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반기 '웨딩 대전'에 백화점도 모처럼 '활기' 2020-05-26 17:41:42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하늘길이 막히면서 신혼여행을 취소하거나 국내로 축소한 신혼부부들이 아낀 비용을 혼수에 투자하는 분위기입니다. 5월(5월1일~15일) 들어 롯데백화점 전체 매출은 1년 전보다 5% 줄었지만 명품과 가전가구는 각각 18.6%, 20.5%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신세계와 현대백화점도 명품...
쿠쿠 프리미엄 가전, 혼수시즌 성장세 2020-05-22 18:57:43
식기세척기는 올해 4월 온라인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44.1% 증가했으며, 혼수 시즌을 맞이해 그 성장세를 지속할것으로 예측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쿠쿠의 프리미엄 주방가전이 혼수시즌 속 예비 신혼부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전기밥솥에서부터 전기레인지와 식기세척기까지, 주방 가전명가 쿠쿠가...
2020 신혼부부 예물시계 키워드는 ‘선택과 집중’ 2020-05-21 08:53:38
이와 함께 신혼부부 및 예비부부들의 소비 패턴도 기존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다. 많은 비용이 소요되던 결혼식과 해외로 떠나는 신혼여행을 포기한 대신 그 비용으로 본인들이 꿈꾸던 고가의 혼수품을 선택고 있다. 이를 반증하듯 백화점업계는 시계와 보석, 가전 가구 등 혼수 제품 판매율이 신장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멤버십, `스타` 등급 신설…약 70만명 전환 2020-05-19 09:42:54
예비 신혼부부에게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결혼 예정 고객으로 등록한 혼수 멤버십 회원은 500만원 이상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뿐만 아니라 건조기,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청소기, 전기레인지 등 9개 품목에 대한 무상 서비스 기간을 최대 3년까지 연장 받을 수...
삼성전자 멤버십 '스타' 등급 신설…70만명 혜택 2020-05-19 09:27:41
있다.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에게도 추가 혜택을 준다.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결혼 예정 고객으로 등록한 혼수 멤버십 회원은 500만원 이상 가전제품 구매시 TV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뿐 아니라 건조기 에어드레서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청소기 등 9가지 품목에 대한 무상 서비스 기간을 최대 3년까지 연장해 받을...
아파트야 오피스텔이야… 지방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주목 2020-05-07 10:28:10
이에따라 신혼 부부, 미혼 1인 가구는 아파트처럼 생활할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무엇보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의 장점을 갖고 있으면서 가격은 더 합리적이어서 구매 부담이 적다. 입지 조건도 우수해 주변에 교통, 학교, 공원, 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인접한 경우도 대부분이다. 특히 지방...
아파트 뺨치는 오피스텔, 지방에서 인기 高 2020-05-06 14:02:48
알맞은 주택을 공급하고 있다. 이에따라 신혼 부부, 미혼 1인 가구는 아파트처럼 생활할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무엇보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의 장점을 갖고 있으면서 가격은 더 합리적이어서 구매 부담이 적다. 입지 조건도 우수해 주변에 교통, 학교, 공원, 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인접한...
명동 샤넬 앞 다시 대기줄…해외여행 대신 '보복 소비' [현장+] 2020-05-04 16:13:48
꾸미기 수요가 늘었고, 예비 신혼부부의 혼수 가전 등으로 매출이 집중된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교외형 아울렛을 중심으로 한 고객 방문이 코로나19 사태 전보다 늘었다"며 "연휴 기간 통상 해외를 나가던 소비자들의 소비가 코로나19 사태로 해외명품, 생활가전(대형 가전)으로 이동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가전과 인테리어의 콜라보…삼성·까사미아 또 뭉쳤다 2020-04-30 17:05:12
협업은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와 이사를 준비 중인 소비자가 인테리어와 가전제품을 동시에 마련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출발했다. LG하우시스 조사 결과 주택 리모델링 공사를 한 소비자가 인테리어와 가전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비율이 98%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락앤락, 소형주방가전 사업 키운다 2020-04-27 20:04:07
주방가전업체 제니퍼룸의 지분 100%를 145억원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제니퍼룸은 2016년 설립된 국내 소형주방가전 전문기업이다. 이른바 ‘가성비’를 앞세운 브랜드 전략으로 1·2인 가구와 2030세대, 신혼부부 등의 선호도가 높은 회사로 꼽힌다. 주요 제품으로는 1~3인용 미니밥솥인 ‘마카롱 밥솥’을 비롯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