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연예계 악습, 우리가 끊겠다” 대국민 펀딩 나선 ‘노리개’ 2013-02-13 17:39:42
금액은 영화의 홍보에 필요한 제작물과 광고비, 시사회 개최 비용 등으로 사용 될 예정이다. 더불어 ‘노리개’ 측은 개봉지원금 뿐 아니라 다양한 홍보 재능기부도 요청했다. 영화 ‘노리개’는 한 여인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비극적 사건의 진실을 쫓는 열혈 기자와 여검사를 축으로, 사건에 연루된 다양한 등장 인물들에...
<인터넷 광고, 지상파TV·신문 추월> 2013-02-12 18:33:59
지난해 국내 인터넷 광고비는 1조9천540억원으로 2011년보다 5.3% 증가했다. 인터넷 광고비는 2001년 1천281억원에서 2002년 1천850억원, 2003년 2천700억원, 2004년 3천927억원, 2005년 5천669억원, 2006년 7천790억원으로 계속 늘었다. 이어 2007년 1조200억원, 2008년 1조1천900억원, 2009년 1조2천430억원,...
제일기획 "올해 광고시장 2%대 성장 그칠 것" 2013-02-12 16:45:38
급격히 둔화됐다. 지상파tv 광고비는 1조9307억원으로 2011년(2조775억원)보다 7.1% 감소했고, 신문 광고비는 1조6543억원으로 전년(1조7092억원)보다 3.2% 줄었다. 반면 인터넷은 1조9540억원으로 5.3% 늘었고, 모바일은 2100억원으로 250% 급증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황에 광고시장 둔화…지상파 줄고 모바일 성장 2013-02-12 13:45:43
12일 제일기획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총 광고비는 9조7706억원으로 2011년(9조5606억원)보다 2.2% 성장하는데 그쳤다. 이는 경제성장율에도 못미치는 수준으로 런던 올림픽, 여수엑스포, 대통령 선거 등 굵직한 이슈들이 있었지만 불투명한 경기 전망 속에 기업들이 광고마케팅 예산을 축소하거나 보수적으...
올해 광고시장 '흐림'…"2% 성장한 9조9660억 원 예상" 2013-02-12 10:21:04
등 지상파tv의 지난해 광고비는 2011년 대비 7.1% 감소한 1조9307억 원. 지상파tv로선 런던올림픽을 호재로 판단했지만 광고주들이 내수 부진을 겪으면서 보수적인 광고집행을 했다. 2011년 12월 개국한 종합편성채널은 광고 플랫폼으로 정착하기까진 시간이 걸릴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그러나 시청률이 점차...
작년 광고비 9조7천억…'불황에 성장둔화' 2013-02-12 10:00:08
총 광고비는 9조7천706억원으로전년보다 2.2% 늘어나는 데 그쳤다. 앞서 2011년은 9조5천606억원으로 전년보다 10.9% 성장했다. 이는 불투명한 경기 전망 속에 기업들이 광고·마케팅 예산을 축소하거나 보수적으로 운영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해 여수 세계박람회, 런던올림픽, 19대...
"점포 매매 도와주겠다"…업주들에게 수천만원 가로챈 일당 구속 2013-02-07 15:52:28
업주들에게 접근, “매매를 도와주겠다”고 속여 광고비 등 명목으로 수천만원을 가로챈 혐의(사기)로 김모씨(36·무직) 등 2명을 구속했다고 7일 밝혔다.김씨 등은 지난 1일 서울 성내동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유모씨(50)가 생활정보지에 올린 점포 매매 광고를 보고 “○○부동산 정보지 광고국 이사다. 가게를 빨리 처분...
美슈퍼볼 광고 등장한 PSY..."피스타치오 스타일~" 2013-02-04 13:26:27
(동영상 = http://youtu.be/u30A7e3LPwI) 47회 슈퍼볼은 미국에서만 1억1,000만명 이상의 시청자가 방송을 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30초 평균 광고단가도 올해는 380만달러에 이르러 초당 광고비도 1억원이 넘는다. 광고를 본 현지 네티즌들은 SNS를 통해 싸이의 광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사진 =...
소셜커머스 지고 현물기증광고 뜬다 2013-01-31 12:00:04
절실한 때이다”고 말했다. 그런데 광고비를 현금이 아닌 상품으로 받는 업체가 등장해 화제다. ㈜유아이드림은 광고비를 현금이 아닌 상품으로 받아 홍보를 진행해주는 현물기증광고 기법을 제시했다. 지난 2일 이 기법을 기반으로 하는 ‘맛보기몰’을 열었고, 현재 많은 지역 소상공인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맛보기몰은...
"LG유플러스, LTE 가입자 확보가 성장 견인"-키움證 2013-01-31 07:45:15
"광고비를 제외한 마케팅 비용이 1000억원 가까이 감소해 인건비와 감가상각비, 지급 수수료의 증가분을 상쇄시켰다"며 "회계 기준 변경에 따른 이익 조정도 영업이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안 연구원은 "지난해 lte 가입자를 438만명 모집하면서 올해는 한층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