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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건 중 1건 통과'…전반기 법안통과율 1등인 의원은 [슬기로운 의원생활] 2022-07-11 07:00:01
개정안은 보험설계사, 택배기사 등 특수고용노동자 및 플랫폼 노동자의 산재보험 적용에 서 '전속성' 규정을 폐지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전속성’이란 예를 들어 두 군데 이상의 사업장에서 일하는 배달기사의 경우 한 사업장에서 월 소득 115만원 이상을 벌거나 93시간 이상을 일해야 산재보험의 적용을...
롯데온, 고물가에 창고형 마트 상품 강화…수입냉동육 전국 배송 2022-07-08 08:49:44
제주지역을 제외하고 전국으로 택배 배송된다. 롯데온이 이처럼 맥스 상품 판매를 확대하는 것은 고물가 속에 온라인에서도 일반 대형마트보다 저렴한 창고형 매장의 대용량 상품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김대창 롯데온 그로서리팀장은 "창고형 할인매장인 맥스 상품을 포함해 고객 수요를 맞추기 위해 다양한...
野 '물가연동 법안' 추진…인플레 부채질하나 2022-06-29 17:18:00
△택배 지간선차 등이다. 일반 화물차까지 적용 범위를 넓히는 것이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는 올해 말 효력이 사라지는 안전운임제의 영구화와 적용 품목 확대를 주장하며 이달 초 파업에 돌입한 바 있다. 국토교통부가 안전운임제를 지속 추진하기로 하면서 화물노동자의 파업은 8일 만에 끝났지만, 법이...
택배노조, 18일 경고 파업…우체국 특별대책 시행 2022-06-16 22:29:23
전국택배노동조합 우체국본부가 오는 18일 경고 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우정사업본부는 소포우편물 배송 차질을 대비해 특별소통대책을 시행하기로 했다. 우정사업본부(우본)는 택배노조 파업으로 인한 국민과 계약업체의 우체국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위기대응 TF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우체국...
택배노조 18일 경고 파업…우체국 특별소통대책 시행 2022-06-16 17:11:46
택배노동조합 우체국본부가 오는 18일 경고 파업을 벌이기로 함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우정사업본부(우본)가 소포우편물 배송 차질을 대비해 특별소통대책을 시행키로 했다. 우본은 택배노조 파업으로 인한 국민과 계약업체의 우체국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위기대응 TF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물류 이어 택배까지…우체국 택배노조도 파업 초읽기 2022-06-14 15:12:06
우체국 택배노조는 오는 18일 파업을 예고했다. 임금과 해고에 관한 계약서 내용을 놓고 우정사업본부와 노조 측 주장이 갈리며 합의 도출까지 난항이 예상된다. 파업이 장기화될 경우 일반 소비자와 지역 농가 등의 피해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전국택배노조 우체국 본부는 14일 기자회견을 열고 중앙노동위원회에서 조정...
우체국택배 18일 경고 파업…우본 "불법행위 엄정 조치" 2022-06-13 12:07:10
있다"고 주장했다. 우본은 근로기준법은 일반 근로자에 대해서도 `경영상 이유에 의한 해고` 조항을 두고 있으므로 개인사업자인 소포위탁배달원에 대한 경영상 이유에 의한 계약해지 조항 신설이 과도한 것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우본은 일일 기준물량 조정안과 관련, "수정안을 제시해 기준물량과 수수료 관련 이견이 ...
우본 "택배노조 수수료 인상 잠정합의 철회·파업 결정 유감" 2022-06-13 11:47:46
있다"고 주장했다. 우본은 근로기준법은 일반 근로자에 대해서도 '경영상 이유에 의한 해고' 조항을 두고 있으므로 개인사업자인 소포위탁배달원에 대한 경영상 이유에 의한 계약해지 조항 신설이 과도한 것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우본은 일일 기준물량 조정안과 관련, "수정안을 제시해 기준물량과 수수료 관련...
[사설] 화물연대 파업, 경제적 손실과 피해 끝까지 책임 물어야 2022-06-09 17:38:27
화주에서 철강·일반화물·유통·택배 등 다른 차종과 품목으로 대폭 확대하자고 주장한다. 전형적으로 “나만 살겠다”는 태도다. 하지만 국가 기간사업장을 마비시키고 경제적 피해를 키우는 식의 집단행동은 시대착오적일 뿐만 아니라 국민이 용납하지 않을 작태다. 정치권도 이 문제에 섣불리 개입해서는 안 된다....
우체국소포·용마택배, 지난해 택배서비스 '최우수' 평가 2022-06-09 06:00:01
및 B2C(기업·개인 간) 택배 서비스를 운영하는 일반택배 업체와 B2B(기업 간) 택배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택배 업체로 나눠 전문 평가단과 고객사 대상 설문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고객 신뢰도, 응대 친절성, 배송 신속성·안전성, 종사자 보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 수준 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