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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부채에 공기업 빚 포함해 내년 3월 발표(종합) 2013-02-19 14:54:00
"중장기 재정여건을 고려하면 재정의 지속가능성을 낙관할 수만은 없는상황"이라고 우려했다. 잠재성장률 저하로 세입기반 위축이 우려되고 지출 쪽에선 복지지출 급증 등으로 재정 소요가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그는 "지금부터 적극 대응하지 않으면 5~10년 내에 재정건전성이 상당한...
"G20, 엔저 면죄부.. 장기화 우려" 2013-02-19 13:53:06
회귀되면서 엔원환율 하락이 고착화되는 상황이 된다면 기업에는 타격이 될 것이다. 특히 최근 기술력 측면에서 중국이 바짝 추격을 하고 있는 반면 그동안 많이 처져 있었던 일본기업들이 가격 경쟁력 측면에서 우리를 압박한다면 우리가 그동안 4~5년 동안 누려온 이익은 상당 부분 축소될 것이다. 기업들도 굉장히 ...
“새 정부 성장 동력회복 기대감..모멘텀 변화에 주목” 2013-02-19 11:33:54
2번의 협상에서 민주당에게 계속 양보를 해온 상황이다. 첫 번째가 재정절벽 1차 협상으로 양보를 했고 두 번째로 국가부채 한도 협상과 관련해서도 민주당의 요구를 들어줬다. 세 번째의 이번 협상까지 양보하게 되는 것이 공화당의 입장에서는 자존심이 상할 수 있어 분위기가 좋지 않은 부분이 남아 있다. 두 번째로...
[동정] 대교협 회장에 서거석 전북대 총장 2013-02-19 11:22:46
재정 위기 상황에서 대교협을 이끌어가게 돼 어깨가 무겁다" 며 "고등교육의 질 향상과 대학 자율성 신장을 위해 회원 대학 총장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토대로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대교협 회장은 국립대보다 사립대 숫자가 더 많은 점을 고려해 사립대 총장(4년)과 국립대 총장(2년)이...
[초점] '형보다 나은 아우' 코스피 보단 코스닥…왜? 2013-02-19 10:38:51
시퀘스터(sequester·재정지출 자동삭감) 시행 시기의 연장 협상이 진행된다. 오는 24~25일에는 이탈리아 조기 총선이 예정돼 있다.지난 주말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회의에서 환율전쟁을 촉발할 수 있는 경쟁적인 통화 평가 절하를 자제하자는 원론적인 합의에 그쳐 향후 엔화 약세를 비롯해 글로벌 환율...
"글로벌 불확실성 확산..코스피 부담" 2013-02-19 09:27:55
오히려 베를루스코니의 승리가 이탈리아 재정건전성에 도움을 줄 것이라는 보고서를 통해 만약 베를루스코니가 총선에서 승리한다면 이탈리아 국채금리는 곧바로 치솟을 것이고 이탈리아는 더 이상 못 버티고 정치적 노선과 시장 반응을 핑계로 유로존에 구제금융을 신청할 또 한 번의 기회를 마련하게 된다. 그러면 ECB도...
[내 아이와 함께하는 재테크] 적금상품 하나도 따져보고 골라야 2013-02-19 09:20:11
없는 일이지요. 이런 상황에서 정부가 서민과 중산층의 재산형성을 돕기 위해 18년만에 재형저축상품을 부활시킨다하여 떠들석한대요. 재형저축은 재산형성저축의 줄임말로 1976년도에 출시되어 인기를 끌었던 비과세 금융상품입니다. 당시 10% 이상의 기본 금리에 정부와 회사에서 장려금까지 주어져 실제 연 14~16.5%의...
"글로벌 증시, 정치 리스크 경계심리 UP" 2013-02-19 08:11:53
베를루스코니의 승리가 이탈리아 재정건전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주장의 근거는 만약 베를루스코니가 이번에 승리를 하면 이탈리아 국채금리는 치솟을 것이고 결국 이렇게 되면 이탈리아는 더 이상 버틸 수 없이 정치적 노선과 시장 반응을 핑계로 유로존의 구제금융을 신청할 타이밍을 또 한번 마련하게 된다는 것이다....
"글로벌 유동성 확대 지속..위험자산 투자매력" 2013-02-19 08:09:08
강력한 재정정책도 구사했지만 결과적으로 재정건전성이 악화될 수밖에 없었고 이에 따라 통화정책 측면에서의 경기부양 중요성이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는 형국이었다. OECD 국가 기준으로 볼 때 통화량은 유로존 재정위기로 인해 일시적으로 둔화되기도 했었지만 작년 5월부터 11월 현재까지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
<세계 조선업에 구조조정 '태풍' 가능성> 2013-02-19 05:52:11
중국의 3사는 2015년부터 인도량이 제로다. 세계 금융위기와 유럽 재정위기로 2008년부터 작년까지 상선 주문이 급감한데따른 것이다. 상위 19개사 외 378개 조선사 전체의 2015년 인도량은 올해의 7.3% 수준에 그칠것으로 나타났다. 수주잔고 1∼4위를 차지하는 현대중공업[009540], 삼성중공업[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