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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경제 구조개혁 본격화…앞길에 장애물은 없나> 2015-01-13 07:00:26
경우 기업이 하청업체의 비정규직근로자를 정규직으로 직접 고용하면 세액공제 혜택을 주는 방안 등이 새로 제시됐다. 큰 틀은 지난해 말 발표한 '비정규직 종합대책'에서 이미 나왔다. 노동개혁의 관건은 정부의 정책을 뒷받침할 수 있는 노사정 합의다. 정부는 3월까지 비정규직 차별 해소 등의 우선 과제를...
기업 63% "내년 노사관계 더 불안해질 것" 2014-12-28 11:00:14
9월 현대자동차[005380] 사내 하청근로자를 불법 파견으로 규정해 재계에 후폭풍이 일었다. 대법원은 또 성남시 환경미화원들이 휴일 근로를 연장근로로 인정해달라며 낸소송을 내년 초 선고할 전망이라 기업들의 관심이 쏠려 있다. 만약 휴일근로가 연장근로로 확정되면 휴일근로 할증률(50%)에 연장근로...
[카 좋다]"자동차산업에 쓴 소리 남긴 국민대 유지수 총장" 2014-11-18 09:56:03
하는, 하청이라고 하면 너무 비하하고 폄하하는 거지만 의존도가 상당히 높죠. 그런데 다행인 것은 그래도 지금 자동차 업계에 중견기업들이 많이 생기고, 매출이 1조를 넘어서는 기업도 상당히 생겼기 때문에 이 기업들이 기술 개발을 투자를 하기 시작하니까 이걸 우리가 기대해 볼 만 하고, 완성체 업체도 그런 면에서...
"한국 소득불평등 OECD 중 5번째로 심각"…경제학계 우려 2014-11-12 13:30:07
원하청 거래의 불공정성 등을 들었다. 성명재 홍익대학교 교수는 '우리나라 분배구조의 특징과 변화 추이' 주제 발표에서 "우리나라의 소득세는 주요 선진국보다 소득재분배효과(지니계수 변화율)가 작은 편"이라면서 "소득세 세수 규모가 작기 때문이다"고 분석했다. 성 교수는 "1995∼2000년에 비해...
KDI "한국 서비스산업 발전하려면 규제 완화·시장 개방 필요" 2014-11-06 09:51:35
못한 단계"라고 지적했다. 전체 고용 중 서비스업의 비중은 1993년 52.5%에서 2012년 69.3%로 늘었다. 그러나 1981년을 100으로 놓고 봤을 때 제조업 총요소생산성은 2009년 122.7로 증가한반면 서비스업은 89.9로 오히려 하락했다. 김 소장은 "규제로 인한 서비스업종의 이권 추구, 진입장벽으로 인한...
모뉴엘 위장수출 3조2천억원…해외로 446억원 빼돌려(종합2보) 2014-10-31 15:47:10
국내에서는 하청 조립공장에 신형 부품을 갖춘 전시용 제품 30여대를 별도로 준비해 이를 보여주면서 실제 거래되는 제품인 것으로 속였다. 모뉴엘의 자회사인 잘만테크[090120]도 2012년 3월 중순부터 지난 6월 중순까지76차례에 걸쳐 홍콩에서 이런 허위수출로 미화 8천800만달러(약 927억7천만원)를 위장수출한...
<티롤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독과점 규제에 새 지평>(종합) 2014-10-13 21:44:18
1개 기업과 하청 기업의 합병이 경쟁을제한하기보다 기술 혁신을 촉진하는 순기능도 있다고 분석했다. 이런 측면에서 규제나 경쟁 정책은 개별 산업의 특수성을 감안해 만들어야 한다고 티롤 교수는 제안했다. 그는 이와 관련한 기본적인 프레임을 만들어 통신이나 은행 등 산업에 실제로적용해보기도 했다....
<티롤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독과점 규제 연구에 새 지평 열어> 2014-10-13 21:07:01
1개 기업과 하청 기업의 합병이 경쟁을제한하기보다 기술 혁신을 촉진하는 순기능도 있다고 분석했다. 이런 측면에서 규제나 경쟁 정책은 개별 산업의 특수성을 감안해 만들어야 한다고 티롤 교수는 제안했다. 그는 이와 관련한 기본적인 프레임을 만들어 통신이나 은행 등 산업에 실제로적용해보기도 했다....
김기식 "퇴직경찰단체가 고철사업 '통행세' 챙겨"(종합) 2014-10-06 19:22:10
것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이어 "김 의원이 통행세로 챙겼다는 246억원도 대우조선해양이 당연히 부담해야할 부분을 포함해 부풀린 것"이라며 "8년간 실제 수익은 수수료(7%)로 받은 193억원중 하청업체에 지불한 금액을 뺀 96억원 수준이다"라고 주장했다. pa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현대차 "사내하도급 불법파견 판결에 항소 방침" 2014-09-23 09:36:17
전날 기자회견을 열고 "현대차는 사내하청 노동자의 직접고용을 즉각 이행하고, 고용노동부는 간접고용관련대책을 수립·시행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현대차 사내하청 노동자에 대한 정규직 전환 비용은 장기적으로 6천100억원이 든다는 것이 한국경제연구원의 분석결과"라며 "법원의 판결은 한전부지 매입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