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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근혜 대통령 경제혁신 3개년계획 담화문 전문 2014-02-25 11:59:29
취업자의 절반 이상이 고용보험에 가입하지 못하는 비정상적 상황부터 시급히 바로잡아야 합니다. 특수형태 업무종사자는 물론 자영업자와 예술가?일용근로자까지 고용보험 가입대상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실업급여 체계도 일을 하는 것이 유리하도록 개편해나가겠습니다. 소득이 적어도 일하는 만큼 재산을...
금융사, 개인정보 4월부터 함부로 요구 못한다 2014-02-19 06:01:06
정보 동의 세분화…가입신청서 전면 개정'정보유출 온상' 대출모집인 단계적 폐지 현재 50여개에 달하는 개인 정보를 기재해야 하는 금융사 가입 신청서가 4월부터 전면 개정된다. 온·오프라인 가입 시 주민등록번호 사용이 제한되며 개별 정보 제공 항목에 대해 고객이 동의하는 절차가 이뤄진다. 정보...
카드사 정신 못차렸나…보험상품 속여 팔다 무더기 징계 2014-02-16 13:25:44
하나sk카드는 2011년 6월부터 2012년 6월까지 통신수단으로 모집한 1003건의 저축성보험계약과 관련해 부실 설명으로 고객을 현혹했다. 현대카드는 2009년 10월부터 2012년 6월까지 2548건의 저축성보험계약을 통신수단으로 모집하면서 고객에 부실 안내를 했다. 현대카드는 지난해 카드 모집인 5명이 연회비의 10%를...
카드사 왜 이러나…보험 불완전판매 무더기 적발(종합) 2014-02-16 13:21:28
하나SK카드는 2011년 6월부터 2012년 6월까지 통신수단으로 모집한 1천3건의 저축성보험계약과 관련해 부실 설명으로 고객을 현혹했다. 현대카드는 2009년 10월부터 2012년 6월까지 2천548건의 저축성보험계약을 통신수단으로 모집하면서 고객에 부실 안내를 했다. 현대카드는 지난해 카드 모집인 5명이 연회비의...
카드사 왜 이러나…보험 불완전판매 무더기 적발 2014-02-16 09:29:33
하나SK카드는 2011년 6월부터 2012년 6월까지 통신수단으로 모집한 1천3건의 저축성보험계약과 관련해 부실 설명으로 고객을 현혹했다. 현대카드는 2009년 10월부터 2012년 6월까지 2천548건의 저축성보험계약을 통신수단으로 모집하면서 고객에 부실 안내를 했다. 현대카드는 지난해 카드 모집인 5명이 연회비의...
[경찰팀 리포트] 밴은 무엇…결제 단말기 하나로 9개 카드사 정보 조회 2014-02-14 21:31:08
밴 업체는 전송받은 정보를 신용카드 회사로 보내 분실 신고된 카드는 아닌지, 한도를 초과하지는 않았는지를 확인한다. 밴 업체가 거래 승인 정보를 가맹점에 보내면 단말기에서 영수증이 발급되며 거래가 성사된다. 외국 회사의 신용카드를 사용한 결제는 이 회사가 제휴를 맺은 국내 신용카드사 전산망으로 거래 정보를...
정보유출 카드社 5월 16일까지 영업정지 2014-02-14 06:01:11
정보 유출 차단 조치로서 금융사에 단행했던 텔레마케팅 중지는 보험사들이최고경영자 명의로 확약서를 제출함에 따라 14일 0시부터 재개됐다. 이에 따라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보험 상품 갱신뿐만 아니라 신규 상품 가입도 권유할 수 있게 됐다. 비대면 채널을 통해 신규 보험상품...
211 휴대폰 보조금 대란 주범 알고보니 `페이백`...방통위 `가중처벌` 예고 2014-02-12 15:47:25
정보공유와 관련된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페이백이 흔하게 사용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페이백은 일반 고객과 같은 조건으로 핸드폰 개통 계약을 한 고객들은 개통 이후 일정 기간(2~3개월)이 지나 가입 대리점으로부터 할인금액만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한다. 페이백은 통신 보조금인 27만원을 웃도는...
소치의 감동 언제 어디서나 즐기세요…ICT기업, 모바일TV 활용한 동계올림픽 마케팅 경쟁 2014-02-11 06:57:03
동계올림픽 특수를 기대하는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의 마케팅 전쟁이 뜨겁다. 올해는 모바일tv를 활용한 마케팅이 집중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 특징. 모바일기기 확산과 함께 통신사는 물론 케이블 업체들도 모바일tv 서비스에 진출, 경쟁을 벌이고 있어서다. 잘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나 올림픽 경기를 경제적으로...
<카드3社 영업정지로 서민들 이자비용 상승 우려> 2014-02-10 06:03:14
회원가입, 카드발급, 부수업무(통신판매, 여행알선, 보험대리)뿐 아니라 대출상품의 취급도 제한하기로 했다. 이들 카드 3사의 현금서비스와 카드론 등 대출상품의 취급 제한에 따른 매출 손실 규모는 석 달간 2조원이 넘을 것으로 추산되면서 카드사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특히 금융당국은 카드론의 신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