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車 2년 만에 실리노조 복귀] "글로벌기업에 걸맞은 임·단협 추진" 2013-11-10 21:02:59
무파업을 이끌었는데. “파업은 헌법에 보장된 노조의 고유 권한이다.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실리를 추구하지만 경영비리 구조조정 정리해고 단협위반 분배거부 임금삭감 물량이관 등 중대 사태 발생 때엔 강력한 파업투쟁에 나서는 전투적 실용주의 노선을 견지하겠다. 하지만 모든 결정은 조합원 의견에 달렸다.” ▷꼭...
인천공항 비정규직노조 부분파업 2013-10-31 16:39:20
파업 사태에 직면했는데도 공사 측은 대화를 끝내 거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공사 측은 비정규직 노조원의 사용자는 해당 용역업체이므로 교섭대상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공사 관계자는 “공항공사는 하청업체와 도급계약을 맺은 독립적 회사”라며 “노조원 고용이나 처우 등과 관련된 사항에 관여할 수 없고,...
[모닝 브리핑] 간밤 글로벌 증시 동반 상승, 23일 국내 증시도 오를 듯 2013-10-23 07:19:23
파업에 돌입했다. 서울대병원 노조의 총파업은 2007년 10월 이후 6년 만이다. 환자들의 피해가 우려된다. ◆ 미국 s&p500지수 사상최고치 경신 간밤 미국 증시는 고용지표 부진으로 출구전략 시기가 늦춰질 것란 기대로 상승했다. 22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전날보다 75.46포인트(0.49%)...
최수현 "골든브릿지 유상감자 불승인 검토"(종합) 2013-10-18 18:33:08
계획이 없다는뜻을 내비쳤다. 지난해 4월부터 파업 중인 골든브릿지증권의 김호열 노조위원장은 "골든브릿지증권은 자기자본 규모가 작은 회사인데 대주주 자금난을 해소하려고 돈을 빼간다는데 54%의 소액주주들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제2의 저축은행, 제2의 동양[001520] 사태가...
최수현 "골든브릿지 유상감자 불승인 검토" 2013-10-18 18:00:51
없다는뜻을 내비쳤다. 지난해 4월부터 파업 중인 골든브릿지증권의 김호열 노조위원장은 "골든브릿지증권은 자기자본 규모가 작은 회사인데 대주주 자금난을 해소하려고 돈을 빼간다는데 54%의 소액주주들은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제2의 저축은행, 제2의 동양 사태가 골든에서 벌...
세아제강 '원칙대응의 힘'…결국 노조 파업 풀었다 2013-10-04 17:21:46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업 참여 근로자들의 평균임금이 업계에서 8000만원 이상으로 밝혀져 여론이 악화한 것도 노조가 한발 물러선 이유로 보인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이날 오전 ‘세아제강 노조 파업의 문제점’이란 자료를 내고 “세아제강 생산직 근로자 연봉이 동종 강관업체 평균의 2배(8229만원)를 상회하는데도...
[기업하기 힘든 한국] 협상할 때마다 극한 대치…본국 친지마저 마음 졸여 2013-09-25 17:24:19
조건을 관철시키기 위해 무조건 파업을 벌이는 강경 일변도의 노조가 많기 때문이다. 이철행 전국경제인연합회 투자고용팀장은 “과거에 비해 바뀌었다고 하지만 여전히 과도한 요구를 내걸고 기업 경영까지 간섭하는 강성 노조가 많다”며 “작년부터 한진중공업과 현대차 희망버스 사태처럼 폭력 시위로 이어지는 경우도...
세아제강 창원공장 직장폐쇄 2013-09-24 17:10:18
협상이 결렬됐다. 노조는 지난달 말부터 파업에 들어갔다. 지난 23일에는 상급단체 변경을 위한 조합원 찬반투표를 벌여 74.5%의 찬성으로 한국노총에서 민주노총으로 상급단체를 변경했다. 철강업계 관계자는 “노조가 민주노총에 가입함에 따라 파업사태가 장기화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면서 회사 측이 직장 폐쇄에 ...
[추석 이후 투자전략] 현대차, 4분기에 꼭 사야하는 이유는? 2013-09-22 08:22:47
등이다. 노조파업 사태가 일단락되면서 국내 생산이 정상화 국면을 되찾을 것이란 점이 추천 이유다.현대차의 국내 판매량은 지난달 4만7680대에 그쳤다. 노조의 부분 파업 여파 등에 전달보다 19.6% 감소했다. 지난 2월 명절 연휴에 조업 일수가 부족했던 점을 감안하면 1년 만에 가장 저조한 실적이다. 현대차를 추천한...
[김정호 칼럼] 의심받기 시작한 한국의 국가 경쟁력 2013-09-11 17:56:06
74위라면 오히려 봐준 셈이다. 현대자동차의 파업사태가 나라의 경제성장률까지 갉아먹는 지경이다. 노동시장 효율성이 100위권이 아니라 78위라는 게 이상할 뿐이다. 금융허브라는 허상을 좇으며 허송세월한 것이 10년이다. 금융시장 성숙도가 81위라면 그나마 다행이다. 요즘 해외에서 나오는 각종 보고서는 결코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