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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열쇠' 제일모직이 쥔 건 맞는데…증권가 주저하는 까닭은 2014-12-02 14:54:05
3세가 삼성그룹에 대한 지배력을 확고히 하기 위해서는 제일모직의 기업가치 증대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했다.현재 제일모직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분 23.24%를 보유한 개인 최대주주이고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과 이서현 제일모직 패션 담당 사장도 각각 7.75%씩 가지고 있다. 삼성그룹은 제일모직을 정점으로...
[마켓 포커스] [김우식의 모멘텀투자] - ‘배당과 실적’ 2014-12-01 16:30:57
이후 삼성전자의 자사주 발표로 삼성 그룹주와 배당주가 강세, 지난주 후반에는 유가의 폭락으로 인해 중화학주가 급락하고, 일부 성장주가 다시 강세를 보였었다. 이런 일련의 모멘텀을 일부 세력들은 강하게 이용하고 있다. 관련 종목들이 급등락을 지속하고 있는데 워낙 짧게 움직이다 보니 이런 강한 수급을 따라붙으면...
빅딜 이후 재계, 한계사업 과감히 접고 위기 넘는다(종합) 2014-11-27 13:07:51
기반 화학사업, 북미 셰일 영향력 증대에따른 셰일 기반의 에틸렌 생산, 중국의 석탄 기반 화학사업 확대 등으로 석유화학업계는 패러다임 급변기를 맞고 있다. 여기에 중국의 성장둔화와 자급률 상승으로 국내 화학업체들의 경쟁력 하락이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라 아직 구체화되지는 않았으나 향후 어떤 식으로든...
빅딜 이후 재계, 한계사업 과감히 접고 위기 넘는다 2014-11-27 11:29:58
영향력 증대에따른 셰일 기반의 에틸렌 생산, 중국의 석탄 기반의 화학사업 확대 등으로 석유화학업계는 패러다임 급변기를 맞고 있다. 여기에 중국의 성장둔화와 자급률 상승으로 국내 화학업체들의 경쟁력 하락이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라 아직 구체화되지는 않았으나 향후 어떤 식으로든 사업 재편이나 구조조정이...
'자사주' 카드 꺼내든 삼성전자…남은 보따리 '배당'도 풀까 2014-11-27 11:12:35
그룹주도 전반적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전문가들은 삼성전자가 예상보다 빨리 자사주 매입을 발표함에 따라 후속타인 배당 확대에 대해서도 깜짝 선물을 내놓을지 주목하고 있다.시장이 진짜 기대하는 주주환원 정책은 자사주 매입보다는 배당 성향 확대를 통한 배당금 증대이기 때문이다.삼성전자의 배당 성향은 지난해...
삼성·한화그룹, 방산·화학 '빅딜'한 까닭 … '선택과 집중'으로 승부수 2014-11-26 11:04:07
그룹, 석유화학 경쟁력 강화…"원가경쟁력 제고·제품 다각화"한화그룹은 삼성종합화학과 삼성토탈을 인수, 석유화학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 국내 석유화학 산업의 위기 상황을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이번 인수를 통해 한화그룹은 석유화학의 기초 원료인...
현대·기아차, 올해 세계 판매 800만 대 시대 연다 2014-11-24 16:59:59
대 달성은 선두업체 도약을 위한 기반으로 간주된다. 폭스바겐그룹의 경우 지난 2011년말 글로벌 판매 800만 대가 확실시되자 년 세계 1위'를 공언했다. 토요타도 지난 2006년 800만 대를 기록한 이후 2년만에 수십 년간 세계 판매 1위를 지켜 오던 gm을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폭스바겐과 토요타는 올해...
정몽구 회장 "현대·기아차 글로벌 판매 800만대 달성 확실시" 2014-11-24 11:46:50
판매 800만대는 선두업체 도약을 위한 기반으로 간주된다. 독일 폭스바겐그룹은 2011년 말 글로벌 판매 800만대가 확실시되자 '2018년 세계 1위'를 공언했다. 일본 도요타자동차는 2006년 800만대를 기록한 이후 미국 gm(제너럴모터스)을 제치고 세계 1위에 올랐다.현대차 관계자는 "신흥시장 공략 강화, 라...
현대·기아차, 올해 글로벌판매 `800만대 시대` 눈 앞 2014-11-24 11:41:43
주요 계열사 사장단이 참석한 그룹 수출확대전략회의에서 국내외 판매현황을 점검한 뒤 올해 판매 예상치를 이 같이 집계했습니다. 정몽구 회장은 "앞으로도 시장상황이 만만치 않다"고 전제한 뒤 "수출확대 등에 만전을 기해 800만대를 넘어서자"고 강조했습니다. 또 정 회장은 "어려울 때 잘하는 것이 진짜 실력"이라며...
[직업과 경제의 만남] (51) 소셜커머스 품질 관리자 2014-11-21 18:11:22
증대시키는 행위를 말한다. 가격차별이 가능하려면 소비자를 그룹으로 구분할 수 있어야 하고, 각 그룹 간 지불용의금액이 달라야 하며, 소비자 그룹 간 전매가 불가능해야 한다.정원식 < kdi 전문연구원 kyonggi96@kdi.re.kr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