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동심장충격기 갖춘 GS25 매장 스마트폰앱으로 찾는다 2023-10-12 10:01:54
= 편의점 GS25는 자동심장충격기(AED)가 설치된 매장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오는 13일부터 '우리동네GS'앱에 관련 검색 기능을 추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앱에서 주변 매장을 검색할 때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매장에는 관련 아이콘을 넣어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개선한다. GS25는 전국 매장 네트워크를...
'쿠팡 대만 진출 1년'..중소기업 1만2000곳 대만 수출 물꼬 2023-10-11 10:19:22
전 6개월간 공을 들여 대만 오프라인 편의점에 진출했지만 매년 성장률이 1%에 그쳤다"며 "쿠팡 효과에 힘입어 향후 3년간 인력증대 등 대만 수출에 10억원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아침구업체 '데코원'은 과거 대만 현지 오픈마켓에 진출했다가 매출 부진으로 철수했지만 최근 쿠팡으로 재수출을 가동했다....
쿠팡, 대만서 월방문자 140만명…韓 중소기업 1만2천개 참여 2023-10-11 09:51:17
재고관리·로켓배송·고객 응대를 '원스톱'으로 맡아준다고 설명했다. 유아 물티슈 업체 '순수코리아' 양칠식 대표는 "최근 쿠팡 대만 매출이 전체 회사 수출 비중의 50%에 도달했다"며 "대만 수출인력과 신규 생산설비에 10억원을 투자했다"고 말했다. 콤부차 제조사 '티젠'도 올해 쿠팡 대만...
토스뱅크, 0세부터 16세 위한 '아이 서비스' 출시 2023-10-10 14:03:35
편의점, 대중교통, 카페, 패스트푸드 등 아이가 자주 가는 곳에서 집중적으로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기존 자녀 명의의 금융상품을 부모가 가입하는 것에 많은 불편함을 토스뱅크만의 기술로 보다 안전하고 간편하게 해결했다”고 전하며, “토스뱅크는 아이 서비스를 통해 앞으로도 자녀들이...
주차 해놓고 걷기만 해도 자동차 보험 혜택 '빵빵' 2023-10-09 17:50:55
있으며 스타벅스나 SK·GS 주유소, 편의점 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안전운전 등급을 총 30레벨까지 올릴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포인트를 더 많이 받게 된다. 캐롯손보는 실제로 주행한 만큼만 보험료를 청구하는 ‘퍼마일 자동차보험’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가공식품·외식·과일값도 치솟는다 2023-10-09 06:12:26
제품은 편의점에서 900㎖ 기준으로 3천원을 넘게 됐다. 원유 가격 인상으로 빙그레와 해태 아이스크림은 지난 6일부터 아이스크림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지난해 우윳값 인상 이후 아이스크림뿐 아니라 빵, 과자 등 우유가 들어가는 제품 가격이 잇달아 오른 '밀크플레이션' 현상이 이번에도 재현될지 우려가...
'안 오른 게 없다'…가공식품·외식·과일값도 뛰어 2023-10-09 06:01:03
제품은 편의점에서 900㎖ 기준으로 3천원을 넘게 됐다. 원유 가격 인상으로 빙그레와 해태 아이스크림은 지난 6일부터 아이스크림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지난해 우윳값 인상 이후 아이스크림뿐 아니라 빵, 과자 등 우유가 들어가는 제품 가격이 잇달아 오른 '밀크플레이션' 현상이 이번에도 재현될지 우려가 크다....
김천시·니나노컴퍼니, ‘2023 남원 세계드론제전’ 참가 2023-10-06 16:51:02
Fulfillment center)와 연계한 드론 물류운송관리 플랫폼 ‘닐리버리(NILIVERY)’도 중점 소개할 예정이다. ‘닐리버리’는 퀵커머스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에 개인 드론 사서함을 설치하고 비도심 지역까지 택배나 배달음식을 배송해주는 신개념 드론 물류 플랫폼으로, 지난달 김천시와 이마트24 편의점(김천영남대로점)과...
100만개 판매 돌파…편의점서 2030 헬스디깅족이 찾은 간식 2023-10-06 09:45:16
편의점 업계에서 유일하다고 BGF리테일은 전했다. 겟 밸런스드 상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대는 20~30대 소비자였다. 겟 밸런스드의 20~30대 소비자 매출 비중은 지난해 4분기 61.9%, 올해 1분기 63.7%, 2분기 66.4%, 3분기 70.2%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이는 MZ(밀레니얼+Z)세대 사이 건강 관리 중심 소비를 선호하는...
'헬스디깅족 잡았다'…CU, 건강스낵 시리즈 100만개 판매 2023-10-06 08:38:25
관리형 소비를 추구하는 '헬스디깅족'(Health Digging)족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CU는 설명했다. CU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층이 늘어나면서 편의점에서도 건강이 주요 키워드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먹거리 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해 이러한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