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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카카오톡 이용한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개시 2020-03-10 09:22:23
대한항공, 카카오톡 이용한 챗봇 상담 서비스 '대한이' 개시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대한항공[003490]이 카카오톡을 이용한 챗봇(Chatbot) 상담 서비스 '대한이'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챗봇은 채팅(Chatting)과 로봇(Robot)의 합성어로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사용자와 대화를 나누며 소통할...
흥국화재 "흥미봇으로 보험금 청구하세요" 2020-03-04 17:49:41
흥국화재가 챗봇 서비스인 `흥미봇`을 선보인다. 이 서비스는 보험계약 대출과 보험관련 질의 응답, 지점·플라자 위치 안내, 나이·성별에 따른 상품소개 등 고객의 문의에 흥미봇이 실시간 응대하는 것이 특징이다. 흥미봇이 처리하지 못한 상담은 실제 상담원이 채팅으로 응대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흥미봇...
"라돈침대·BMW 피해도 소송 플랫폼 통해 해결" 2020-03-03 14:01:14
참여자 서비스도 개선됐다. 플랫폼에 접속하면 소송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소풍과 매쉬업엔젤스에서 초기 투자를 유치한 화난사람들은 상반기 중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금은 변호사만 사건을 개설해 참여자를 모을 수 있지만, 일반인도 사건을 알리고 사람들을 모을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대하기로...
와이즈넛, AI 챗봇 활용한 차별화된 기술 나눔 - 대국민 ‘코로나19 챗봇’ 베타 서비스 시작! 2020-02-28 08:55:49
챗봇(BETA)’은 와이즈넛의 국내 최다 인공지능 챗봇 구축 노하우와 질병관리본부와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는 공개 정보를 결합한 챗봇으로, 와이즈넛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챗봇 ‘현명한 앤써니(WISE Answerny)’가 적용됐다. 와이즈넛의 이번 서비스는 전 세계적인 재난·위기 상황 속...
신세계백화점, 업계 최초 종이 우편물 없애고 S봇 도입…실시간 상담 서비스 2020-02-27 15:21:26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신세계는 ‘S봇’을 도입해 소비자들이 상담할 때 겪는 불편을 줄였다. S봇은 인공지능(AI) 챗봇으로, 시간 제약 없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궁금한 게 생기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고 장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구글홈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문체부, '스마트 관광도시' 육성사업 공모…40억원 지원 2020-02-24 10:04:44
연계) 기술 기반 실시간 예약·결제 서비스 ▲챗봇 기술 활용 실시간 상담 서비스 ▲ 공유플랫폼 활용 관광지 이동수단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8일까지이며, 지자체와 기술력을 갖춘 기업 또는 대학으로 구성된 컨소시엄 단위로 모집한다. 사업계획서 심사를 통해 후보지 3곳을...
GS ITM, 페르소나시스템과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단독 총판 계약.. AI 사업 본격화 2020-02-19 15:01:31
상담, 서비스 추천 등의 자동화 업무에 ROCHA AI 솔루션을 도입했다. GS ITM은 H보험사의 비대면 챗봇 상담 서비스를 시작으로 인공지능(AI)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ROCHA AI 솔루션은 기존 서버 내에 설치할 수 있어 개발 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기대할 만하다. 특히 한국어에 특화된 자체 엔진을 탑재하고...
[마켓인사이트]"AI 기술로 기업문제 해결해요" 삼정KPMG 대학생 경연 개최 2020-02-18 13:40:34
구성돼 있으며, 감사 업무 자동화 툴, 회계감사 챗봇, 데이터 기반 딜 소싱 지원,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세무 및 컨설팅 서비스 지원 등 업무 효율화를 위한 신기술 도입을 수행하고 있다. 삼정KPMG는 이번 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월 22일 설명회를 열고 국내 대회 심사 기준과 인공지능 기술시장의 트렌드 및...
'배달의 원조' 도미노피자…배달앱보다 앞선 IT 혁신으로 홀로 성장 2020-02-13 17:30:22
소비자가 피자 도우부터 토핑까지 마음대로 레시피를 조절하는 ‘마이키친 서비스’를 내놨다. 2017년에는 AI 챗봇을 탑재해 모바일로 누구나 간편하게 말로 주문하는 ‘도미챗’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한강공원, 서울숲, 부산 해운대, 강원도 홍천강 등 전국 1000여 곳의 ‘도미노 스폿’...
삼성카드·한화금융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2020-02-12 10:29:51
기반 `챗봇 샘`과 한화금융 계열사들의 공동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LIFEPLUS)’가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챗봇 샘은 인공지능 기반 대화형 챗봇 서비스로 PC와 모바일 홈페이지, 앱에서 고객이 다양한 업무를 쉽고 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다양한 정보를 유형화해 고객에게 일관된 답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