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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험하다더니..` 해경, 다이빙벨 몰래 투입?··민간에 텃세 부렸나? 2014-04-24 06:56:37
방송에서 소개해 사고현장 투입 여부가 관심을 모았다. 하지만 세월호 침몰 사고 대책본부는 “다이빙벨은 시야 확보가 매우 제한적이다. 격실구조가 복잡한 선체내부 수색의 경우 공기공급 호스가 꺾여 공기 공급이 중단될 가능성과 오랫동안 수중체류로 인한 잠수병에 노출될 위험성이 있다”라며 다이빙 투입을 불허한...
"환경오염 사고, 기업 연관성 입증 안돼도 배상" 2014-04-23 21:07:04
'상당한 개연성'만 있으면 사고 책임 물어…재계, 강력 반발'환구법' 국회 환노위 통과 [ 이호기 / 박해영 기자 ] 앞으로 환경오염 사고가 발생하면 관련 기업의 과실 여부나 인과 관계가 명확히 입증되지 않더라도 피해자에 대해 손해를 배상하도록 한 법안이 23일 국회 상임위원회를 통과했다. 특히 산업계의...
변희재, 손석희 정관용 눈물에 "낡은 수법 쓰지마" 2014-04-22 17:16:54
사고 현장에서 피해자 아버지가 자식의 이름을 목 놓아 부르며 오열하는 장면을 본 뒤 한동안 말을 잇지 못하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손석희 앵커 역시 JTBC `뉴스 9`에서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 가족의 이야기를 전하며 애통함에 진행을 멈춘 바 있다. 이를 비롯해 변희재는 "윌리엄 하트 주연의 영화 브로드캐스트...
[세월호 침몰] 청해진해운 면허취소 추진 2014-04-22 15:10:16
이어 "사고가 선사 과실 때문인지는 배를 인양해 조사해봐야 한다"면서도 "위급한 상황에서 승객을 대피시키지 않은 것만으로도 취소 사유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해운법 제19조 1항은 '해양사고가 여객운송사업자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에 의하거나 선장의 선임·감독과 관련해 주의의무를 게을리해 일어났을 때 면허를...
'세월호 침몰' 등장한 각종 용어 정리해 보니... 2014-04-22 14:07:13
= 대형사고가 일어나기 전에 그와 관련한 작은 사고와 징후가 반드시 존재한다는 것을 밝힌 법칙이다. 일정 기간에 여러 차례 경고성 전조가 있지만 이를 내버려두면 큰 재해가 생긴다는 게 핵심. 미국의 트래블러스 보험사 소속의 허버트 윌리엄 하인리히는 통계 작업을 하다 산업재해로 중상자 1명이 나오면 그전에 같은...
변희재, 손석희·정관용 눈물에 "방송에서 울고 불고 역겨운 작태" 맹비난 2014-04-22 11:01:39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세월호 침몰 사고 관련 소식을 전하다 눈물을 보인 손석희 앵커와 정관용 평론가를 비난했다. 변희재는 21일 자신의 트위터에 "윌리엄 하트 주연의 영화 브로드캐스트 뉴스에선 시청률을 위해 고의로 안약을 넣어 눈물 흘리는 앵커 이야기가 나옵니다"라며 "최근 JTBC 손석희, 정관용 등이 그런...
구호로 그친 `안전 대한민국`...예산확충 시급 2014-04-21 13:28:46
고의 가치로 내걸었습니다. 하지만 새 정부 출범 후 항공기 추락과 열차 탈선, 리조트 붕괴에 이어 여객선 침몰 사고까지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는 대형사고는 끊이질 않았습니다. 정부의 의욕과는 달리 국민 안전을 지키는데 필요한 예산이 뒷받침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올해 소방방재청 예산은 8,725억원으로...
안산·진도 '특별재난지역' 선포…정부차원 사고수습 위해 2014-04-20 19:20:38
닷새만에 사고 지점인 전남 진도군과 단원고의 소재지인 경기도 안산시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다.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박근혜 대통령이 이날 오후 특별재난지역 선포와 관련, 안건을 처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정홍원 국무총리는 오후 2시 진도군청 범정부사고대책본부에서 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안산과...
[여객선 침몰] 경기교육청, 안산 단원고 사태수습에 17억 특별지원 2014-04-20 13:37:37
침몰사고로 막대한 인명 피해를 입은 안산 단원고에 17억3400여만 원의 예비비를 특별편성했다.도교육청은 안산 단원고의 빠른 사태 수습과 학교 정상화를 위해 이 같이 특별지원 할 방침이다. 편성된 예비비는 숨진 학생들의 장례절차 비용을 비롯해 유족과 실종자 가족들의 회복과 안정에 사용된다.또한 도교육청은 안산...
<해양사고 줄이고 30조원 시장 노린다> 2014-04-16 11:00:20
사고의 65%는 인적과실이 원인인 것으로 집계된다. 인적과실 사고의 80%는 항해사의 집중도가 떨어지거나 잘못된 의사 결정을 했기 때문에 일어났다. 이는 당직인원이 줄어 업무부담이 커지고 복잡한 항해시스템 때문에 주의가 분산된 탓이다. 이런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IMO는 이내비게이션을 해양사고 감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