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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스타트업] 발효기술로 세계시장 노크 부경대 어간장 연구소 2019-06-22 11:01:02
것으로 보인다. 연구소 자가공장은 이르면 올해 가을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조 교수는 "자가공장에서 대량생산이 가능해지면 우리 대학에서 만든 어간장이 대중화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국내시장에서 어느 정도 입지를 다지면 세계시장 진출도 어렵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pitbull@yna.co.kr...
[travel abroad] 낭만이 부유하는 피오르의 관문 2019-06-12 08:01:02
연어회, 간장, 고추냉이, 야채로 구성한 도시락, 스프링롤·초밥 도시락도 판매한다. 바로 옆에는 식당이 있다. 이곳에선 메뉴를 고르면 수산시장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즉석에서 요리를 만들어낸다. 초장 집의 일종인 셈이다. 해산물에 욕심내고 싶다면 세트 메뉴(2만8천∼9만5천원)를 주문하거나 수산시장에서 해산물을...
[백광엽의 논점과 관점] 실패한 '좌파 포퓰리즘' 따라가나 2019-06-11 17:53:31
썼다. ‘하역비’를 신설해 야채시장 노조의 이권을 챙겨주는 식이었다. 민노총과 한노총에 치우쳐 약자들을 더 궁지에 모는 문재인 정부의 ‘친노조’ 행보가 연상된다. 공공부문 확대에 집착하는 점도 똑같다. 민간보다 임금이 평균 60%나 높은 그리스 공무원은 인구의 27%까지 늘어났다. 한국도...
"미세먼지로 수명 단축 느껴"…국가기후환경회의 국민토론회 2019-06-09 18:08:21
"건강을 위해 야채를 키워서 먹는데, 중금속 먼지 때문에 몸에 오히려 해롭지 않을지 걱정된다"고 밝혔다. 제과점을 운영하는 유성원 씨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유동인구가 줄어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까지 줄어든다"며 "주변 노점 상인의 경우 심할 때는 매출의 50%까지 하락한다고 한다"고 전했다. 토론회에서는...
6월 소주·맥주·과자 가격 줄줄이 인상…편의점서 최대 10%↑ 2019-06-01 06:10:00
올랐다 또 맥주 시장 1위인 오비맥주도 지난 4월 초 주요 제품 출고가를 인상했다. 오비맥주의 '카스', '프리미어OB', '카프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가가 평균 5.3% 올랐다. 주류뿐 아니라 인기 과자 제품 가격도 이달부터 일제히 올랐다. 롯데제과는 이날부터 '빠다코코낫',...
장수 브랜드 특질 파헤친 이랑주 V.LAB 대표 "業의 본질 파악해 비주얼 전략 만들어야죠" 2019-05-22 18:03:04
시장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벌여왔다. vmd는 각 브랜드의 콘셉트에 맞춰 제품을 전시하거나 매장 전체를 코디하는 것이다. 상품 콘셉트에 맞는 매장을 꾸며 매출을 높이는 일종의 경영 전략이다. 삼성생명, lg전자, 교보문고, 하이마트, 풀무원, 한솥도시락, 총각네야채가게 등이 그의 도움을 받았다.장현주 기자...
간편식 시대에 '불편식'도 뜬다…"직접 만들어 먹으니 안전" 2019-05-22 06:03:00
있는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지만 다른 한편에선 옛날식 먹거리에 대한 선호도 치솟고 있다. 시간이 걸려도 음식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소형 제조기의 판매가 늘고 있다고 G마켓이 22일 전했다.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식품을 집에서 손수 준비하려는 것은...
69년生 동갑내기 식품 4인방, 반세기 '독보적 1위' 비결은… 2019-05-16 15:43:14
브랜드로 최초의 간편식 죽을 개발했다. 참치죽, 야채죽, 소고기죽, 전복죽까지 다양해졌다. 이 시장은 지난해 1000억원에 육박할 정도로 커졌다. 동원 참치캔 후발주자도 쏟아져 나왔다. 고추참치, 야채참치 등이 등장했다.국내 최초의 컵커피도 1997년 등장했다. 이전까지 캔커피가 장악하던 시장에 매일유업은 새로운 제...
제이엠그린 '더블세이브S도마'…주부 CEO "행주질 필요없는 도마는 없을까" 2019-05-12 18:37:52
적용한 내열온도 70도를 120도로 높였다. 해외 시장을 겨냥해 고온의 식기세척기에도 견딜 수 있도록 했다. 안전성에 민감한 해외 소비자를 위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독일 식품용품법(lfgb) 인증도 받았다.기능성 도마로 해외 시장 공략이 도마의 가장 큰 기능 중 하나는 도마 오른편에 분리해 접시처럼 사용할 수 있는...
"날 물로 보지마"…다시 돌아온 향기 품은 물 2019-05-12 18:31:05
과일과 야채 즙을 넣었다.후발주자들이 다시 뒤를 이었다. 광동제약은 지난해 6월 ‘플레이버 워터’ 자몽맛·라임맛을 내놓으며 미과즙 음료시장에 뛰어들었다. 지금까지 200만 병이 팔렸다. 해태htb는 ‘썬키스트 레몬워터’, 한국코카콜라는 코코넛워터 ‘지코’를 내세워 경쟁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