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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日·사이판 5월 판매 부진에…하나·모두 등 최대 30% 할인도 2014-04-21 07:00:22
세월호 침몰 참사도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인천-나리타 노선의 경우 일본 국적 항공사의 연휴 전인 4월29일 출발 항공권 가격은 16만9000원(이하 왕복 기준)이지만 5월3일 출발 상품가격은 52만9000원이다. k여행사의 베이징 패키지상품은 4월29일 출발의 경우 36만9000원이지만 5월3일 출발은 78만9000원이다. 단...
[세월호 실시간] 검찰, 세월호 선주·선박회사 별도 수사 착수 2014-04-20 19:52:09
대형 참사는 결국 선박회사와 선주의 회사 경영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므로 회사와 선주가 책임을 질 부분이 있다면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묻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이 수사는 검·경 합동수사본부와 별도로 수사하는 것이라고 대검 측은 설명했다.김 총장은 이날 대검 청사에 출근해 조은석 대검 형사부장을 비롯한...
안산·진도 '특별재난지역' 선포…정부차원 사고수습 위해 2014-04-20 19:20:38
즉각 재가한 것으로 전해졌다.특별재난지역이란 대형사고나 재난을 당해 정부차원의 사고수습이 필요한 지역에 선포한다. 1995년 7월 19일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동해안의 고성·삼척·강릉·동해·울진 등 산불피해지역, 2003년 2월 18일 대구지하철 화재참사 등의 대형 재난이 발생했을 때 해당 지역을 특별재난 지역으로...
정부, 진도-안산 특별재난지역 선포…세금 혜택 등 생계안정 지원 2014-04-20 19:10:43
결정했다. 특별재난지역이란 대형사고나 재난을 당해 정부차원의 사고 수습이 필요한 지역을 말한다. 앞서 서울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대구 지하철 화재참사 등 대형 재난 사고가 발생했을 때 해당 지역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바 있다. 진도 안산 특별재난지역 확정에 따라 해당 지역 사망자, 실종자 및 부상자 등...
[여객선침몰]검찰, 회사·선주 별도 수사 착수 2014-04-20 17:40:38
대형 참사는 결국 선박회사와 선주의 회사 경영 과정에서 발생한 것"이라며 "회사와 선주가 책임을 질 부분이 있다면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묻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수사는 검·경 합동수사본부와는 별도로 진행된다. 김진태 총장은 검·경 합동수사와 관련해선 검사장급인 안상돈(52) 광주고검 차장검사를...
[여객선침몰] 與 재난청 신설 검토·…野 "규제강화" 2014-04-20 17:26:38
장기적으로 대형 안전사고를 근절할 방안 마련에 돌입했다. '여객선 침몰사고 대책위' 위원장인 우원식 최고위원은 "재난대응 체계와 교육 훈련을 점검하는 동시에 선박 개·보수와 관련한 선박안전법, 노후선박 운행 관련 규제를 담은 해운법 등의 개정이 필요한지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또 당내에서는 대형...
[오픈노트] 머니 자본주의의 대안은, 산촌 자본주의 '주목' 2014-04-20 11:25:18
보여줬다. 대형사고가 되풀이 될 때마다 지적됐던 우리의 단점들이 고스란히 드러났다. 전문가들은 세월호의 무리한 증축, 시설점검 미비, 무리한 운항, 선장의 도주 그리고 무능한 정부 등 다양한 사고 원인을 찾아냈다. 원인이 어디 이것뿐일까. 부끄럽지만 우리 기성세대 모두의 책임이다.수백명 목숨을 앗아갔던 1970년...
[세월호 침몰 대참사] "조난당한 것은 세월호 아닌 대한민국…이런 어른이라 미안하다" 2014-04-18 21:04:54
지경으로 만들었나" 반복되는 대형 참사에도 믿을 수 없이 무능한 정부 어른들에 '신뢰' 생기려면 어른이 '책임'질 줄 알아야 안전 최우선·준법정신만이 아이들 지키고 선진국 되는 길 [ 안재석 기자 ] 수많은 ‘만약’이 속절없는 한숨으로 이어진다. 만약 승무원 교육이 정상적으로만 이뤄졌더라면, 만약...
[시론] 안전불감증 이대론 안 된다 2014-04-18 20:34:03
이어지는 대형 참사 안전 총괄할 독립기구 설립 등 안전의 생활화 위한 장기계획 필요"김두현 < 충북대 교수·안전공학 한국안전학회 부회장 > 일어나서는 안 될 후진적인 인재(人災)가 그치지 않고 있다. 1993년 292명의 생명을 앗아간 서해훼리호 침몰사고를 속절없이 지켜봐야만 했다. 많은 사람이 안전불감증 운운하며...
해상 크레인 도착, 플로팅 도크 투입 결정…세월호 인양 준비 2014-04-18 16:10:44
인양 전문가들은 대형 크레인 여러 대를 동원하더라도 인양작업에 최소 두달은 넘게 걸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10년 1200 톤급 천안함 인양에는 30일이 걸렸다. 이보다 5개 규모인 6800 톤급 세월호의 경우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또한 사고 지점의 유속이 최대 시속 10km로 매우 빨라 쇠사슬로 선체를 묶는 데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