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홍삼·비타민에 프로바이오틱스`…코로나19로 건강기능식품 인기 2021-04-30 07:18:37
메조미디어는 최근 이런 내용을 담은 `건강기능식품업종 분석 리포트`를 만들었다. 리포트에 따르면 메조미디어가 최근 1년 이내에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거나 섭취한 19∼49세 남녀 515명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복수응답)를 한 결과 현재 먹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73%가 비타민을 꼽았다....
코로나19로 커진 건강기능식품 시장…"작년 4.9조원" 2021-04-30 06:30:00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홍삼과 비타민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CJ ENM의 자회사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는 최근 이런 내용을 담은 '건강기능식품업종 분석...
어린이날엔…아이들과 홈캠핑, 어버이날엔…부모님과 효캉스 2021-04-28 16:00:47
된 소비자들을 잡으려는 유통·식품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백화점, 가족 겨냥 행사롯데백화점은 다음달 9일까지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 42개가 참여하는 ‘코스메틱 페어’를 전 점포에서 연다. 구매금액의 10% 수준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고, 화장품 브랜드별로 마일리지도 추가로 적립해준다. 교외형 아울렛도...
밥솥 자리 꿰찬 에어프라이어…'냉동조리 식품' 불티난다 2021-04-08 18:00:42
크게 늘자 식품업체들은 이를 겨냥한 전용 브랜드 제품들을 내놓고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가장 적극적인 업체는 신세계푸드다. 2018년 식품업계 최초로 에어프라이어 전용 브랜드 ‘올반 에어쿡’을 선보인 이후 전용 제품 연구팀을 따로 두고 상품을 개발 중이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는 ‘올반 옛날통닭’은 지난해 말...
커지는 중화요리 간편식 시장…'용지니어스'도 등판? 2021-03-31 09:42:31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한편, 최근 간편식 수요가 급증하면서 식품업계는 다양한 중식 HMR을 내놓으며 관련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브랜드를 앞세워 탕수육, 짬뽕, 짜장 등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는 지난해 10월 '칠리새우튀김', 11월 '황금밥알 200℃ 볶음밥 중화풍 불맛...
52년 된 한국야쿠르트, 이름까지 바꿨다 2021-03-29 17:16:14
충전하면 종일 영업이 가능해지면서 매출이 급격히 뛰었다. 가장 마지막에 물품을 소비자에게 가져다주는 단계인 ‘라스트 마일’은 더 촘촘해졌다. 유통능력 강화가 성장으로 이어지는 것을 확인한 회사 측은 자신감이 붙었다. 김병진 사장은 올 1월 “식품업은 e커머스(전자상거래), 정보기술(IT) 등 다른 산업군에 비해...
"핑크 돼지바 모델 원해"…래퍼 마미손, 계획대로 다 됐다 2021-03-29 10:44:12
봄은 식품업계가 1년 중 가장 바쁜 시기다. 학교 개학과 나들이 시즌이 겹치면서 한 해의 히트 상품들이 쏟아진다. 브랜드와 브랜드가 만나는 컬래버레이션은 몇 년 째 계속되고 있지만 올해는 특히 많은 회사들이 '윈윈 파트너' 찾기에 나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마케팅이...
망했다던 우유업계 '반전 실적' 비결은… 2021-03-19 17:29:13
15종의 신제품을 내놨다. 채널도 다각화했다. 매일유업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지난해 60회 송출했다. 11번가의 ‘라이브11’,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등에 전사적으로 나섰다. 빙그레 작년 신제품만 101개가공유 제품에선 빙그레가 압도적인 성장을 일궈냈다.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9.1% 늘어난 9591억원을...
"아직도 생선 손질해 드세요?"…커지는 수산물 간편식 시장 2021-03-17 13:48:44
160여 개로 늘어났다. 식품업계는 적극적으로 수산물 HMR 시장 키우기에 나서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달 '비비고 생선구이' 생산 라인을 증설해 제조 역량을 기존보다 최대 두 배 이상으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급증하는 수산 HMR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다양한 어종에 대한 HMR 상품 생산 능력을 키우겠다는...
코로나에도 창업열풍에 가맹본부 늘었다…브랜드수 12%↑ 2021-03-04 14:06:49
나타났다. 주요 서비스업종 중에서는 교과업종 개점률이 22.6%로 가장 높았다. 반면 폐점률 역시 20.1%로 가장 높았다. 도소매업종의 브랜드 수는 총 350개로 12.2% 증가했다. 주료 도소매업종 중 편의점업종 브랜드 수가 33개로 가장 많았다. 이어 식품(20개), 농수산물(20개), 화장품(19개) 순으로 집계됐다. 브랜드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