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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경기둔화 우려 확산…성장 전망치 하향 잇따라 2014-02-14 11:21:34
결과 소비자가 매장을 직접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 자동차판매가 2.1%나 대폭 감소한 것은 혹한의 영향력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소비자들이 외식 대신 집에서 요리하는 것을 선호하면서 식료품점 판매는증가한 반면 식당·술집 판매는 두 달 연속 급감했다. 그러나 마켓워치는 날씨와 무관한 인터넷 쇼핑몰...
[스몰캡관심주] 이지웰페어(090850),선택적 복지 1위, 시장 점유율 50% 2014-02-11 13:09:57
부여해 허용 업종 내에서 자유롭게 개인이 원하는 소비를 능동적으로 할 수 있게 하는 복지 제도. - 기업별로 정한 바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문화, 외식, 여행, 레저상품 등이 대부분 해당. - 이지웰페어는 선택적 복지 시장점유율 50%로 1위 기업이며, 그 외 3개 사업자가 각각 시장점유율 15~20% 수준 차지하고 있음 -...
[Focus] '상품권의 경제학'…소비는 활성화되지만 물가는 어떨까 2014-02-07 16:40:11
성장하는 추세다. 상품권은 소비를 활성화시키는 긍정적 효과가 있지만 일부에서는 급격히 증가하는 상품권 시장이 과소비를 조장하고 물가를 자극하지 않을까 우려한다. #연 10조원·200여종 발행 상품권이란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금액이 정해진 일종의 채권이다. 이 증서를 발행점이 취급하는 모든 상품을 구입할 수...
CJ, 그룹 전신 제일제당 `휘청`‥경영공백 현실화 2014-02-06 16:45:17
장기화로 소비심리 악화가 지속되면서 직격탄을 맞은 겁니다. CJ제일제당은 "국제 라이신 판가 하락 등 구조적인 악재 속에서도 식품부문을 비롯한 전 사업부문이 고강도 구조혁신활동을 벌여 수익성 악화를 최소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며칠 전 4분기 실적을 내놓은 CJ씨푸드 역시 4분기 영업이익이 24억원,...
식품업계 "불황에 믿을건 간판상품" 2014-01-20 21:19:58
맛의 참치캔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한편 외식업체 등을 대상으로 한 대용량 제품, 온라인 몰에 특화된 제품 등을 내놓기로 했다. 어린이 등 특정 타깃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참치캔 출시도 준비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자일로스 설탕, 올리고당 등을 강화해 정체에 빠진 설탕부문 매출을 늘리기로 했다. 자일로스 설탕과...
"美 12월 소매판매 호조··4분기 잇단 실적발표 주시" 2014-01-15 11:10:07
1.8% 감소, 가전제품도 2.5% 감소했다. 하지만 식음료와 외식분야가 2% 상승, 의류와 액세서리가 1.8% 상승하면서 감소 부분을 커버했다. 그리고 온라인, 통신판매가 1.4% 증가했고, 연율로는 9.9% 증가해 미국의 온라인 결제,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상점을 기대주로 볼 수 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에 대한 통합적인 결...
"아파트 관리비도 쿠폰으로 냅니다"…쿠테크족을 아시나요? 2014-01-09 10:24:59
매달 1만장 이상 팔려나갈 정도로 인기가 높다.이 상품권은 알뜰 소비를 지향하는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마트는 물론이고 엔터식스, 외식, 서점, 영화관, 호텔, 리조트 등에서 사용 가능하는 등 활용도가 높아서다.특히 아파트아이(https://www.apti.co.kr/apti)와 같은 업체에 상품권을 등록...
[탈출! 저성장-3만달러 넘어 4만달러로] GDP 못 쫓아가는 소비 증가율…내수 비중 86→75%로 '추락' 2014-01-07 21:05:56
물가상승률이 7.5%(1998년)에 달해 외식은 꿈도 꾸지 못했다. ○세 번의 악재가 남긴 경기 불감증 회복되던 민간 소비에 결정적 타격을 준 것은 2003년 카드사태였다. 소비 촉진을 위한 신용카드 장려정책은 집마다 감당할 수 없는 빚을 안겼다. 가계저축률이 급락한 탓에 소비가 살아나기 어려웠다. 카드사를 비롯한...
[2014 유통산업] 아웃도어·패스트패션 강세…독특한 저가 브랜드도 뜬다 2014-01-07 06:58:04
생각하는 작은 가치에도 귀를 기울이고 소비자 니즈에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직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효율적 경영 위한 내실화에 초점 국내 패션 기업들은 이에 맞춰 올해 사업계획을 세우고 있다. 국내 사업의 경우 유통망을 재정비하면서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또 브랜드 파워를 키우면서 내실을...
[2014 유통산업] 백화점, 합리적 소비 확산…아울렛·복합쇼핑몰 경쟁 거세진다 2014-01-07 06:58:00
백화점의 주력 품목이 의류와 잡화인데 소비자들이 온라인쇼핑몰, 면세점, 홈쇼핑 등을 통해서도 이를 구입하고 있어서다.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은 과도한 지출을 삼가는 ‘합리적 소비’ 경향이 확산되고 있다고 판단, 이월 상품을 싸게 판매하는 아울렛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쇼핑과 여가를 결합한 복합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