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첫 단추 잘못 끼운 '외국인력 훈련'…고비용·저효율 늪에 빠지다 2024-10-23 18:31:04
수 있다”고 덧붙였다. 중소기업중앙회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얀마, 인도네시아 출신 외국인 근로자 중 입국 전 한국인으로부터 한국어를 배운 사례는 응답자의 0.85%에 불과했다. 40여 개국에 교육 인프라를 구축한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을 활용하는 방안도 거론된다. 기존의 다양한 교육연수...
‘맵단’ 맛에 빠진 미국 Z세대… “고추장 좋아” 2024-10-23 18:08:10
실제로 미국 시장조사업체 엔씨설루션스의 설문조사 결과, Z세대의 절반 이상은 자신을 ‘매운맛 애호가’로 정의했다. 트렌드 분석가 케라 닐슨은 “코로나 기간 버거·피자 등 전통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지만, 팬데믹 이후 소비자들은 다시 색다른 맛을 추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아이뽀, '밀크 글루타치온 멜팅 세럼'으로 환절기 피부 미백·탄력 케어 2024-10-23 15:50:30
개선 효과를 냈다. 사용자 대상 설문 결과, 피부 개선 만족도 100%를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아이뽀 관계자는 “밀크 글루타치온 멜팅 세럼은 에스테틱 숍에서 받는 미백 케어를 집에서 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며 “피부가 푸석해지기 쉬운 환절기에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국민 70% "국민연금, '경영권 분쟁' 고려아연에 의결권 행사해야" 2024-10-23 14:51:53
답했다. 동의한다는 응답비율은 24%에 불과했다. 이번 설문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 수준이다. 조사는 구조화된 설문지를 이용한 자동응답(ARS) 조사로 이뤄졌다. 응답률은 2.0%, 표본구성은 무선 RDD(100%), 성별·연령대별·권역별 인구 구성비에 따른 비례할당추출로 표본을 추출했다. 소수점 두...
농어촌공사 "수리수문설계시스템(K-HAS) 활용하세요" 2024-10-23 14:07:00
실무적인 접근을 강화했다. 아울러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원거리 사용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을 진행해 편의성을 높였다. 예창완 농어촌공사 기반계획처장은 "급변하는 기후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농업기술발전과 민간기업의 기술적 성장은 필수적"이라며 "공사의 기술력을 민간에 적극 공유해 동반성...
은행들 "4분기에도 가계대출 억제 기조" 2024-10-23 12:00:09
억제 기조" "기업·가계 신용위험 높은 수준 유지"…한은 설문조사 결과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기자 = 은행권은 올해 4분기 기업과 가계의 신용위험이 높은 수준으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국은행이 23일 발표한 '금융기관 대출행태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은행이 예상한 4분기 신용위험지수(종합)는 1...
[게시판] 현대엘리베이터, 정년퇴직 앞둔 임직원 진로설계 교육 2024-10-23 11:19:25
23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사전 설문을 통해 퇴직 임직원의 의견을 반영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퇴직 관련 업무 처리 절차 설명을 비롯해 정부 지원제도 활용법, 자산 관리, 진로 설계, 커리어 탐색, 건강·여가 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소파 3만원"…아마존, 中 테무 위협에 초저가 제품 내놓는다 2024-10-23 09:02:00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테무에서 한 달에 한 번 이상 물건을 구입한다는 응답자는 전체 3분의 1인 34%에 달했다. 반면 아마존의 전자상거래업 부문은 최근 성장에 둔화를 겪고 있다. 지난 2분기 해당 부문 매출은 5% 증가하는 데 그쳐 지난 1분기(7%↑)보다 부진했다. 로이터통신은 "아마존은 지금까지 자사 플랫폼에서...
'단짠·매운맛'…한국 맛에 반한 미국 2024-10-23 06:31:43
것으로 분석된다. 시장조사업체 엔씨설루션스(NCSolutions)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Z세대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자신을 '핫소스 전문가'로 인식했다. 다만 근래 출시된 모든 매운맛 메뉴가 성공한 것은 아니다. 코카콜라는 올해 2월 매운맛 콜라(Spiced Coke)를 영구적으로 판매할 계획으로 출시했다가 약 6개월 ...
"'맵달' 메뉴가 美 식당 점령…한국 고추장 넣어 인기" 2024-10-23 04:18:58
분석된다. 시장조사업체 엔씨설루션스(NCSolutions)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Z세대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자신을 '핫소스 전문가'로 인식했다. 다만 근래 출시된 모든 매운맛 메뉴가 성공한 것은 아니다. 코카콜라는 올해 2월 매운맛 콜라(Spiced Coke)를 영구적으로 판매할 계획으로 출시했다가 약 6개월 만에 판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