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서 할인 판매에도…아이폰 2분기 출하량 6.7% 감소 2024-07-26 06:41:44
잠시 벗어났고, 5월에는 온라인쇼핑 페스티벌 기간 파격적인 할인 혜택들을 제공하면서 중국 경쟁업체들을 잠시 제치기도 했다"며 "그러나 전체 수치는 할인 행사조차도 중국에서 실적을 끌어올리기에는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분석했다. taejong75@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K뷰티 글로벌 열풍 거센데…中 의존도 높은 LG생건 울상 2024-07-25 17:55:53
않다는 평가다. 지난달 열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 축제’가 대표적이다.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티몰에서 더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킨케어 브랜드 매출 상위 5위권에 들지 못했다. LG생활건강은 매출 다변화를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지난해 9월 일본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국내 색조 브랜...
'K-액셀러레이팅' 태국에 수출한다 [Geeks' Briefing] 2024-07-24 18:11:51
와이앤아처가 태국의 대규모 스타트업 행사인 'SITE 2024'에 참여해 한국형 액셀러레이팅의 해외 수출과 태국 스타트업의 국내 유입에 나섰다. 태국 국가혁신청 주최로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SITE는 태국의 스타트업 전시회로 우리나라의 최대 규모 스타트업 페스티벌 '컴업(COMEUP)'과 유사한 행사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마존 쇼핑행사서 판매 1∼3위 '싹쓸이' 2024-07-24 14:02:57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마존 쇼핑행사서 판매 1∼3위 '싹쓸이'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아모레퍼시픽[090430]그룹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 자사 제품이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1∼3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6∼17일 진행된...
큐텐그룹 유동성 악화 "위시 인수가 기폭제"…자금 마련 급선무 2024-07-23 17:37:37
선주문 후사용 방식으로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하자 유동성 부족 때문에 현금을 마련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시각에 무게가 쏠렸다. 결국 정산 지연사태가 보름 넘게 이어지면서 티몬까지 번졌고,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노랑풍선, 교원투어 등 주요 여행사들이 22일을 기점으로 티몬과 위메프에서의 여행상품 판매를 잠정...
신세계인터 에스아이빌리지, 트래블 월렛과 바캉스쇼핑 행사 2024-07-23 09:54:35
신세계인터 에스아이빌리지, 트래블 월렛과 바캉스쇼핑 행사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의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는 핀테크 기업 '트래블 월렛'과 함께 내달 18일까지 '바캉스 쇼핑 프로모션'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트래블월렛 회원에게는 대상 브랜드에만...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외국인 고객 위한 'AI 응대' 시범운영 2024-07-23 09:46:10
방식이다. 외국인 고객이 입점 브랜드, 주요 행사, 식당·카페, 세금 환급, 주차 등과 관련한 질문을 하면 음성 답변과 함께 참고 이미지와 글자를 화면에 띄워준다. AI휴먼은 국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쇼핑 정보도 제공한다. 외국인 매출 비중이 높은 상위 브랜드들에 대한 소개와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사...
CMG제약, 베트남에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바르고' 론칭 2024-07-23 09:42:52
밝혔다. 닥터바르고는 CMG제약과 홈앤몰쇼핑이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공동으로 개발한 기초 화장품 브랜드다. 안틴팟은 베트남 하노이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한국의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수입해 호치민, 다낭 등 대도시를 중심으로 베트남 전국에 유통을 하고 있다. 1천여 개의 파트너사를 통해 화장품 매장, 약국...
하나證 "삼양식품, '불닭' 인기에 사업영역 확장…목표가↑" 2024-07-22 08:29:01
연구원은 "중국의 6.18 쇼핑제(중국의 연례 온라인 쇼핑 행사) 감안 시 중국 실적이 전 분기보다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며 "2024 파리 올림픽을 계기로 유럽향 수출도 큰 폭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중장기 전망도 긍정적이라고 판단했다. 심 연구원은 "내년 밀양 2공장 완공 이후 전체 생산능력이 약...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한국 브랜드의 해외판매를 확대하는 행사를 하자고 제안했다. 그 결과 지난 6월 아마존의 한국지사인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한국콜마와 함께 K-뷰티 브랜드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내 셀러들의 해외 진출을 돕겠다는 게 주된 내용이었다.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 영향력이 커지자 판매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