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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5G 재택 콜센터' 솔루션 개발…앱으로 콜센터 운영 2020-04-27 10:28:32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기존에는 콜센터 상담사가 재택근무를 할 때 사내에서 쓰던 업무용 PC와 상담용 IP 전화를 집으로 가져와 별도의 유선 보안 장비 구축과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했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별도 PC와 프로그램 설치 없이 스마트폰 앱을 실행한 뒤 테더링 기능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연결해 ...
코로나로 얼어붙은 부동산 시장…2030 계약직·알바부터 잘렸다 2020-04-22 12:34:42
한 곳에는 도우미와 상담사, 아르바이트생까지 약 50명의 인력이 동원된다. 하지만 최근엔 분양이 미뤄졌거나 청약을 진행하더라도 사이버 모델하우스만 운영하는 현장이 대부분이다. 전화 상담 업무를 하는 상담사 외에는 사실상 실직 상태가 됐다. 모델하우스 현장이 열릴 때만 일할 수 있는 20~30대 단순 계약직이나...
코로나로 바뀐 분양시장, 아파트 청약 상담도 앱으로 2020-04-09 10:08:58
열지 않고 모델하우스 전문 상담사도 사라졌다. 내 집을 마련하려는 3040세대들이 청약 도우미 앱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아파트 분양은 물론 청약 정보를 쉽게 제공해주는 청약 앱인 청약365가 인기를 끄는 이유다. 분양마케팅업체인 미드미네트웍스는 모바일 청약 앱 청약365의 누적 다운로드수가 4만건을 넘어섰다고...
"코로나로 바뀐 분양시장…온라인 모델하우스가 대세" 2020-04-07 17:07:07
GS건설 건축주택마케팅팀 부장은 “라이브 방송을 한 후 상담 전화 건수가 눈에 띄게 줄었다”며 “앞으로 양방향 소통 전략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과 SK건설도 최근 ‘수원 매교역 푸르지오SK’를 분양할 때 홈페이지에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만들어 운영했다. 중흥건설도...
"114로 국회의원 선거 정보 확인하세요" 2020-04-07 11:43:23
국회의원 선거 정보 확인하세요" 114 전화하면 투표소 안내…후보자 정보도 URL로 제공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KT IS와 KT CS는 114를 통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정보를 안내한다고 7일 밝혔다. 114에 전화하면 지역구별 사전투표소와 본 투표소의 위치·주소와 국회의원 후보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우리 동네 선거 정보, 번호안내 114에서 손쉽게 확인하세요! 2020-04-07 09:00:01
발 빠르게 안내에 나섰다. 번호안내 114에 전화하면 지역구별 사전/본 투표소의 위치(주소)와 국회의원 후보자의 상세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정보가 궁금한 후보자를 114상담사에게 문의하면 해당 후보의 약력, 병역, 납세실적, 전과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링크 URL을 문자로 보내준다. 이 외에도 정당별 공약 등도...
토픽코리아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전기기사 국가자격증 국민내일배움카드 온라인교육 2020-03-23 16:35:58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전기기능사, 경비지도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주택관리사, FAT 2급, 전기공사기사(전기공사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자격증 취득과정을 원격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신한카드 '디지털 ARS' 상담…코로나19 영향 최소화 2020-03-19 11:15:53
만큼, 고객센터에 몰리는 전화가 줄어들면 감염병 예방에 간접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신한카드는 기대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기존 상담사들이 받던 업무의 90%가량을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이용이 어려운 이들의 경우 상담사 연결 버튼을 눌러 상담사와 통화할 수...
이수진 "저소득층 여성노동자, 매일 일터에 안가면 생존 어려워" 2020-03-18 13:20:45
근무하다 감염된 상담사 88명 대부분은 여성"이라며 "이들은 좁은 공간에서 모여 마스크도 없이 종일 전화를 한 것이다. 한국의 저소득층 여성노동자 대부분은 전일제 비정규직으로 매일 일터에 나가지 않으면 생존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할 수...
하현회 LGU+ 부회장 "고객센터·방송통신망 운영 이원화…코로나 피해 없어야" 2020-03-18 11:53:52
달하는 모바일 고객센터 전화상담 건의 약 10%를 매장에서 처리하게 된다. LG유플러스는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이 외출을 자제하면서 스마트폰, 인터넷TV(IPTV) 등에 대한 상담이 일 평균 3000~5000건 가량 늘었지만 매장 대표번호 시스템을 통해 대기 시간은 오히려 줄어들고 있다"며 "일반적으로 매장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