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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규제 개혁 방안] 증권·자산운용사 新사업 문턱 낮춰 2014-07-10 21:19:39
증권, 부동산, 헤지펀드 가운데 하나만 취급하는 단종 공모펀드 운용사가 등록만으로 종합자산운용사가 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기로 했다. 반면 6개월 동안 펀드 수탁액이 없는 자산운용사는 시장에서 퇴출시키기로 했다.또 부동산펀드의 최소 투자비율 유예기간(6개월→2년), 주택 처분 제한기간(3년→1년),...
금융규제 711개 대수술…금융상품 통합 稅혜택(종합2보) 2014-07-10 16:27:02
것이다. 보험상품을 현장에서 원스톱으로 판매하는 단종 보험 대리점도 허용된다. 휴대전화 대리점에서 휴대전화 분실 보험, 가전제품매장에서 PC 파손보장 보험 등을 파는 방식이다. 창업에 대한 능력만 있으면 정부 지원에 나이 제한이 사라진다. 창년창업특례보증의 연령 제한을 만 20세에서 만 17...
개인자산관리계좌 추진…금융상품들에 통합 稅혜택(종합) 2014-07-10 14:33:34
것이다. 보험상품을 현장에서 원스톱으로 판매하는 단종 보험 대리점도 허용된다. 휴대전화 대리점에서 휴대전화 분실 보험, 가전제품매장에서 PC 파손보장 보험 등을 파는 방식이다. 창업에 대한 능력만 있으면 정부 지원에 나이 제한이 사라진다. 창년창업특례보증의 연령 제한을 만 20세에서 만 17...
<금융개혁> 국민·기업 금융거래 편해진다 2014-07-10 14:00:58
수 있다. 단종 보험 허용으로 가전제품 매장이나 자전거 판매점에서 휴대폰 보상 보험이나 자전거 보험 등을 가입할 수 있는 길도 열린다. 개인자산종합관리계좌가 도입되면 예·적금, 펀드, 보험 등 원하는 금융상품을통합해 세제 혜택을 받으면서 재산 관리가 가능해진다. 같은 금융 그룹의 은행, 증권, 보험사가...
<금융개혁> 가전제품 매장서 A/S보험 가입 가능해진다 2014-07-10 14:00:48
방안에 단종 보험 대리점 허용을 추가했다. 현재 태블릿 PC 등은 제품 구매 후 일정 기간 소비자과실로 인한 파손 등을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 수요가 큰 상황이다. 그러나 보험사들은 단가가 낮다는 이유로A/S 보험상품 개발에 소극적이다 이에 따라 금융당국은 휴대전화 보험처럼 제품·서비스 구매 현장에서...
<금융개혁> 금융투자·자산운용업 진입 장벽 낮춘다 2014-07-10 14:00:39
운용업만 인가제로 운용하기로 했다. 단종 공모펀드 운용사는 일정 요건을 갖추면 등록만으로 종합자산운용사로 영업을 확장할 수 있고 자산운용사의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추가 자본 규모도 대폭 낮춰주기로 했다. 은행과 보험업종에서 한 회사가 신고를 통해 특정 부수업무를 이미 취급하고 있으면 다른 회사...
개인자산관리종합계좌 추진…금융상품들에 통합적 세제혜택 2014-07-10 14:00:16
것이다. 보험상품을 현장에서 원스톱으로 판매하는 단종 보험 대리점도 허용된다. 휴대전화 대리점에서 휴대전화 분실 보험, 가전제품매장에서 PC 파손보장 보험 등을 파는 방식이다. 창업에 대한 능력만 있으면 정부 지원에 나이 제한이 사라진다. 창년창업특례보증의 연령 제한을 만 20세에서 만 17...
[금융규제 개혁방안]전업 투자사 업무단위 확대 속도 LTE급으로 개선 2014-07-10 14:00:01
최초 진입시에만 인가를 받도록 했다. 또 단종 공모펀드 운용사는 등록만으로 종합자산운용사로 영업을 확장할 수 있게 허용한다. 종합자산운용업을 위한 자본 규모도 대폭 완화된다. 종합자산운용업을 영위하는 데 필요했던 기존 140억원의 자본을 80억원까지 낮춘다. 금융위는 이같은 절차 간소화 및 규제 완화로...
[금융규제 개혁] 휴대폰 대리점서 분실보험 판매 가능해진다 2014-07-10 14:00:00
현장에서 원스톱으로 판매하는 단종보험대리점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단종보험대리점은 예를 들어, 휴대폰 대리점에서 휴대폰 분실보험을 판매하거나, 가전제품판매점에서 파손을 보장해주는 PC보험 등을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사는 자연재해나 날씨 등 자연현상을 기초로 하는 보험상품인 지수형 날씨보험과...
[칼럼]생산 재개하는 경상용차, 1톤 트럭 경쟁은 아니지만... 2014-07-08 16:21:14
단종 이후 가장 저렴한 차종이지만 서민에겐 부담이라는 평가가 나돈 배경이다. 야무진 트럭"> 이런 상황에서 환경과 안전 기준 강화로 단종됐던 한국지엠 다마스와 라보 등의 경상용차가 다시 생산된다고 한다. 서민들의 요구가 거셌고, 정부도 기준 적용 시점을 유예했다. 결국 서민을 위한 대승적 양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