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2배 빨리 드려요" 2013-01-03 09:29:35
업무 개선에 나섰습니다. 한화생명은 보험금지급 심사인력을 120명에서 150명으로 늘리고, 입원과 통원 등의 보험금을 지급하는 전담조직도 신설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고객이 회사를 내방하지 않고도 설계사(FP)를 통해 보험금 청구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안내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회사측은 "실손보험금 지급이...
3월부터 차량출고시 하이패스 이용 가능 2013-01-03 09:28:26
3개사(현대, 기아, 한국지엠)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내장형단말기(룸미러형)가 기본 사양화된 차종이 늘어나 현재 57% 수준인 하이패스 이용률이 크게 늘어날 전망입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내장형 단말기는 차량 내 부착위치가 일정하여 하이패스 통신에러 발생률이 낮을...
한화투자증권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 도입 2013-01-03 09:19:16
업무를 서비스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전 영업점 PB에게 한화투자증권 종합자산관리 시스템 `Mobile Magic Cube`가 탑재된 태블릿 PC를 지급해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원하면 PB가 직접 고객을 방문하여 수준 높은 자산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화투자증권...
[2013 신년기획-K머니가 간다] 현지은행 석 달 걸릴 대출, 한국계는 일주일만에 'OK' 2013-01-02 17:21:08
현지 고객에게서 낸다. 하나은행이 보여준 현지화 가능성은 다른 은행들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우리은행은 최근 100여개 지점을 두고 있는 사우다라은행 지분 33% 매입 계약을 체결하고 합병 승인 절차를 밟고 있다. 신한은행도 뱅크메트로익스프레스 지분 40%를 매입하는 계약을 맺었다. 기업은행은 현지은행 bri와...
[인사] 동부제철 ; 파라다이스그룹 ; 외환은행 등 2013-01-02 17:01:15
이광렬▷ 업무개발팀 이기호▷정읍지점 이양택▷투자분석부 이정수▷dcm부 최성준▷총무부 최종률◈우리금융지주 ◎승진<상무대우>▷ir부 성우석▷경영지원부 이준석<부장대우>▷재무기획부 정홍곤▷경영지원부 박준보<수석부부장>▷it기획부 이만학▷시너지추진부 김병두◈키움증권...
[제22회 다산금융상] 조준희 기업은행장, 한자릿수 中企 대출금리·원샷인사 '파격' 2013-01-02 16:46:47
인하해 나가는 새로운 접근방식이다. 고객이 자신의 신용등급을 감안해 금리 인하 요구를 할 수 있는 여지가 많아졌다는 평가다. 중소기업 고객에 대한 지원도 꾸준히 늘고 있다. 중소기업으로 나간 대출이 조 행장 취임 이후 12조7000억원가량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은행권 중소기업 대출 순증액 24조8000억원의 절반...
기업들 새해 첫날 '힘찬 출발'(종합2보) 2013-01-02 15:36:20
Ɔ'이라는 의미로, 한명의 임직원도 업무에 소홀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강조한 것이라고 코오롱은 설명했다. 대우건설 서종욱 대표는 신년사에서 "창립 40주년을 맞은 올해는 회사 명운을결정하는 중대한 전환기"라며 "비상경영위원회를 가동해 원가 혁신 활동 강화와 현금 유동성 개선, 조직 효율성 제고...
[2013 대전망] 저금리 시대, 고수익의 바다로…항해는 시작됐다 2013-01-02 15:35:04
삼고 있다. 농협은행과 우리은행은 업무효율을 높이고 영업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 축소를 시작했다. 신한은행도 고객중심 영업체계개편 태스크포스를 만들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방안을 찾고 있다. kb금융 역시 올해 리스크 선제관리와 내실경영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
[2013 대전망] 신한카드, 계열사 연계영업 강화로 우량고객 확보 2013-01-02 15:31:15
또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서 고객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맞춤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로 했다.상품과 서비스의 비용 합리화,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 확보, 전사적 업무 효율화 등에도 역점을 둘 예정이다. 모바일 시장 주도권 강화, 체크카드 상품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2013 대전망] KB국민카드, 고객정보 정밀 분석해 수익기반 확대 2013-01-02 15:31:14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선 신용카드 부문 1위에 선정되는 등 성과를 올렸다. kb국민카드는 이에 대해 모든 임직원들이 상품과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 전 분야에서 고객 지향적인 혁신에 성공했기 때문으로 풀이했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실적을 올렸다. 대표적인 오디션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와 겨울 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