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용돈관리 습관, 평생 재테크 밑거름…잘 고른 어린이펀드 '수익+경제교육' 2013-05-07 15:29:07
있다는 장점이 있어 자녀들에게 금융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기회를 체험하게 할 수 있다. cma는 고객이 맡긴 자금을 채권, 기업어음(cp), 양도성 예금증서(cd) 등에 투자해 수익을 얻고 이 수익의 일부를 고객에게 돌려주는 통장이다. 은행의 자유입출금 통장처럼 돈을 넣고 빼는 데 제한이 없고 자동이체, 인터넷뱅킹 등...
KB국민은행, 서울시 교육청과 교육기부 협약 체결 2013-04-29 18:47:08
국민은행이 서울시 교육청과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교육기부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국민은행은 29일 중학생이 일과 직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건전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이같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국민은행은 서울 소재 영업점을 중학생 진로탐색 직업체험장으로 제공하고 직원 중...
[함께하는 사회공헌] KB금융그룹, "사회공헌도 業이다"…청소년 경제금융 교육 2013-04-29 15:30:10
경제·금융 활동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였다. kb지주는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유도할 수 있도록 전·현직 임직원을 강사로 활용하고 있다. 작년에만 570여명의 임직원이 강사로 활동했다. 올해는 규모와 범위를 퇴직 직원 및 대학생 봉사단으로까지 확대해 1000여명의 강사가 활동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거래소, 지방 저소득층 어린이 문화체험행사 2013-04-18 12:00:18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서울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KRX드림투어'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거래소는 1년에 8차례에 걸쳐 약 300명의 어린이들을 상대로 2박3일간 금융교육, 문화체험, 놀이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첫 참가자로는 강원도 삼척 삼척남초등학교 전교생과 교사 등...
한국거래소, 저소득층 위한 `KRX드림투어` 실시 2013-04-18 12:00:00
서울 문화체험기회를 제공하는 `KRX드림투어`를 실시합니다. 한국거래소는 서울 사옥에서 김봉수 이사장과 제1차 드림투어 대상인 강원도 삼척남초등학교 전교생이 참가한 가운데 드림투어 발대식을 갖고 드림투어 주관기관인 어린이 재단에 1억5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2005년 거래소 출범 이후...
[2013대표브랜드] 신한카드, 대한민국 넘버1 대표 신용카드 2013-04-17 18:00:02
체험을 중시하는 문화 컨텐츠들로 이루어진 ‘love 시리즈’를 통해 문화마케팅 영역에서도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으며, 아울러 ‘따뜻한 금융’을 모토로 한 사회책임경영에도 앞장서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용카드업의 특성을 살린 금융권 최초의 기부 전용 사이트 ‘아름인’(www.arumin.co.kr)과 기부전용...
<게시판> 우리은행, 4~6학년 대상 `어린이 경제교실' 2013-03-31 13:55:32
이번 행사에선 3시간여 동안 생활 속경제와 금융상품에 대해 게임을 활용한 체험식 교육과 전문강사들의 눈높이 교육이진행됐다. 우리은행은 초등학생 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일반인 및 금융취약계층까지 아우르는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 중이다.(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뷰티·의료·IT 결합 테마 카페 `색다른 재미` 2013-03-29 10:19:38
공간, ‘이매진’ SK플래닛은 카페와 융합한 IT기기 체험 매장인 `이매진(IMAGINE)` 대학로점을 24일 개점했다. 강남점, 구로점에 이어 3번째로 문을 연 이매진 대학로점은 마로니에 공원 인근에 위치한 복층 매장으로 900여개의 IT기기와 서비스를 체험·구매하는 공간과 카페 `파스쿠찌`가 어우러져 있다. 이매진을...
불황 이기는 기업 체험 마케팅 `인기` 2013-03-27 09:03:49
체험교육을 통해 환경과 생태에 대해 배우는 ‘2013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 1차에 참여할 초등학생 4~6학년 학생 40명을 3월 25일부터 4월 10일까지 환경재단 홈페이지(www.greenfund.org)와 어린이 환경센터 홈페이지(www.ecochild.kr)에서 모집한다.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연중 4회로...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KB국민카드, 소망 이루게 돕고 캠핑 쏘고…국민생활의 힘이 되는 카드 2013-03-26 15:32:01
브랜드를 체험하는 활동도 벌이고 있다. 국민생활에 힘이 되기 위해 청소년, 노인복지, 환경, 글로벌 등 네 가지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 중이다. 청소년을 위해 임직원 320여명이 강사로 참여한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실생활에서의 다양한 적용 사례 위주로 교육하고 있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