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종원 밥·손흥민 커피, 어쩐지 많이 보인다 했더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4-20 19:00:01
그 영향으로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 저가 외식 프랜차이즈 더본코리아는 매출 신기록을 썼다. 제조·직매형 의류(SPA) 역시 매출이 성장하는 흐름을 보였다. 전문가들은 당분간 가성비 트렌드의 유행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새마을식당', '빽다방' 등 다양한 저가 외식...
"팸레 대신 캐주얼 다이닝이라 불러다오"…잘파 겨냥한 아웃백 2024-04-20 14:19:10
지난해 외식 시장 평균을 웃도는 성과다. 국내 외식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전 규모를 회복했지만 물가 상승 여파로 거래량 증가율은 주춤한 흐름을 보였다.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외식 시장 규모는 전년보다 8.9% 증가한 103조2644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유로모니터는...
백반집·급식서 김 반찬 실종…식탁 물가, 거센 '인플레 파도' 2024-04-18 18:09:31
외식은 고사하고 집밥 먹기도 부담된다’는 등의 글이 쏟아지고 있다. ○김 도매가 1만원 육박18일 식품·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도표 성경김’ 제조사인 성경식품은 지난 1일 슈퍼마켓 등 일부 판매처에서 조미김 제품 가격을 평균 10%가량 올렸다. 다음달 대형마트와 쿠팡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가격을 동일한 수준으로...
총선 후 '매운 맛' 식품 물가...김마저 올랐다 2024-04-18 17:09:51
하락) 국제유가가 오름세가 가격을 인상하는 식품·외식기업이 잇따를 전망이다. 가장 먼저 가격 인상을 시작한 것은 치킨업계였다. 매출 기준 4위 치킨 브랜드 굽네는 지난 15일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을 이유로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일제히 1천900원씩 올렸다. 인기 메뉴인 고추바사삭은 기존 1만8천원...
총선 끝나자마자…치킨부터 초콜릿까지 먹거리 줄인상 2024-04-18 16:44:14
가격을 인상하는 식품·외식기업이 잇따를 가능성이 있다. 총선이 끝난 후 주요 외식·식품 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가격 인상 포문을 연 것은 굽네와 파파이스였다. 매출 기준 4위 치킨 브랜드 굽네는 지난 15일 배달 수수료와 인건비, 임대료 상승을 이유로 치킨 9개 제품 가격을 일제히 1천900원씩 올렸다. 대표 메뉴인...
흰쌀밥에 조미김 즐겨 먹었는데…식탁 덮친 '공포'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4-18 16:27:06
“외식은 고사하고 집밥 먹는 것도 무서운 지경이 됐다” 등의 글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김 도매가 1만원 육박18일 식품·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도표 성경김’ 제조사인 성경식품은 지난 1일 슈퍼마켓 등 일부 판매처에서 조미김 제품 가격을 평균 10%가량 올렸다. 다음 달 대형마트와 쿠팡 등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소진공, 네이버와 외식업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교육 2024-04-17 08:35:04
소진공, 네이버와 외식업 소상공인 온라인 마케팅 교육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네이버와 내달 3일까지 'AI외식 마케팅 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AI외식 마케팅 스쿨은 성장 가능성이 큰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공지능(AI) 활용 온라인 마케팅 교육...
업스테이지, 1000억원 투자 유치 "AI 예비 유니콘"[Geeks' Briefing] 2024-04-16 18:50:21
집중 발굴한다는 구상이다. 먼슬리키친, 미국 ISO·ISV 사업자 라이선스 획득 디지털 외식 플랫폼 기업 먼슬리키친은 ISO(Independent Sales Organization, 중계결제사업자) 및 ISV(Independent Software Vendor, 독립소프트웨어공급기업) 사업자 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미국에 진출한 한국기업으로는 최초 사례다....
'식당 예약' 캐치테이블…"다국어 서비스로 2000만 관광객 잡겠다" [긱스] 2024-04-16 18:12:31
“개발자 경력을 살려 외식업 시장을 개척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부터 캐치테이블의 글로벌버전 총괄대표를 맡으며 글로벌화에 주력하고 있다. 앱을 이용할 수 없다는 외국인 문의가 쏟아지자 글로벌팀을 본격 구성해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 버전의 앱을 추가로 출시했다. 국내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이용할 수...
맘스터치, 日 도쿄 직영1호점 개점..."일본시장 본격 공략" 2024-04-16 10:27:56
정식 진출이다. 김동전 맘스터치앤컴퍼니 대표이사는 "일본 외식 시장에 안착해 향후 '시부야 맘스터치'를 K-버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베이스 캠프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 간 영업했던 자리에 들어선 약 418㎡, 220석(B1~2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