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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금감원에서 발표하는 금융회사별 민원 발생평가 결과 등도 참고할 필요가 있다.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금융회사와 거래하면 피해를 당할 우려도 크기 때문이다. 금감원은 매년 금융회사별 민원발생평가를 실시해 평가등급이 우수한 금융회사는 포상한다. 민원이 빈발하거나 급증하는 회사는 명단이 공개된다.소비자 권...
건설업계 "公共공사 늦어져 5천억 손해" 2013-06-02 18:19:48
최근 시공능력평가 1등급 건설업체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지난 3년간 진행된 총 821개 공공 공사현장(설문응답 현장)에서 발주기관의 귀책사유로 공사가 지연된 곳은 30.9%인 254개로 나타났다. 늘어난 공사 기간은 1년 이상~2년 미만이 가장 많았다. 이영환 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현장 3곳 중 1곳...
<정부·공기업도 '甲의 횡포'…건설현장 원성 심하다> 2013-06-02 06:01:11
한 발전회사 민원창구에는 "발주처 감독자가 막말에다 협박을 하고 짐승처럼 노려본다"는 민원이제기돼 최근 감사가 진행되기도 했다. ◇ 공기 늦어지면 손실은 늘 시공사 부담 건설업계에서는 토목공사 등 대형 국책사업에서 정부, 공기업, 지자체 등 발주기관의 귀책사유로 공기 연장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보험사 자산운용 규제 풀고 징계 강화" 2013-05-31 17:08:11
경영실태 평가제도의 유동성 비율 평가 기준 등급 구간을 하향 조정하고, 위험기준 자기자본비율(rbc) 산정시 해외 채권의 금리 리스크 인정 기준을 완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 금융사(bbb- 등급 이상)가 보증할 때만 허용하던 투자 부적격 등급의 외화증권 투자를 비금융사(a- 등급 이상) 보증시에도 허용할...
보험사 자산운용에 숨통‥업계 환영 2013-05-31 15:20:38
민원 감축에 대한 의지를 또 다시 보였습니다. 홍헌표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이른 아침부터 보험사 사장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국내외 생명·손해보험사를 이끄는 20명의 수장의 얼굴에는 긴장감이 감돕니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보험사 사장단을 소집했기 때문입니다. 최수현 금감원장은...
금감원, 보험사 자산운용규제 낮추고 해외진출 지원 2013-05-31 08:30:05
금감원은 우선 경영실태평가제도 유동성 비율 평가기준의 등급구간을 하향조정한다. 현재는 400%이상인 1등급 기준을 250%이상으로 낮추는 식이다. 위험기준자기자본비율(RBC비율) 산정 시 해외채권의 금리 리스크 인정기준도 줄인다. 현재는 만기까지 환위험을 헤지했을 때만 리스크 감소가 인정되지만 1년...
보험사 자산운용 규제 완화 2013-05-31 08:30:00
해외에 진출할 경우 일정기간 동안 경영실태평가를 면제해줄 방침입니다.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20개 보험사 CEO들과 만나 이같은 내용을 전달하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원장은 다만 "보험사 민원 감축이 당초의 취지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CEO들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BIZ Insight] 참 실용적인 카드, 꼭 갖고 싶은 카드…삼성카드 '화려한 귀환' 2013-05-30 15:35:00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민원 처리 과정도 개선했다. 콜센터나 홈페이지에 들어온 불만이나 요구를 사전에 정한 유형 분류에 따라 해당 부서로 직접 전달하는 ‘voc 대시보드’ 운영이 대표적인 사례다. 모든 직원이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상시적으로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중심의 조직 문화를...
금감원, 민원감축 총력‥대구銀 등 모범 사례 2013-05-29 09:53:27
최저 수준을 유지하는 등 2008년 이후 민원평가 1등급을 받고 있습니다. KB생명은 민원 처리 현황을 매일 최고경영자가 보고받는 등 노력을 기울여 2009년 이후 생명보험사로는 유일하게 민원 평가 1등급을 받았습니다. 금감원은 `민원 점검의 날` 행사를 매월 1차례 개최해 금융권에 금융소비자 보호 인식이 확산하도록...
금감원, 보험 민원 감축 방안 집중 논의 2013-05-29 09:20:18
유지하면서 2008년 이후 민원평가 1등급을 받고있다. KB생명은 민원 처리 현황을 매일 최고경영자가 보고받는 등 노력을 기울여 2009년 이후 생명보험사로는 유일하게 민원 평가 1등급을 받았다. 금감원은 '민원 점검의 날' 행사를 매월 1차례 개최해 금융권에 금융소비자 보호 인식이 확산하도록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