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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소나시스템, AI챗봇 통해 마스크 재고 위치 쉽게 찾도록 돕는다" 2020-03-13 16:14:00
보유한 페르소나시스템이 인공지능 챗봇을 통해 카카오톡에서도 쉽게 "AI 코로나"를 검색하면 마스크의 정확한 재고와 위치를 쉽게 물어보고 파악할 수 있는 AI챗봇을 개발하였다. 특히 이번에 개발된 AI챗봇은 상대적으로 IT가 어려운 노약자와 취약계층을 위해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톡에서 쉽게 대화형으로 서비스...
코로나19 대응에 ICT 진가 발휘…"AI가 전화해 발열 등 체크" 2020-03-12 12:00:02
시설 정보 등을 포함한 종합상황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네이버의 인공지능(AI) 플랫폼인 '클로바'는 경기도 성남시의 코로나 능동 감시자에게 하루에 2번씩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발열·호흡기 증상 등을 확인하는 AI 기반 음성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 결과를 보건소 직원에게 이메일로 전달하고...
SK이노베이션 "올 상반기 수시 경력·신입채용에 화상면접 진행" 2020-03-11 19:53:58
채용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을 활용한 ‘챗복’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구직자들이 자주하는 질문을 인공지능(AI)이 답변해주는 서비스다. 현재도 챗봇 서비스는 SK이노베이션 채용사이트와 챗봇링크에 접속해 이용이 가능하다. 김상호 SK이노베이션 인재개발실장은 “회사의 DT전략을 통해 지원자...
코로나19가 바꾼 채용…화상면접·유튜브 '언택트' 속속 도입 2020-03-11 09:16:15
'챗봇'(Chat Bot)을 도입한 바 있다. 이번에 화상면접 도입과 함께 챗봇 서비스도 강화했다. SK이노베이션 김상호 인재개발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선제적으로 화상면접을 이용해 채용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LG전자도 경력직 지원자에 대한...
코로나19 여파에 주총도 비대면 전자투표 보급 활성화 2020-03-11 07:38:13
집계됐다. 예탁원은 이 가운데 약 70%가 예탁원의 전자투표 서비스(K-eVote)를 이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예탁원은 올해 전자투표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체 상장사가 지난해 650개보다 최대 46% 늘어난 850∼950개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대부분 정기 주총이 이달 하순에 몰려있고 아직 전자투표 이용 여부를 공시하지...
"코로나19 여파로 올 주총 전자투표 기업 46% 증가 전망" 2020-03-11 06:35:01
전자투표 서비스 수수료를 면제하고 주총 정보 전자고지 서비스 등을 도입하며 의결권 행사 독려에 나섰다. 또 원활한 주총 개최를 위해 특별지원반을 운영하고 있다. 박 본부장은 "앞으로도 플랫폼 제공자로서 주주의 전자투표가 간편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접근성·편의성을 향상해 나갈 계획"이라며 "각종 통계 분석이나...
국가대표 테크 기업들…AI 활용법이 궁금하다 2020-03-10 17:55:09
로봇 친화형 빌딩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LG CNS와 포스코ICT도 얼굴인식 출입 시스템을 도입했다. LG CNS의 AI 출입 서비스는 마스크, 안경 등 다양한 변수를 모두 판독한다. 포스코ICT는 사내 식당에서 얼굴 인식으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카카오는 사내에서 ‘카페 챗봇’을 운영...
구로콜센터 집단감염…보험·카드사들 콜센터 감염 어떻게 대응?(종합) 2020-03-10 16:55:01
상대하는 최접점이어서 콜센터가 마비되면 대고객 서비스에 차질이 빚어지기 때문이다. 금융사들은 마스크 착용, 손 세정제 배치, 출근 시 체온 측정 등 기본적인 코로나19 예방수칙을 가동하는 한편 콜센터 직원들을 최대한 분산 근무하게 해 어느 한쪽이 문제가 생기면 나머지에서 대응할 수 있게 하고 있다. 10일 업계...
구로콜센터 집단감염…보험·카드사들 콜센터 방역 어떻게 대응? 2020-03-10 11:38:50
상대하는 최접점이어서 콜센터가 마비되면 대고객 서비스에 차질이 빚어지기 때문이다. 금융사들은 마스크 착용, 손 세정제 배치, 출근 시 체온 측정 등 기본적인 코로나19 예방수칙을 가동하는 한편 콜센터 직원들을 최대한 분산 근무하게 해 어느 한쪽이 문제가 생기면 나머지에서 대응할 수 있게 하고 있다. 10일 업계...
대한항공,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대한이` 운영 2020-03-10 09:24:26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를 오늘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영어 챗봇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대한이’ 챗봇 상담 서비스는 항공여행 계획 단계부터 탑승할 때까지 생기는 궁금증들을 카카오톡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해결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대한항공에 대한 궁금증을‘대한이’와의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