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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년전 실크로드 종착지가 지금은 新 MICE로드 출발점" 2013-03-23 13:00:17
도시로서의 잠재력도 굉장히 크고 실질적으로 세계적인 관광도시입니다. 이런 것들을 기반으로 했을 때 경주의 관광 비전을 어떻게 설정하고 계신지요. 최양식 경주시장> 관광비전은 70년대에 박정희 대통령께서 많은 구상을 해놓으셨습니다. 그 구상 중 많은 부분은 실현이 되었지만 아직까지도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해수부, 3실·3국·41과로 출발 2013-03-22 20:27:55
의결 국토정책국→국토도시실로안행부 재난안전실, 안전관리본부로 확대 개편 국토교통부는 20일 정부조직법이 국무회의에서 통과됨에 따라 국토정책국을 국토도시실로 격상하고 수자원과 도로 부문을 국으로 분리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조직개편의 특징은 의사 결정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책마을] '먼나라 이웃나라' 33년 대장정 마침표 2013-03-21 17:04:40
독선적이고 폐쇄적인 문화정책으로 점차 쇠락의 길을 걸었고, 오랜 독재 시절과 국민의 이념 분쟁까지 더해져 긴 암흑기를 보냈던 나라다. 이 교수는 “초기에 다뤘던 네덜란드 프랑스 독일 영국 스위스 이탈리아 등 유럽 6개국의 역사는 같은 뿌리를 가지고 있기에 상당히 겹치는 부분이 많았는데 유럽 역사의 중심이라 할...
[인사] 경남은행 ;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 한겨레신문 2013-03-21 17:00:03
신승근▷경제부 정책금융팀장 김회승▷사회부 사회정책팀장 전종휘▷사회부 24시팀장 김진철▷국제부 국제뉴스팀장 박민희▷사회2부 지역데스크 권혁철▷사회2부 수도권팀장 안창현▷문화부 책지성팀장 허미경▷문화부대중문화팀장 구본준▷오피니언부 미디어팀장 이본영◇출판미디어국▷이코노미인사이트부 부편집장...
[모십니다] 한경·한국외대 공공브랜드 전문가과정 2013-03-20 17:21:56
국가, 중앙부처, 정책, 도시, 관광, 지역 등 다양한 공공영역으로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운영일정 : 4월5일~7월5일(매주 금요일 오후 6시30분~9시30분) ●수강대상 : △마케팅, 홍보 광고담당 공무원 및 공기업 임직원 △공공브랜드 담당 전문회사 종사자 ●교육내용 : △전략적 브랜드관리의 이론과 실전...
[시론] 보편적 물 복지와 국민행복 2013-03-20 16:53:17
박근혜 정부의 출범과 함께 과거 물관리 정책의 미비점을 보완하고 ‘생태적으로 건강한 물환경 조성’과 ‘선진국 수준의 물복지 강화’를 구현해 국민행복 시대를 앞당기고자 한다.앞으로의 물 환경정책은 첫째, 하천과 호소(湖沼)의 생태적 건강성 회복에 중점을 둘 것이다. 과거 수질관리가 주로 유기성 오염물질(bod)...
"중국은 지금 'K-Beauty' 시대"…화장품株 뜨나 2013-03-20 13:24:02
대비 위안화의 절상과 여행 규제 완화 등의 정책 변화로 인해 많은 중국 소비자들이 해외에서 직접 화장품을 구매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 이에 중국 정부가 적극적인 내수 확대를 지향, 럭셔리 코스메틱에 대한 소비세를 개선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양 연구원은 "이미 중국 재정부는 2012년 1월부터 공산품...
코트라 국내 무역관 설립 계획 진통(종합) 2013-03-20 11:44:47
도시에 무역관을 개설하는 방향으로 협의를 진행해왔다. 119개 해외무역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외 지원을 유기적으로 통합, 중소기업 수출지원 업무를 코트라 중심으로 일원화하겠다는 계획이었다. 하지만 기재부가 국내·해외 업무를 나누는 이원화 정책을 유지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음에 따라 향후...
코트라 국내 무역관 설립 계획 무산될듯 2013-03-20 06:15:05
기존 정책을 유지하겠다는 뜻을 관련 부처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코트라는 애초 해외 수출인큐베이터 6곳을 중진공에 넘기고 대신 국내 5개 도시에 무역관을 개설하는 방향으로 협의를 진행해왔다. 국내 무역관을 부활시켜 국내외 수출지원 업무의 핵심 창구 역할을 하겠다는 계획이지만 예산권을 쥔...
< KTX 공기업 경쟁구도.."현실적 대안" 판단> 2013-03-20 06:03:14
공기업 간의 경쟁체제로 가닥을 잡은 것은 공공성과 정책의수용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다. 제2 철도공사 카드로 철도 운영권의 민간 이양에 대한 코레일의 반발과 국민적불안감을 잠재우면서 '대기업 특혜'라는 아킬레스건을 제거함으로써 정치적 부담을줄이겠다는 것이다.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