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광고 유전자 바뀌어야 할 때”…모바일 혁명, 광고 생존 전략은? 2013-05-27 11:13:25
엔이던 스마트폰 전체 광고비는 지난해 856억 엔으로 뛰었다”며 “올해는 1166억 엔 이상으로 예측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 사례를 발표한 전종우 단국대 언론영상학부 교수는 “모바일 매체 수가 늘면서 광고 경쟁이 심화되고, 광고주의 모바일 광고 집행 경험이 쌓이면서 차별화 요구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 "문제가 있다고 법을 계속 만들 수는 없다" 2013-05-23 17:09:43
△광고비 일부 떠넘기기 시정 △기자재 비용 전가 시정 등을 요구했다. 이에 대해 노대래 위원장은 “시행 법령에 (가맹사업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제도적 개선을 지속해 가맹점사업자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속보]...
"빙그레, 1분기 부진..수출로 만회할 것"-신한금융투자 2013-05-22 08:53:45
상승했다"며 "이 때문에 1분기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7.1% 늘은 1천617억원이었지만 영업이익은 50.3% 줄은 3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조 연구원은 그러나 "이미 광고비 지출을 한 상태기 때문에 광고선전비가 조금씩 줄을 것으로 예상되고 중국의 바나나우유 매출이 늘어나는 등 해외 매출액이 기대만큼 오르고...
빙그레, 수익성 일시 악화…수출 성장세는 탄탄-신한 2013-05-22 07:28:50
조 연구원은 "1분기에 선제적으로 광고비를 지출해 매출 대비 광고선전비 비중은 2분기부터 점차 감소하고 성수기 효과로 2,3분기 양호한 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해외 매출액 성장세가 기대치에 부합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 1분기 빙그레의 수출액은 138억원으로 52.4% 증가했으며 매출 대비 비중은 8.5%를...
월스트리트저널 1면에 막걸리 광고 등장 2013-05-21 09:05:58
참여했다. 이들과 송일국의 팬클럽 등은 광고비까지 보탰다.서 교수는 "막걸리를 외국인에게 더욱 친숙하게 소개하기 위해 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 "광고가 실린 후 광고파일을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지속적으로 홍보해 세계인의 손 안으로도 전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송일국이...
한국證 "오리온 1분기 실적 주춤…성장은 지속 전망" 2013-05-16 07:24:00
제과 부문에서 광고비 등 마케팅비 부담이 컸고 스포츠토토 실적이 수수료율 조정으로 나빠졌기 때문이다"고 분석했다. 그는 "실적과 주가에 가장 크게 기여하는 중국 법인의 1분기 실적이 다소 실망스러웠지만, 스낵과 파이의 지속적인 점유율 상승을 고려할 때 주가 조정시 매수 기회로 활용하라"고 권유했다....
"오리온, 완급 조절을 매수기회로"-한국 2013-05-16 07:03:06
부문에서 광고비 등 마케팅비 부담이 컸고 스포츠토토 실적이 수수료율 조정으로 급감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다만 베트남과 러시아 법인의 외형 성장이 24.1%, 33.1%(자국 통화 기준 공히 30% 이상)로 호전된 점은 긍정적인 요인으로 꼽았다.러시아는 지난해 3월 말 출시된 고래밥의 기저 효과가 있었지만, 이들 지역...
'불혹' 맞은 제일기획, 새 비전·CI 공개…'월드와이드' 빠진 까닭은? 2013-05-15 10:02:58
총 광고비’를 매년 발표해 오고 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수지, 颼억' 벌더니 김태희 저리가라…깜짝 ▶ 장윤정, 집 처분하고 남편 도경완에게 가더니… ▶ 女승무원 엉덩이 만지자 반응이 '이럴 줄은' ▶ 첫 성관계 여대생 "콘돔...
[특징주]에이블씨엔씨, '어닝쇼크'에 신저가 2013-05-09 09:24:11
특히 국내 부문의 영업이익은 광고비 및 매장 확대 비용 증가 등으로 84.8% 급감했다. 2분기 실적에 대한 전망도 밝지 않다. 손효주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실적도 1분기와 비슷한 흐름이 예상된다"며 "국내는 경쟁 과열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수익성 둔화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경닷컴 이하나 기자...
너무 싸게 팔았나…'빅세일'에 미샤 '어닝쇼크' 2013-05-08 14:06:31
국내 부문의 영업이익이 광고비 및 매장 확대에 따른 비용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84.8% 급감했다.저가 화장품의 효시격인 미샤는 매달 10일을 '미샤데이'로 지정, 정기 세일에 나서면서 소비자를 끌어왔다. 그러나 여타 저가 브랜드숍들도 세일행사에 참여하면서 미샤의 입지는 점차 줄어들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