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노삼성 공장 경쟁력 떨어져…수출물량마저 빼앗길 수 있다" 2013-11-27 21:11:59
임직원 대상으로 강연회를 갖고 부산공장도 둘러봤다. 스톨 부회장은 앞으로 르노삼성 경영계획과 관련, “비용을 줄이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부품 비용을 낮추기 위해 한국에서 조달하는 비중을 높였고 그 결과 손익분기점을 달성했다”며 “노동비용은 노조와 논의하고 있으며 최대한 고정비용을 낮춘 다음...
NVH코리아 "신형 제네시스에 우리 기술 적용…車진동·소음 차단 시장 톱5 목표" 2013-11-27 21:09:31
소재와 부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 회사 제품은 현대·기아차 국내외 공장과 한국gm, 쌍용자동차 등에 공급된다. 국내시장 점유율은 50%로 1위다. 이 회사는 국내 내장재 부품업계로는 처음으로 철판 대신 고강도 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를 이용해 신형 제네시스의 ‘엔진룸용 차음 부품’을 개발해 신차의 소음 저감은...
[마켓인사이트] NVH코리아 공모가 4500원 확정 2013-11-22 17:40:02
인수수수료로는 15억원을 받을 예정이다. nvh코리아는 차량 내부 및 엔진에 장착되는 소음진동 패키지와 헤드라이너 모듈 업계 1위 업체로, 현대·기아차에 주로 납품하고 있다. 지난 8월 코스닥에 상장한 부직포 전문기업인 금호n.t를 2006년 인수한 것을 시작으로 2007년 섬유기업 삼흥, 2008년 부품 전문기업 동남테크,...
NVH코리아 정진표 대표 "IPO자금 해외 車부품공장 증설에 쓸 것" 2013-11-19 21:37:01
상황”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nvh코리아는 차량 내부 및 엔진에 장착되는 소음진동 패키지와 헤드라이너 모듈 업계 1위 업체로, 현대·기아차에 주로 납품하고 있다. nvh코리아의 성장 전략은 국내 관련 업체 인수합병(m&a)과 해외공장 증설로 요약된다. 지난 8월 코스닥에 상장한 부직포 전문기업인 금호n.t를 2006년...
44년된 최장수 車부품업체 현대공업 강현석 사장, 포니부터 제네시스까지 내장재 공급 2013-11-19 20:54:37
가장 오래된 회사’다. 앞서 설립된 자동차 부품회사가 두 개 있었으나 지금은 사라졌고, 1969년 울산에 세워진 현대공업이 맨 앞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 회사가 오는 12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다. 강현석 현대공업 사장은 “공장을 짓는 데 필요한 돈을 마련하기 위해 상장하기로 했다”며 “중국 사업을 확장하는 데도...
미국 진출하는 코프라 "부품소재 강자로 도약하겠다" 2013-11-17 12:00:36
공장을 완공하고 주요 완성차 회사들을 신규 거래처로 확보해 코프라를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소재 업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 대표는 "제너럴모터스(GM), 포드, 폴크스바겐 등 완성차 업체들이 차량 경량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경량화 소재 개발능력을 인정받고 있기 때문에 미국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생글기자 코너] 삼성 같은 기업 10개 더 있다면… 등 2013-11-15 19:03:53
부품수출로 재미보는 회사가 많다. 현대자동차가 유명해지면서 부품기업의 명성도 드높아진 결과다. 반면 대만은 중소기업 위주로 돼 있다. 우리나라 같은 중공업 구조가 없다. 이런 탓에 대만의 중소기업은 자체 브랜드 없이 다국적 기업의 하청기업으로 전락한 상태다. 외국기업의 부품을 만들거나 완제품 조립공장에...
한라비스테온 평택공장 … 컴프레서 생산현장 가봤더니… 2013-11-14 09:12:26
공조시장도 변화의 물결을 타고 있다. 냉매를 차량엔진 대신 회전스크롤(os) 등의 힘으로 압축하는 게 es 컴프레서의 특징. 평택공장은 es 컴프레서 생산 시작 3년 만인 올 8월부터 자체 os 라인 가동에 들어갔다. 이날 현장의 검사 공정에서 한 치의 오차도 허용할 수 없다는 듯 긴장감을 느꼈다. 공장 관계자는 "차...
[현장에서]쌍용차, 소비자원 車 품질평가 발표에 서운한 까닭은 2013-11-12 14:08:31
주로 2011년 이전에 판매된 차량에 대한 접수건수여서 상대적으로 손해를 봤다"면서 "경영정상화 추진 후로는 접수 건수가 현격히 감소하는 추세"라고 반박했다. 이어 "장기간 회사 파업으로 부품 공급업체의 부도 등이 겹쳐 2011년까지 정상적인 애프터서비스(a/s) 업무가 어려워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면서 "최근 들어...
[경쟁력이 힘이다] 포스코, '파이넥스'로 기존 고로 공법 대체…자동차용 초고강도강 개발해 피아트 등에 납품 2013-11-12 06:58:32
보완한 것이다. twip강은 형상이 복잡한 자동차 부품도 쉽게 가공할 수 있다. 또 부품 두께가 얇아도 강도가 충분히 높기 때문에 연비 향상을 위한 차량 경량화에 쓰일 수 있다. 차량 충돌 때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꿈의 소재’로 불린다. 포스코 측은 twip강을 사용하면 차체를 10% 경량화하면서 연료비를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