고 AI 추천 서비스’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최 대표는 “개인화 광고를 제공하면 상품 추천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올 상반기 생성 AI 검색 서비스를 모바일로 확대하고 멀티모달 기술도 추가해 새로운 검색 경험...
네이버, '연매출 10조' 눈앞에…주가도 9% 넘게 뛰었다 2024-02-02 16:04:11
검색 서비스를 모바일로 확대하고 멀티모달 기술도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검색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 직접구매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 테뮤 등에 대한 언급도 나왔다. 최 대표는 이들 플랫폼의 성장세에 대해 “네이버쇼핑에 직접 미칠 영향은 제한적”이라며 “(중국 커머스...
네이버 연매출 9조 돌파…커머스·콘텐츠가 이끈 '최고 실적' [종합] 2024-02-02 09:31:43
△커머스 6605억원 △핀테크 3560억원 △콘텐츠 4663억원 △클라우드 1259억원이다. 서치플랫폼 매출은 검색광고의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되며 전년 동기 대비 1.3%, 전분기 대비 3.3% 성장한 9283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3조5891억원으로 전년 대비 0.6% 늘었다. 네이버는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생성형...
네이버,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웹툰 흑자전환 2024-02-02 07:54:20
설명이다. 사업 부문별로는 서치 플랫폼 9,283억원, 커머스 6,605억원, 핀테크 3,560억원, 콘텐츠 4,663억원, 클라우드 1,259억원 등이다. 서치플랫폼은 검색광고의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되며, 전년동기 대비 1.3%, 전분기 대비 3.3% 성장한 9,283억 원을 기록했다. 네이버는 생성형AI 검색 서비스 Cue:를 11월 말 P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