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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하나은행, 중국 부동산PF 성공 진출…현지 자산 45% 증가 2013-10-10 06:59:32
‘행복나눔 위원회’를 출범시켰다. 김 회장은 “‘건강한 금융’을 실천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할 계획”이라며 “외환은행이 한가족이 되면서 보다 커진 그룹의 위상에 맞게 더 체계적인 사회책임 경영을 경영진이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지난 6월 임직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덕...
[한경데스크] '동양 CP사태'의 교훈 2013-10-09 17:49:04
보호를 더 강조하고 획기적 대책을 마련해야 할 때에 반대 행보를 보인 것이다. 후폭풍은 이미 불어닥쳤다. 여의도 정치권에선 증권업 등에 ‘금산분리(산업자본의 금융회사 보유지분 규제)’ 원칙이 적용되지 않아 그룹 총수의 탐욕이 사고로 이어졌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다. 동양증권이 고객보다 계열사 이익을 앞세워...
위기의 자본시장 '비상구'가 없다…증권사들 매년 300억 '이유없이' 부담 2013-10-09 17:05:33
내야고객돈 증권금융 예치 불구 별도 보험료 내야…중복 규제 파생예수금 포함땐 더 부담 2009년 8월12일 대한상공회의소는 금융업 회원사를 대상으로 경영애로 사항을 취합해 기획재정부와 금융위원회 등에 제출했다. 당시 증권사들은 고객 예탁금에 대해 예금보험공사에 별도로 보험료를 납부하는 것을 시정해 달라고...
동양증권, 최근 3년간 민원발생 건수 최다 2013-10-08 15:39:22
3년간 고객으로부터 받은 민원도 가장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기준(민주당)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동양증권에 대해 제기된 민원은 총 589건이었다. 이는 국내에서 영업하는 62개 증권사 중 가장 많다. 동양증권은 2010년에는 157건,...
동양증권, 최근 3년간 민원발생 건수 최다 기록 2013-10-08 15:34:42
동양증권이 위험성 높은 투자상품을 개인 고객들에게 불완전 판매했을 개연성이 높다"며 "금융당국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적극적인 감시, 감독을 하지 않은 점도 무시할 수 없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kdw@hankyung.com ▶[화제] "초당 12만원" 버는 사람들...충격 ▶ 별장으로 쓰면서 은행이자 3배...
이종걸 "동양사태 금융감독 당국의 총체적 무능력" 2013-10-08 14:12:26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주당 이종걸 의원은 8일 최근 동양증권 사태의 근본 원인은 금융감독 당국의 총체적인 무능력에 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종걸 의원은 "이번 동양증권 사태 피해를 키운 가장 중요한 이유 중에는 특정금전신탁(용어설명)이 있었다"며 "금융당국이 미스터리 쇼핑제도(용어설명)에 특정금전신탁을...
"특정금전신탁 관리 소홀이 동양사태 초래" 2013-10-08 11:52:58
주장이 나왔다. 8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이종걸(민주당) 의원은 "현재 금융감독원의 '미스터리 쇼핑' 제도에는 집합투자증권, 파생결합증권, 장외파생상품, 변액보험만 포함돼있고 특정금전신탁은 제외됐다"며 "특정금전신탁이 미스터리쇼핑 제도의 대상으로규정돼 있었다면 동양증권 사태는 예방할 수...
상품개발·약관변경때도 '고객 먼저' 2013-10-07 17:34:36
있다. 영업점포 평가에 소비자보호 관련 항목을 대거 신설한 곳도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최근 각 영업점을 평가할 때 △금융상품 판매의 적정성 여부 △미스터리 쇼핑 결과 △민원 및 소송 발생 수까지 들여다보고 있다. ○상품개발 등에 고객 의견 반영 금융회사들은 상품 개발과 제도 개선 등에 고객의 의견을 미리...
신제윤 금융위원장 "동양證 불완전판매 등 응분 처분" 2013-10-04 19:10:36
하겠다"면서 "투자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신 위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동양증권의 종합자산관리계좌(cma)에 가입하거나 환매조건부채권(rp) 등을 사들인 고객의 자산은 동양증권과는 별개로 한국증권금융, 한국예탁결제원에 안전하게 보관돼 있는 만큼 불안해할 필요는 없다"면서...
매년 어김없는 車보험 가입 전화, 간편한 차단 방법은? 2013-10-02 11:30:02
낫 콜'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금융위원회가 '소비자가 원치 않는 텔레마케팅(tm) 목적의 보험정보 제공을 제한한다'는 취지로 제도를 개선하면서 시행되는 것이다. 보험개발원은 본인여부 확인 절차 상 오프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했던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6개월간 인터넷시스템을 구축한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