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저가 비교하고 사요"…고물가에 온라인 소비 폭발했다 2023-12-04 12:00:01
교통서비스(28.6%), 음·식료품(15.6%), e쿠폰서비스(48.9%) 등에서 증가폭이 컸다. 통계청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최근에는 코레일 예매 등 교통서비스도 온라인으로 이용하는 흐름"이라며 "새벽배송이나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는 온라인 장보기도 늘어나면서 음·식료품에서도 거래액이 증가했다"고...
다우 연중 최고치..오늘도 신규상장주 뜰까-와우넷 오늘장전략 2023-12-01 08:31:55
아니라 최근 중국이 집중도를 높이고 있는 8인치 파운드리향 장비 또한 중장기적으로 기대 - 글로벌 로직 업체향 장비 공급 가능성 高. 글로벌 소수 업체가 보유한 Panel 기반 ALD 기술을 기반으로 차세대 후공정 관련 장비에 초기 진입. - 24F 매출액 4,200억원(YoY +54%), 영업이익 1,200억(YoY +300%), OPM 28.6% 추정
자동차 수출 호조에 수출금액 13개월 만에 ‘반등’…교역조건 5개월째 개선 2023-11-29 14:08:17
전년 동기 대비 7.4% 오르면서 2개월째 상승세를 지속했다. 석탄 및 석유제품(28.6%)이 상승세로 돌아선 가운데 농림수산품(47.8%)과 운송장비(9.8%), 기계 및 장비(6.3%) 등도 올랐다. 반면 수입금액지수는 1년 전보다 10.5% 내리면서 8개월 연속 하락했다. 광산품(-20.1%)과 농림수산품(-11.7%), 화학제품(-10.2%) 등을...
車·정유 수출 호조에 10월 수출금액 2.4%↑…13개월만에 상승 2023-11-29 12:00:05
및 가죽제품(-6.9%), 전기장비(-0.1%) 등이 감소했으나, 석탄 및 석유제품(28.6%), 컴퓨터·전자 및 광학기기(6.1%) 등이 증가했다. 10월 수입금액지수는 147.76으로 전년 동월 대비 10.5% 내렸다. 지난 3월(-6.6%) 이후 8개월 연속 하락세다. 개별 품목 중에는 광산품(-20.1%), 컴퓨터·전자 및 광학기기(-10.3%)...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4일) 2023-11-24 15:45:22
│효성중공│28.6│1.5 │카카오│43.1 │8.6 │ │업 ││ │ │ │ │ └────┴──────┴─────┴─────┴─────┴─────┘ 오후 3시30분 기준 (자료=KRX,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정부, 농심 이어 삼양식품 만나 "물가안정 협조해달라" 2023-11-23 16:30:01
삼양식품은 밀 가격 하락분을 반영해 지난 7월 대표 제품 가격을 인하했다. 밀 국제가격은 지난 20일 기준 t(톤)당 200달러로 작년보다 33.1% 낮고 평년보다 15.3% 저렴하다. 지난달 제분용 밀 수입 가격은 t당 324달러로 작년보다 28.6% 내렸지만, 평년보다는 3.8% 비싸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표] 거래소 기관 순매수도 상위종목(22일) 2023-11-22 15:45:42
│크래프톤│28.6│1.4 │효성중공업│36.3 │1.8 │ ├────┼──────┼─────┼─────┼─────┼─────┤ │CJ제일제│27.1│0.8 │대원제약 │35.1 │20.3 │ │당 ││ │ │ │ │ ├────┼──────┼─────┼─────┼─────┼─────┤ │솔루엠...
편의점 최대 고객은 40대…'집 앞 구멍가게' 역할 [1분뉴스] 2023-11-22 14:18:02
지난해 26.4%로 4.6%포인트 높아졌다. 같은 기간 30대는 30.7%에서 28.6%로 낮아졌고 20대는 35.0%에서 25.8%로 줄었다. CU와 함께 편의점 시장점유율 1∼2위를 다투는 GS25에서도 같은 흐름이 나타났다. 2018년과 올해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비교해보면 40대는 24.6%에서 29.8%로 높아지면서 전체 1위에 올랐다....
편의점이 '동네 슈퍼'…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8:55
지난해 26.4%로 4.6%포인트 올랐다. 같은 기간 30대가 30.7%에서 28.6%로, 20대가 35.0%에서 25.8%로 각각 낮아진 것과 대비된다. 이에 따라 지난해에는 CU 매출 비중에서 처음으로 40대가 20대를 앞지르는 상황이 됐다. 올해도 이러한 추세가 이어졌고, 격차는 더 커졌다. CU와 함께 편의점 시장점유율 1∼2위를 다투는...
편의점=20∼30대 놀이터는 옛말…'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1:00
기간 30대가 30.7%에서 28.6%로, 20대가 35.0%에서 25.8%로 각각 낮아진 것과 대비된다. 이에 따라 지난해에는 CU 매출 비중에서 처음으로 40대가 20대를 앞지르는 상황이 됐다. 올해도 이러한 추세가 이어졌고, 격차는 더 커졌다. CU와 함께 편의점 시장점유율 1∼2위를 다투는 GS25에서도 같은 추세를 보인다. 2018년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