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월 라면 물가상승률 13.1%…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06-05 06:01:01
데 이어 팔도, 오뚜기는 바로 다음 달 제품 가격을 9.8%, 11.0% 각각 인상했고, 삼양식품이 마지막으로 11월 라면 가격을 평균 9.7% 올렸다. 먹거리 중 물가가 고공행진을 하는 것은 라면만이 아니다. 지난달 소비자물가의 먹거리 지표인 가공식품과 외식 부문의 세부 품목 112개 중 27.7%인 31개는 물가 상승률이 10%를...
'먹방'만 하면 터진다…식품업계 'BTS 효과' 톡톡 2023-06-04 13:55:47
라이브 방송에서 "1.5배를 내주셨으면 좋겠다"고 언급하자, 팔도는 지난해 1월 용량을 20%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를 한정 출시했다. 오뚜기의 경우 지난해 11월 진라면 모델로 진을 발탁했고, 올해 2∼4월에는 '진라면 BT21 퍼플에디션'을 선보였다. 농심은 지난 2020년 8월 '인더숲 BTS편'...
BTS 인기에 식품업계 '수혜'…솔로 활동에도 영향력 여전 2023-06-04 06:00:07
라이브 방송에서 "1.5배를 내주셨으면 좋겠다"고 언급하자, 팔도는 지난해 1월 용량을 20% 늘린 '팔도비빔면 컵 1.2'를 한정 출시했다. 오뚜기의 경우 지난해 11월 진라면 모델로 진을 발탁했고, 올해 2∼4월에는 '진라면 BT21 퍼플에디션'을 선보였다. 농심은 지난 2020년 8월 '인더숲 BTS편'...
우주소녀 수빈, 2일 ‘귀염뽕짝 원정대’ 첫 방송…"기분 좋은 에너지가 가득한 방송" 2023-06-02 15:50:05
후배라인 '황민호X서지유X조승원X오지율'의 팔도 여행을 이끌며 환상의 티키타카를 선보일 예정이다. 수빈이 세대를 초월하는 공감 능력을 보여준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앞서 수빈은 할머니들과의 동고동락 프로젝트 MBC '가시나들'을 통해서도 솔직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으로 현실 손녀 면모를 ...
삼양·팔도 '소스 맛집' 됐네 2023-05-26 17:57:27
있다. 2017년 출시된 팔도비빔장은 지난해 말 누적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했다. 소비자 취향에 맞춰 상품도 다양화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칼로리를 기존 제품의 6분의 1 수준으로 줄인 저열량 팔도비빔장과 스틱형 비빔장을 선보였다. 기본 맛 외에 버터간장소스, 매운맛 등 총 5개 종류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한...
4050세대 겨냥한 식품 커머스…팔도감, 35억 투자 유치 [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5-24 14:14:35
‘팔도감’ 운영사 라포테이블이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4일 밝혔다. 라포테이블은 X세대 겨냥 패션 커머스인 '퀸잇' 운영사 라포랩스의 자회사다. 회사는 프리 시리즈A 투자 라운드 이후 10개월 만의 추가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이번 투자엔 퓨처플레이, 소프트뱅크벤처스, 베이스인베스트먼트...
[카드뉴스] MZ세대가 더 즐겨 찾는 전통주, 팔도 양조장 기행 2023-05-23 16:49:02
더 즐겨 찾는 전통주, 팔도 양조장 기행 - 이현주 전통주 소믈리에가 들려주는 우리 술 이야기 (2) "20대, 30대 초반 여성분들이 주로 전통주를 구매합니다. 60대분들은 들어오셨다가 사지 않고 나가시는 경우가 더 많다고 합니다." 전통주 소믈리에 이현주 더술에듀 대표가 '여행자 학교' 강연에서 한 말입니다....
배당 늘린 팔도..."가격인상과 무관" 2023-05-23 11:17:28
가까이 인상한 겁니다. 덕분에 팔도는 지난해 매출 5,674억 원, 영업이익 173억 원의 호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렇게 이익이 늘어난 팔도는 곧바로 배당을 늘렸습니다. 지난해 111억 원을 배당했는데, 이는 전년에 비해 18% 늘어난 것으로, 영업이익의 64% 수준입니다. 배당확대의 수혜는 100% 지분을 가진 최대주주,...
매운맛 마니아 인정…2년만에 1000만개 넘게 불티난 컵라면 2023-05-23 11:09:07
측정하는 스코빌 지수가 1만2000SHU에 달한다. 해당 수치는 팔도의 대표 컵라면 '왕뚜껑'의 3배 수준이다. 출시 당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숏폼 콘텐츠가 인기를 끌며 주목을 받았다. 김명완 팔도 마케팅 담당은 "킹뚜껑은 '국내에서 가장 매운 컵라면'이라는 타이틀로 MZ(밀레니얼+Z)세대에 색다른...
팔도 "킹뚜껑 출시 2년여만에 1천만개 이상 판매" 2023-05-23 10:29:08
나왔고, 2개월 뒤인 3월에 정식 제품으로 전환됐다. 팔도는 청양고추, 베트남하늘초 등 매운맛 원료를 사용해, 킹뚜껑을 컵라면 왕뚜껑보다 3배 맵게 만들었다. 김명완 팔도 마케팅 담당은 "킹뚜껑은 '국내에서 가장 매운 컵라면'이라는 타이틀로 MZ세대에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맛뿐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