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1분기 매출 1조762억원…작년 동기보다 30% 증가 2024-05-16 17:19:59
성장은 상품 큐레이션 능력과 신진 브랜드 발굴 역량이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옴니채널 가속화, 외국인 관광객 매출 증대, K뷰티 수출 강화 전략 등과 맞물려 시너지 효과를 낸 결과라는 분석을 내놨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 소비자 니즈 변화와 글로벌 K뷰티 인기 트렌드에 맞춰 상품 다양성과 멤버십 서비스, 매장 환...
공정위원장 "플랫폼 독과점 경쟁회복 어려워…법제화 규율 필요"(종합) 2024-05-16 15:09:15
시장 반칙행위 엄단과 경제적 약자 거래기반 강화, 소비자 권익 제고, 국민 불편 및 기업 부담 해소를 위한 규제 개선에 역량을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4월 정책·조사 분리 조직개편 이후 사건 처리 건수가 14.6% 증가했으며, 처리 기간도 약 22% 단축됐다는 게 공정위의 설명이다. 특히 과징금 부과액의 경우 지난...
대구은행, 시중은행 전환…32년 만에 '전국구 은행' 탄생 2024-05-16 15:08:41
은행간 경쟁이 촉진되고, 이에 따른 소비자 후생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은행은 수도권과 충청·강원 등에 향후 3년간 영업점 14개 등을 신설할 계획이다. 자체 비대면채널 고도화, 외부플랫폼과 제휴 확대 등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도 개선한다. 비용을 줄여 다양한 저리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공정위원장 "플랫폼 독과점 경쟁회복 어려워…법제화 규율 필요" 2024-05-16 12:00:01
시장 반칙행위 엄단과 경제적 약자 거래기반 강화, 소비자 권익 제고, 국민 불편 및 기업 부담 해소를 위한 규제 개선에 역량을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해 4월 정책·조사 분리 조직개편 이후 사건 처리 건수가 14.6% 증가하고, 처리 기간은 약 22% 단축됐다고 강조했다. 향후 추진해야 할 주요 업무로는 플랫폼...
'전기차 끝판왕' 제네시스 GV90, 내년 말 생산 시작 2024-05-15 18:42:49
기존 대비 50%가량 높였다. 차급과 사용 목적, 소비자 선호에 따라 다양한 배터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의 특징이다. 중저가 모델엔 삼원계(NCM) 배터리뿐 아니라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도 장착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2030년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 200만 대를 판매하겠다는 중장기...
[단독] '전기차 끝판왕' GV90 내년 12월 생산…현대차 '승부수' 2024-05-15 17:30:02
50% 가량 높였다. 차급과 사용 목적, 소비자 선호에 따라 다양한 배터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의 특징이다. 중저가 모델엔 삼원계(NCM) 배터리뿐 아니라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도 탑재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2030년에 전기차를 글로벌 시장에서 200만대 판매하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세운...
LG전자 "7억개 가전이 AI 플랫폼"…빅테크 협업 줄섰다 2024-05-14 18:41:56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AI 서비스의 기본 바탕이 되는 고객 관련 빅데이터도 확보했다. AI를 어떤 기업보다 소비자에게 잘 서비스할 수 있는 재료와 실력을 갖춘 기업인 것이다. 세계적인 AI 역량을 갖춘 구글이 LG전자와 ‘AI 로봇 동맹’을 맺은 것도 서로의 ‘윈윈’ 가능성을 높게 봤기 때문이다. ‘공감지능’ 비서...
물류센터가 된 '이마트 뒷마당'…쓱닷컴 e커머스 전진기지 변신 2024-05-14 18:00:42
아울러 이마트와 연계한 PP센터를 적극 활용해 물류 역량을 높이고 있다. 이마트 점포는 전국 도심 곳곳에 있어 PP센터를 통한 근거리 배송에도 유리하다. 식품 배송에 특화됐다는 것도 강점이다. 전국 PP센터가 하루에 소화하는 주문 약 7만5000건 가운데 90%가 식품이다. 이마트가 최근 점포의 식품 구색을 늘리고 매장을...
리조트에서 작품 감상...파라다이스시티, 아트 투어 프로그램 강화 2024-05-14 15:16:22
수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아이와 어른 소비자의 성향을 모두 고려해 아트 도슨트 투어를 2종으로 구성했다. '성인 아트 투어'는 전문 큐레이터가 동행해 작품 17여 점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을 제공한다. 최소 5명에서 최대 15명까지 소규모 그룹을 구성해 밀착 투어를 진행한다. 7~13세를 대상으로 한 '키즈...
[시론] '제조업 강국' 유지하려면 2024-05-13 17:59:27
수 없다. 소비자와 시장은 안주하는 기업을 외면하고 새로운 최고를 원한다. 제조업의 기반인 중소기업 경쟁력을 키우지 않고서는 제조업 강국 유지가 어렵다. 앞으로는 수직적 갑과 을이 아니라 수평적 상생 파트너로 새로 자리매김해야 한다. 기술력은 서로의 강점을 공유할수록 역량이 극대화된다. 21세기에 제조업 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