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酒류가 뜬다] 폭탄주 대신 보드카 칵테일…'나만의 술'이 대세 2013-07-12 17:10:04
블렌디드 위스키”라면서도 “보드카나 와인 같은 술이 대중화되면서 빠른 속도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어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게 매우 까다로워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고재윤 경희대 호텔경영학과 교수는 “술시장의 인프라라고 할 수 있는 음주관습이 독주에서 순한 술로, 술집에서 가정으로, 집단적 음주에서...
술판이 바뀐다…수입맥주·보드카 '신酒류' 대공세 2013-07-12 17:09:26
소주는 물론 국산 맥주와 소위 양주의 대표인 블렌디드 위스키 등 이른바 전통 3대 주종의 매출이 정체되거나 뒷걸음질치고 있다. 반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외국산 맥주, 강한 술이지만 다른 재료와 섞어 여러 가지 맛을 낼 수 있는 보드카, 그리고 위스키 중에서도 부드러운 싱글몰트 위스키 등의 판매가 큰 폭...
위스키 시장은 비틀거려도 싱글몰트 '나만 잘 나가' 2013-05-14 17:19:23
있다. 여러 위스키를 섞어 제조하는 블렌디드 위스키와 달리 싱글몰트는 맥아만 사용해 한곳의 증류소에서 만든다. 글렌피딕 맥켈란 등 싱글몰트 위스키는 생산연도가 같은 블랜디드 위스키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싸고 향이 짙은 게 특징이다. 14일 한국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싱글몰트 위스키는 지난...
싱글몰트 위스키 즐기는 새로운 트렌드 ‘푸드매칭’ 2013-05-10 10:28:22
위스키로, 블렌디드 위스키와 달리 그레인 위스키나 기타 첨가물을 섞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싱글몰트 위스키는 다양한 풍미와 향을 음미할 수 있어 취향 대로 골라먹는 재미가 특징인데, 최근 싱글몰트 위스키만을 위한 메뉴를 갖춘 레스토랑과 음식점이 생기면서 위스키 마니아 층에서 섬세한 미식가로 입소문을 타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