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전자, '이동형 AI홈 허브' 개발키트 공개…개방형 생태계 속도 2024-10-23 10:00:00
및 기업과는 업무협약(MOU)을 맺고 선행 개발 협업을 모색할 방침이다. 이번 Q9 SDK 공개는 LG전자가 추구하는 'AI 홈 생태계 확대'의 일환이다. LG전자의 AI 홈은 공감지능(AI)을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기기와 서비스를 연결하고 개별 고객에게 최적의 설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IT...
에너지테크 기업 시너지, Series A 투자 100억 원 유치…글로벌 에너지 시장 진출 본격화 2024-10-23 09:00:00
있다. 시너지가 추구하는 장기적 목표는 AI와 IoT를 결합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선도적으로 개발하여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에너지테크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다. 시너지는 이러한 기술력과 비전을 바탕으로 독일의 VPP 전문 기업인 Next Kraftwerke와 같은 글로벌 에너지 선도 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Next...
동반위, 이마트와 협력사에 ESG 컨설팅 프로그램 제공 2024-10-23 08:40:08
공급망 전체가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할 수 있도록 올해를 포함해 3년 연속 해당 사업에 참여하게 됐고 상생협력기금을 출연해 협력사 ESG 전반에 대한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그동안 협력사의 자생력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해외 유통망이 없는 국내 중소 협력사 408개 사를 대상으로 해외 매장 및...
英미디어당국 "SNS 게시물, 올여름 폭동과 연관 분명" 2024-10-23 01:13:49
여론이나 반응을 추구하는 악의적 의도를 담은 것으로 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유명 계정의 사우스포트 사건 게시물은 사용자 수백만 명에게 전파됐다"며 "이는 온라인 바이럴리티(콘텐츠가 급속히 퍼지는 성질)와 알고리즘 추천이 위기 상황에서 분열적 서사를 추동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방증"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글로벌 삼성 '초석' 윤종용, DGIST '1호 명예박사' 2024-10-22 18:10:49
도전과 열정을 바탕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혁신을 향한 꿈과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최고의 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하기 위해 학문적 시야와 관심을 넓히고 혁신을 추구하는 꿈과 열정을 가지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윤 전 부회장은 기술...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기후위기 대응 탄소 저감형 스마트팜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파워투팜스’ 2024-10-22 14:28:10
기업들과 차별화됩니다. 먼저 추구하고 있는 사업화 아이템은 기후 변화에 대응해 연중, 사계절 재배가 가능한 친환경 온실 냉난방 공급 모델입니다. 이를 통해 스마트팜을 운영하는 주체들이 실질적인 수익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고, 궁극적으로는 연중 생산을 통한 작물 생산성을 극대화해 식량 위기 대응을 위한 에너지...
한화운용, ETF 2종 신규 상장…'고배당' 美 성장주 집중 투자(종합) 2024-10-22 11:23:29
닷컴 버블 때와는 달리 현재 미국 IT 기업들은 탄탄한 실적이 뒷받침되고 있어, 실체가 있는 트렌드라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최근 미국의 기준금리 인하가 시작되면서 앞으로 성장주에 유리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익을 추구해야 하는 연금 투자자들에게 오랜 기간 지속...
한화운용, S&P500성장주·미국성장주커버드콜 ETF 상장 2024-10-22 10:34:02
증가한 기업들로 구성되며, 가치주 중심의 SCHD와 달리 성장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가 꾸려졌다. 한화자산운용 측은 주가 상승이 제한되는 100% 커버드콜 전략과 달리 콜옵션 매도 비중을 15%로 낮추고, 주가 흐름에 85%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금정섭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익을 추구해야...
"최대 20% 할인"…편의점 혜택 확 늘린 'CU Npay' 2024-10-22 10:32:15
▲중소기업 자체브랜드(PB) 상품 개발 ▲CU 가맹점 영업지원 프로그램 등도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한편 CU는 CU Npay 카드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말까지 CU 편의점에서 CU Npay 카드를 이용하면 이용 금액의 100%를 최대 3만원까지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누적 15만개 판매고를 올린 권성준 셰프의...
BGF리테일, 신한카드·네이버페이 합작 'CU Npay카드' 출시 2024-10-22 09:35:12
브랜드를 론칭해 다양한 마케팅과 더불어 지역 맞춤형 서비스 발굴, 중소기업 PB(자체 브랜드) 상품 개발, CU 가맹점 영업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3사는 첫 공동 브랜드로 '신씨네'를 선보인다. 신씨네는 신한카드의 '신', CU의 '씨', 네이버페이의 '네'를 조합한 브랜드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