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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렛보다 싸다"…'90% 할인' 2030 득템의 성지 떴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22 15:20:02
입는 데에도 초저가만을 찾는 ‘불황형 소비’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리테일은 22일 서울 천호동에 뉴코아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을 열었다고 밝혔다. 기존에 있던 2001아울렛 천호점을 창고형 아울렛으로 탈바꿈한 매장이다. 지상 1~4층 규모로 200여개 의류·잡화·골프·신발 브랜드가 입점했다. 신발 브랜드...
'저가 공세' 테무 모회사 핀둬둬, 매출 2배 '껑충' 2024-03-21 11:57:09
2022년 9월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초저가를 앞세워 아마존과 이베이 등 기존 강자들을 위협하고 있다. 이후 유럽과 아시아로도 진출했다. 실적 급성장에 힘입은 핀둬둬의 주가는 죽을 쑨 다른 중국 인터넷 관련주들과 달리 최근 몇 년간 60% 넘게 올랐다. 다만, 일부 미국 의원이 테무가 판매하는 상품 중 일부가 중국...
한우·딸기가 1천원…초저가 공습 시작됐다 2024-03-19 14:48:16
중국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가 1천억원대 할인 대전으로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venue)에서 '1천억 페스타'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애니버서리' 세일 기간에 맞춰 전날 첫선을 보인 이 행사는 케이베뉴를 이용하는...
"계란 60개가 1000원"…알리 특가에 서버 마비 2024-03-18 18:16:26
4송이를 1000원에 판매하는 초저가 행사다. 이날 행사엔 소비자가 대거 몰려 한때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 알리는 18일 최저가·품질보증·1~5일 배송을 내건 ‘1000억 페스타’를 시작했다. 국내산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하루 두 번(오전 10시·오후 10시) 2시간 동안 선착순 구매할 수 있는 ‘타임딜’ 형식이다. 알리는...
이런 파격 혜택은 없었는데…쿠팡이츠, '배달비 0원' 초강수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3-18 16:34:28
‘초저가’를 앞세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 중국 e커머스의 공세를 막기 위해선 기존 회원의 이탈을 최대한 막아야 하기 때문이다. 실제 쿠팡은 지난해 ‘소년시대’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의 자체 콘텐츠가 기존 회원을 묶어두는 록인(lock in) 효과가 컸다고 보고 있다. 올해는 파격적인 배달...
"해외직구 31만원 위스키, 세금 40만원"…덜컥 클릭했다간 낭패 2024-03-17 18:02:28
‘초저가 공세’에 나선 결과다. 중국에서의 해외 직구 금액(3조2873억원)이 미국(1조8574억원)을 처음 앞질렀다. 해외 직구 통관 방법은 목록통관과 수입신고 등 두 가지로 나뉜다. 목록통관은 특송업체의 통관목록 제출만으로 수입신고가 생략되고, 관세 및 부가가치세가 부과되지 않는 제도다. 단, 개인이 자가 사용...
'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 '초저가 물량 공세' 한국 시장 뒤흔드는 C-커머스 2018년 한국 시장에 발을 들여놓은 알리익스프레스는 지난해 인기 배우 마동석을 모델로 플랫폼 마케팅을 본격화하며 인지도를 빠르게 끌어올렸다. 지난해 10월 한국상품 전문관인 케이베뉴(K-베뉴)를 개설해 한국 셀러를 끌어모으기 시작했고 상품 영역도...
"싸게, 더 싸게"…불붙은 '주류 최저가' 경쟁 2024-03-17 09:29:03
20일 초저가 '밤값 막걸리'를 출시한다. 기존 브랜드 상품 대비 최대 49% 저렴한 밤 맛 막걸리라는 점을 상품명에 담았다. 중간 이윤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해 전통 막걸리와 유사한 1천원 중반대 가격으로 고객의 물가 부담을 낮췄다고 CU는 설명했다. 밤, 땅콩, 옥수수, 고구마 맛이 가미된 플레이버...
'들썩이는 물가, 술이라도'…편의점 최저가 주류 출시 경쟁 2024-03-17 09:01:49
고객의 주심(酒心)을 파고들고 있다. CU는 오는 20일 초저가 '밤값 막걸리'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브랜드 상품 대비 최대 49% 저렴한 밤 맛 막걸리라는 점을 상품명에 담았다. 중간 이윤을 낮추고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해 전통 막걸리와 유사한 1천원 중반대 가격으로 고객의 물가 부담을 낮췄다고 ...
中 직구 확 늘었는데…'짝퉁' 96%가 중국산 2024-03-17 07:31:53
중국 온라인 플랫폼이 초저가 상품을 앞세워 국내 시장 공세에 나서면서 중국 직구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중국 직구가 가파르게 늘고 있는 데 비해 관련 인력 등은 부족한 실정이다. 지난해 평택세관에서 처리한 전자상거래 물품 통관 건수는 3천975만2천건이었다. 이를 담당하는 특송통관과의 세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