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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 CEO> 브레이크 없는 '현장경영' 정몽구 2016-09-10 10:00:20
빌린 일은 최대 과실로 꼽힌다. 현재 1만3천 달러 수준인 용선료를 당시 3만∼4만 달러까지 지불하면서 10년 이상의 장기 용선 계약을 맺었던 것이다. 한진해운은 시황이 좋던 2010년을 제외하고 2009년부터 2013년까지 각각 304억원, 5천219억원, 1천98억원, 4천123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그러나 이...
하이골드12호 "현대상선 용선료 25% 차감 적용" 2016-09-07 16:53:42
해양수산부에서 승인받았다고 7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기존 용선계약 만기에서 용선료 변경 기간에 해당하는 일수만큼 용선계약 만기일을 연장하고 용선료 조정에 따라 배당과 상환 계획을 조정했다"고 덧붙였다. 배당률은 7%에서 4∼7%로 변경했다. hanajja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국내 1위 해운사 한진해운, 법원에 기업회생절차 신청 2016-08-31 16:26:30
선박압류와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등의 조치가 이어지면 회사의 정상 영업이 불가능해져 청산 절차가 불가피하다는 전망이 우세한 상황이다.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1위 선사 한진해운 결국 좌초…해운發 경제충격 우려 2016-08-30 20:10:55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파장이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진해운은 파장을 최소화하기 위해 31일 곧바로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할 예정이다. 법원이 신청서를 접수하면 통상 모든 자산이 동결되는 보전처분과 채권자의 강제집행을 막는 포괄적 금지 명령이 내려진다....
"혈세 쓰는 입장에서 원칙에 충실"…이동걸 산은 회장 문답 2016-08-30 15:58:05
위주로계약해서 해외 상거래 채권까지 채무 동결했다. 그래서 비즈니스 모델을 유지할 수있는 구조다. 반면 한진해운은 컨테이너 선사 위주다. 법정관리 가면 얼라이언스 퇴출, 용선에 따른 단선 조치 등으로 인해 기본적으로 사업 유지가 어렵다. 이에 따라팬오션하고 똑같은 구조 아래 자금 지원은 지금으로써는 굉장히...
한진해운 채권단 "신규 지원 불가"…법정관리 수순(종합2보) 2016-08-30 15:51:58
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부담에 직면하게 됐다. 결국 기업의 존속 가능성이 적다고 보고 청산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른 영향으로 국내 항만·물류 산업의 연쇄 타격과 컨테이너 운임 상승에따른 수출기업 피해가 예상된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동걸 회장은...
법정관리행 임박한 한진해운…청산 가능성 높아 2016-08-30 14:46:51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글로벌 해운동맹 퇴출 등의 조치가 이어지면서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이다. 한진해운이 청산하면 국내 1위, 세계 7위 해운사는 40여 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한진해운 합병론 재부상…금융당국 "현실성 부족" 2016-08-29 17:46:13
화물 운송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조치가 예상돼 정상적인 영업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이다. 금융당국 고위 관계자는 "현대상선도 이제 겨우 숨을 돌렸을 뿐이지 정상화까지의 길이 아직 먼 상황"이라며 "정상화 이후라면 몰라도 청산이 거론되는 회사와 합병을 거론하는 것은 현실성이 없는...
한진해운 법정관리 가나…30일 판가름 2016-08-29 06:18:39
계약 해지, 용선 선박 회수, 해운동맹체 퇴출 등의 조치가 예상됩니다. 정부는 한진해운이 법정관리를 신청하면 청산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고 해양수산부를 중심으로 물류 혼란을 막기 위한 대책을 내놓을 계획입니다. 이런 가운데 한진해운은 해외 금융기관과도 채권 상환 유예에 대한 협상을 끝냈다며 정부와 채권단의...
[사설] 한진해운 법정관리 임박…서로 떠넘기기만 하나 2016-08-28 17:15:19
계약을 해지하고 선박을 압류하거나 용선계약을 해지하는 등으로 결국 파산할 것이라는 게 중론이다. 조선업과 부산항만, 수출입 등에도 직간접 타격이 불가피할 것이라는 전문가들 분석도 나온다. 하지만 상황이 이런데도 금융위원회, 해양수산부 등 정부는 아무 말이 없다.우리는 해운업 구조조정 문제가 불거졌을 때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