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피스텔도 옥석가리기 중요... 다(多)세권 오피스텔 주목 2021-03-25 15:10:29
거리가 가깝다는 역세권이 대표하던 `O세권`은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학세권`(학교+세권), `공세권`(공원+세권), `몰세권`(쇼핑몰+세권) 등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슬리퍼와 세권의 합성어인 슬세권이 떠오르며 슬리퍼와 같은 편한 복장으로 각종 여가 및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주거 권역이 주목받고...
서경덕 "'조선구마사' 中 동북공정 빌미 제공한 셈" 개탄 [전문] 2021-03-24 09:49:57
강조했다. 서경덕 교수는 "우리의 문화와 역사는 우리 스스로가 지켜나가야만 한다"면서 "중국 동북공정 문화공정 당당하게 대응합시다"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해 목소리를 높였다. 네티즌들은 서 교수의 의견에 동조하며 "너무 화가 난다. 매번 같은 일을 반복하는데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사람들은 아무렇지 않게...
대박론 VS. 쪽박론…불붙은 가치주와 성장주 논쟁 [국제경제읽기 한상춘] 2021-03-22 07:57:38
적게 지불한 소비자(투자자)는 ‘대박’이 난다. 모든 제품과 주식은 갖고 있는 가치대로 가격과 주가가 형성돼야 기업인은 창조적 파괴 정신이 고취되고 소비자와 투자자는 합리적인 소비행위와 건전한 투자문화가 정착될 수 있다.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새롭게 다가오는 시장여건에 맞게 경제주체의 역할이 조정돼야...
아방갤러리카페, 베이커리와 아트 접목한 럭셔리 예술카페로 주목 2021-03-15 18:07:16
주요 소비성향으로 굳어졌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급스러운 미각과 세련된 정서를 추구하는 카페 트렌드에 맞춰 보다 편리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 공략한다. 2021년을 맞아 아트 갤러리로의 사업영역도 보다 체계적으로 범위를 넓혀간다. 용산구에 위치한 더트리니티갤러리, 서래마을에 위치한...
[숫자로 읽는 세상] 아웃도어·캠핑용품이 불티나게 팔린다 2021-03-15 09:00:13
제품 판매가 43.5%, 58.1%의 증가율을 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이 같은 소비 트렌드에 맞춰 8일부터 14일까지 ‘밀레’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노스페이스’, ‘K2’, ‘아이더’, ‘블랙야크’ 등 여러 브랜드를 모아 등산에 입문하는 2030 ‘산린이(등산+어린이를 합친 신조어)’를 위한 온라인 행사도 준비...
내 손 안에 홈쇼핑이 '짠'…라방 전성시대 2021-03-10 15:28:27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확산한 비대면 소비 문화를 주도한 건 단연 ‘라방’(라이브방송)이다. 의류는 물론이고 식품, 전자기기, 생활용품 등 모든 제품을 라방으로 판매하는 시대가 왔다. 네이버의 ‘쇼핑라이브’를 필두로 카카오, 11번가, 쿠팡 등 e커머스 강자들이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혼술 문화에 더 자주 마신다"…월평균 9일 음주 2021-03-10 07:42:0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혼술 문화가 확산하며 성인들이 술 마시는 횟수도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10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펴낸 '2020 주류산업정보 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주류 소비자의 월평균 음주 빈도는 9.0일로 나타났다. 월평균 음주 빈도는...
봄 만난 '산린이'…아웃도어·캠핑용품 불티 2021-03-07 16:53:46
제품 판매가 43.5%, 58.1%의 증가율을 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이 같은 소비 트렌드에 맞춰 8일부터 14일까지 ‘밀레’ 제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노스페이스’, ‘K2’, ‘아이더’, ‘블랙야크’ 등 여러 브랜드를 모아 등산에 입문하는 2030 ‘산린이(등산+어린이를 합친 신조어)’를 위한 온라인 행사도 준비...
"백화점이야, 공원이야?…천장에선 자연광이 쏟아지네" 2021-02-24 15:27:48
것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오프라인 매장이 더욱 고전하는 상황과 관련이 깊다. 비대면 온라인 소비가 일상화되는 상황에서 백화점이 전통적인 쇼핑 공간으로만 인식된다면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이다. 더현대 서울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미래 백화점'의 시험대인 셈이다. 현대백화점...
"백화점 고정틀 깬다"…롯데·신세계·현대 '출점 경쟁' 2021-02-21 09:30:01
산다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해외 명품과 패션 소비를 즐기는 30대 '키즈맘'을 타깃으로 한 단계 앞선 쇼핑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공간으로 설계했다는 게 롯데백화점 설명이다. 명품 브랜드 매장을 백화점 외부에서 바로 접근 가능하도록 배치하고, 백화점 내부가 아닌 마치 쇼핑 거리를 다니는 것처럼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