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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맞춤형 건기식 진출 2020-11-13 17:23:17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와 개인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EDGC는 한국 이원의료재단과 미국 다이애그노믹스가 합작해 만든 법인으로 유전자 데이터를 연구하는 바이오 기업이다. 맞춤형 건기식은 소비자의 타액으로 유전자 검사를 한 뒤 이를 통해 얻은 식습...
CJ제일제당, 유전자 기반 개인 맞춤형 건기식 개발한다 2020-11-13 13:58:23
것으로 보이는 국내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구상이다. CJ제일제당은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은 민간기업의 유전자 검사를 통해 건강·영양소·식습관·피부·모발 등과 관련된 유전적 특성을 확인한 뒤 맞춤형으로 제작된다"며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소비자가 꼭 필요한 성분만 섭취할 수 있고...
CJ제일제당, 유전체 기반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개발 추진 2020-11-13 10:09:58
것"이라며 "CJ제일제당의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R&D) 노하우와 EDGC의 유전자 분석 역량, 전문성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은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민간기업에 유전자 검사를 의뢰해 건강, 영양소, 식습관, 피부, 모발 등과 관련된 유전적 특성을 확인한 뒤 맞춤형으로 제작된다"며...
화장품 소재 기업 엔에프씨, 12월 코스닥 시장 입성 2020-11-11 14:16:41
있다고 소개했다. 세라마이드는 피부와 모발 큐티클에서 특정 구조를 형성하는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와 모발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산화티탄은 자외선차단제의 필수 성분이다. 회사는 앞으로 소재와 ODM·OEM 사업으로 나누어 해외시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유우영 엔에프씨 대표는 "독보적인...
광군제 D-1, K뷰티 대박 예고…"아모레·후 최고 실적 경신" 2020-11-10 15:30:10
1차 행사를 진행한 결과,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의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 브랜드는 모두 지난해 행사 매출을 뛰어넘는 신기록을 세운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 시작 후 화장품 제품의 총거래액(GMV)은 40분 만에 100억위안(약 1조 6895억원)을 돌파했다. LG생활건강의 후는 이미 지난달 21일 알리바바의...
"내 탈모 상태는 어때?"…삼성전자의 C랩 아이디어가 떴다 2020-11-04 13:00:56
AI 분석으로 두피·모발 상태에 맞는 맞춤형 헤어 제품을 추천해준다. 집에서 소변으로 건강 검사를 해주는 시스템인 옐로시스도 우수과제로 꼽혔다. 양변기에 거치하는 기기를 통해 자동으로 소변을 검사하고, 스마트폰으로 산도·포도당·잠혈·단백뇨·케톤뇨 등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검사 결과가 쌓이면 건강...
탈모 관리부터 소변 검사까지…삼성이 지원한 스타트업 보니 2020-11-04 11:39:29
결과를 분석해 사용자의 두피와 모발 상태에 맞는 맞춤형 헤어 제품을 추천해 집에서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비컨은 지난 1월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0'에 참가해 간편한 사용성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지난 7월에는 '스마트 디바이스 쇼(KITAS 2020)'에 출품해 혁신 스마트...
AI 탈모솔루션·소변활용 건강관리…삼성전자 스타트업 3개 독립 2020-11-04 11:00:04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컨(Becon), 건강 관리를 도와주는 홈 사물인터넷(IoT) 소변 검사 시스템 '옐로시스(Yellosis)', 사람간 연결 IoT 기기·플랫폼을 개발하는 '바이브존(VibeZone)' 등이다. '비컨'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탈모 진단과 예방이 가능한 셀프 케어 솔루션이다. 전용 기기로...
[속보] LG생활건강, 또 실적 신기록…3분기 매출 사상 최대 2020-10-22 14:14:16
영업이익은 각각 26.8%, 47.9% 뛴 5088억원, 668억원을 거뒀다. 모발 관리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약진이 돋보였고, 미세플라스틱 무첨가 섬유 유연제 ‘아우라’ 등도 인기가 이어졌다. 음료(리프레시먼트) 사업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8%, 15.1% 증가한 4180억원, 632억원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정수리 냄새 덜하다" 입소문에 1분에 5개씩 팔린 샴푸 2020-10-20 10:29:56
LG생활건강은 모발 관리 브랜드 ‘닥터그루트’가 출시 3년 만에 누적 기준 1000만개 넘게 팔렸다고 20일 밝혔다. 닐슨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전체 샴푸 시장 중 탈모 관리 샴푸 시장은 약 13% 비중이며, 닥터그루트의 시장점유율은 약 6%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에 대해 "경쟁이 심한 탈모 샴푸 시장에서 두 명 중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