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열대식물 가득 아마존 건물 '스피어스'…감정노동 완화 2022-09-02 11:14:24
있다.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 덩가빈(Dungarvin)은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서 자사 직원들에게 특별히 요구되는 감정노동이 어떠한지를 알려주고 있다. 그렇게 함으로써, 일상적으로 장애인을 상대해야 하는 업무에 적합한 지원자를 선발하는 데 도움을 얻고 있다. 급여 및 인력관리 서비스 제공업체...
CJ푸드빌, 남해 마늘…스타벅스, 제주 한라봉 등 '상생의 맛'에 빠진 외식업계 2022-08-31 17:20:14
지역 마케팅을 펼치는 업체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해부터 고품질의 국내산 식자재 사용을 늘리기 위한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작년 여름 한정 출시된 ‘창녕 갈릭버거’는 품절 대란이 일 정도로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를 끌어 8월 초 정식 상품으로 재출시됐다. 버거 출시 이후 맥도날드가 매입한 창녕군...
맥도날드도 또 인상…"햄버거 한끼도 버겁네" 2022-08-19 17:20:34
버거의 가격 인상은 계속되고 있다. 버거킹은 1월 33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2.9% 올린 뒤 지난달 29일 4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4.5% 추가 인상했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도 작년 12월 60여 개 제품 가격을 평균 4.1% 올린 데 이어 6월 81종의 가격을 평균 5.5% 더 인상했다. KFC는 1월 징거버거와 오리지널치킨 등...
빅맥 4600원→4900원…맥도날드, 반년만에 또 올랐다 2022-08-19 10:11:29
지난 1월 징거버거와 오리지널치킨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100∼200원 올린 후 지난달 12일 200∼400원 추가 인상했다. 이 외에도 맘스터치는 지난 2월 37개 메뉴의 가격을 올린 지 약 6개월 만인 지난 4일 50개 메뉴의 가격을 올렸다.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노브랜드버거는 작년 12월 버거 제품의 가격을 평균 2.8% 올린...
맥도날드, 반년만에 또 올렸다…버거 프랜차이즈 가격 줄인상 2022-08-19 09:02:28
징거버거와 오리지널치킨 등 일부 제품의 가격을 100∼200원 올린 후 지난달 12일 200∼400원 추가 인상했다. 이 외에도 맘스터치는 지난 2월 37개 메뉴의 가격을 올린 지 약 6개월 만인 지난 4일 50개 메뉴의 가격을 올렸다. 신세계푸드[031440]가 운영하는 노브랜드버거는 작년 12월 버거 제품의 가격을 평균 2.8% 올린...
CJ프레시웨이 "버거·샐러드 수요증가에 식자재 매출 51.6%↑" 2022-08-18 09:40:13
햄버거·샌드위치·샐러드 프랜차이즈 업체를 대상으로 한 식자재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8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매출 증가 배경에 대해 "코로나19 여파로 간편식과 배달·테이크아웃 음식 시장이 커지면서 햄버거·샌드위치·샐러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종...
쓰디쓴 브렉시트의 대가…영국, G7중 첫 두자릿수 물가에 역성장 2022-08-18 01:12:39
보인다. 에너지 시장조사업체 콘월 인사이트는 에너지 요금 상한이 현재 연 1천971파운드(313만원)에서 10월에 연 3천582파운드(570만원)로 상승하고 내년 1월엔 연 4천266파운드(678만원)로 더 오를 것이란 전망을 내놨다. 이는 표준 가구 기준으로, 실제 요금은 사용량에 따라 달라진다. 일각에선 전문가 예상보다...
농산물-가공식품-외식물가 급등속 정점은 아직…'추석물가' 우려 2022-08-03 06:00:09
밀가루를 주원료로 쓰는 제과·제빵, 라면업체의 부담이 그만큼 커지게 된다. 또 옥수수 수입가격 상승은 사룟값 상승으로 이어져 축산물과 육가공품의 가격도 따라 오르게 된다. 실제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원재룟값 상승을 이유로 올해 들어 이미 두 차례나 가격을 올렸다.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는 올해 2월 3...
"얇아진 지갑, 한푼이라도 아끼자"…美서 소고기 대신 치킨 샌드위치 인기 2022-08-02 17:28:44
시대에 접어든 미국에서 소고기버거 대신 치킨샌드위치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패스트푸드업체들의 치킨샌드위치 판촉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패스트푸드업계는 치킨샌드위치 신상품 출시에 열을 올릴 뿐 아니라 판촉에도 아낌없이 예산을 배정하고 있다. 파파이스, 파네라브레드 등은...
얇아진 지갑에…美서 소고기햄버거 대신 급부상한 '이것' 2022-08-02 15:34:30
"고물가 시대에 접어든 미국에서 소고기버거 대신 치킨샌드위치가 인기를 끌면서 패스트푸드 업체들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고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패스트푸드 업체들은 낮은 원가로 수익성이 더 좋은 치킨샌드위치 판촉에 집중하고 있다. 파파이스, 파네라 브레드 등은 최근 새로운 치킨샌드위치를 출시했다.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