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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4년 가정간편식 소비 늘고 식재료 소비는 줄어" 2019-09-08 11:00:07
겨울철에는 성탄절, 대학수학능력시험 등의 영향으로 초콜릿 소비가 증가하고, 추운 날씨로 라면이나 호빵, 빵 매출도 뛰었다. 농촌경제연구원은 앞으로 즉석 섭취·조리식품, 액상 커피, 탄산음료, 발효유 품목은 지속해서 성장하지만 간장, 고추장, 양념장류, 전통기름, 두부, 조미료 등 조리용 식재료는 판매가 줄어들...
중·고등학생 급식에 국산 치즈·발효유 제공 2019-08-28 06:00:08
인공색소가 첨가되지 않은 제품이다. 농식품부는 "이번 발효유·치즈 급식 시범사업은 성장기 학생의 신체발달, 건강증진, 발효유·치즈 소비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농식품부는 올해 12월 시범사업 만족도를 조사해 추후 확대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다. ts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1인 가구 늘면서 즉석식품↑…저출산에 유가공품↓ 2019-08-25 17:50:50
우유 생산실적은 2017년 2조5893억원보다 6.4% 줄었다. 발효유와 가공유도 20% 넘게 감소했다. 영·유아식 분유 생산은 지난해 3692억원으로 전년(3965억원)보다 6.9% 줄었다. 저출산 현상이 우유, 유가공품산업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식약처는 분석했다. 술 시장에서는 소주와 수입 맥주 비중이 커졌다. 지난해 국내...
즉석 식품 생산 늘고 영·유아식 분유 생산 줄어든 까닭은 2019-08-25 13:25:43
2018년 2조4232억원으로 전년(2조5천893억원)보다 6.4% 줄었다. 발효유류와 가공유류도 20% 이상 감소했다. 특히 유가공품인 영·유아식 분유는 2018년 3692억원으로 전년(3천965억원)과 견줘서 6.9% 감소했다. 저출산 현상이 우유, 유가공품 산업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밖에 소주 생산실적은...
1인가구 증가에 즉석·편의식품↑…저출산에 영·유아식 분유↓ 2019-08-25 12:00:00
│ 15│발효유류│ 12,206 │1.6 │15│식물성유지류 │12,394│1.│ │││││ │ │ │6 │ ├──┼──────────┼────┼──┼─┼───────┼───┼─┤ │ 16│햄류│ 11,375 │1.5 │16│탄산음료류│12,326│1.│ │││││ │ │ │6 │...
"어게인 2015"…불황기에 뜨는 음식료株 2019-08-19 17:22:41
우유시장 정체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높은 컵커피, 발효유, 유기농 제품 등으로 수익처를 다변화해 2분기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박애란 kb증권 연구원은 “브랜드 가치가 확고하고 실적 개선이 계속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주가수익비율(per: 주가/주당순이익) 9배인 현재 주가는 저평가 상태”...
어게인2015?…증시서 부각되는 음식료株 2019-08-19 15:57:39
우유시장 정체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이 높은 컵커피, 발효유, 유기농 제품 등으로 수익처를 다변화해 2분기 사상 최대 분기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박애란 kb증권 연구원은 “브랜드 가치가 확고하고 실적개선이 계속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주가수익비율(per: 주가/주당순이익) 9배인 현재 주가는 저평가 상태”...
우유업계 2인자 전쟁…매일유업 'UP'·남양유업 'DOWN' 2019-08-19 10:24:18
우유·발효유 등 프리미엄 유제품의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출산율 저하와 학령인구 감소 등으로 과거에 비해 우유 소비가 줄어들면서 프리미엄 중심의 상품 다변화가 우유업계의 핵심 키워드"라며 "우유는 화장품 못지 않게 이미지가 중요한 산업이기 때문에 연구...
식약처 '대장균 기준 초과' 치즈·발효유 등 9개 제품 회수 2019-08-09 10:21:49
업체는 없었다. 수거·검사는 목장형 유가공업체가 생산한 발효유류(85건), 자연치즈(47건), 우유(10건), 산양유(4건) 등 총 146건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그 결과 발효유류(7건), 자연치즈(2건) 등 9개 제품이 대장균군과 대장균 기준·규격에 부적합했으나, 식중독균이 검출된 제품은 확인되지 않았다. 대장균군과 대...
'톡 쏘는 맛' 전성시대…콜라·사이다·탄산수 '매출 효자' 2019-07-26 11:48:54
있다. '탄산 발효유' 제품도 눈길을 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3일 기존 야쿠르트의 상큼함은 유지하고 탄산을 첨가해 시원함을 살린 '스파클링 야쿠르트'를 출시했다. 한국야쿠르트의 대표 유산균인 'hy2782'는 물론 비타민c까지 첨가해 영양분을 높였다.탄산수가 보편화되며 소비자들이 즐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